루프 에너지, 중국 난징서 연료전지 시내버스 7만5000킬로미터 이상 운행 기록 세워

뉴스 제공
Loop Energy Inc.
2021-06-29 14:30
밴쿠버, 캐나다--(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수소연료전지 기반 솔루션 개발 및 제조업체인 루프 에너지(Loop Energy)(토론토증권거래소: LPEN)가 자사의 ‘투자자의 날(Investor Day)’을 앞두고 중국 난징에 있는 스카이웰 신에너지 차량 그룹(Skywell New Energy Vehicles Group)(이하 ‘스카이웰’)의 시내버스들이 45일 간 시범 운행하고 7만5000킬로미터의 운행 거리를 축적했다고 발표했다.

루프 에너지의 경영진은 투자자의 날인 6월 29일(화) 오전 10시(태평양 하절기 시간)(오후 1시, 미국 동부 하절기 시간)에 버스 차량 배치와 기타 사업 실적에 관한 추가 사항을 공유할 예정이다.

루프 에너지는 4월 스카이웰이 차량에 통합하기 위해 주문한 자사 특허 제품인 이플로우(eFlow®) 연료 전지 모듈 10대를 베이징IN-파워(Beijing IN-Power)가 공급했다고 발표한 바 있다. 이는 난징 리수이 경제개발구역(Lishui Economic Development Zone of Nanjing)과 루프 에너지의 연료전지 엔진을 공급하기 위한 중국 기반 합작 파트너인 베이징IN-파워 사이에 체결한 양해각서(MOU)의 제2단계 주요 사업이다.

벤 닐란트(Ben Nyland) 루프 에너지 사장 겸 최고경영자(CEO)는 “중국이 수소연료 전지 자동차가 대규모로 상용 운행되는 방향으로 발전하는 가운데 이러한 인상적인 운행 결과는 스카이웰의 전문 기술과 루프 에너지의 제품 성숙도 및 시장의 수소연료 전지 기술 채용의 가속화를 입증하는 것”이라며 “이플로우 기술이 도로에서 우수한 성과를 거둬 연료 효율성과 동력을 높이고 주행 거리를 더 연장하는 루프 에너지 고유의 가치 제안을 지속적으로 검증해 매우 기쁘다”고 말했다.

존 장(John Zhang) IN-파워 설립자 겸 사장은 “이번 시범 차량 운행은 이례적으로 잘 진행됐으며 우리가 중국 연료 전지 시장의 발전을 위해 스카이웰과 계속 협력함에 따라 루프 에너지와 IN-파워가 지속적인 성공을 거둘 수 있는 발판이 마련됐다”고 말했다.

조우 란(Zou Ran) 스카이웰 신에너지 차량 그룹 대외업무브랜드 담당 이사는 “루프 에너지의 연료 전지 시스템은 성능이 매우 우수하며 제품 품질에 깊은 인상을 받았다”며 “IN-파워와 루프 에너지 팀의 지원은 이번에 시범 차량을 신속하게 배치 및 운행하는데 매우 중요했으며 이는 우리의 다양한 특수 및 상용 차량에 그와 유사한 연료 전지 솔루션을 채용하는 과정에서 중요한 단계”라고 말했다.

쿠이창공(Cuichangong) 리수이 경제개발구역 당노동위원회(Party Work Committee) 부서기장은 “이들 배출 제로 수소 전기 버스를 성공적으로 운행해 매우 기쁘다”며 “이는 난징의 리수이 경제개발구역을 중국의 우수한 연료전지 및 수소 센터로 자리매김하고 전 지역에 걸쳐 안전하고 믿을 수 있으며 에너지 효율적인 교통을 제공하겠다는 우리의 노력을 재확인하는 또 하나의 의미 있는 조치”라고 덧붙였다.

스카이웰의 차량 배치 및 성과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루프 에너지의 ‘투자자의 날’ 영상 콘퍼런스콜 사이트(investors.loopenergy.com)에 등록하고 참가하면 확인할 수 있다.

베이징IN-파워 일렉트릭(Beijing IN-Power Electric Co., Ltd.) 개요

베이징IN-파워는 베이징 중관춘(Zhongguancun)의 하이테크산업단지(High-tech Industrial Park)에 본사를 두고 2004년에 설립된 중국-외국 합작 첨단 기술회사다. 회사는 중국 전역에 두 곳의 연구개발 센터, 4개의 완전 소유 자회사 및 25개 사무소를 두고 신 에너지 및 동력 전자 기술, 장비 및 서비스를 개발, 제조, 및 통합하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http://en.in-power.net/) 참조.

스카이웰 신에너지 차량(Skywell New Energy Vehicles Corp.) 개요

난징 진룽 버스제조사(Nanjing Jinlong Bus Manufacturing Co.)를 인수해 2011년에 설립된 스카이웰 신에너지 차량은 세계 선도적 전기 자동차 개발 및 공급업체다. 난징 리수이 공항 경제개발구역(Lishui Airport Economic Development Zone)에 본사와 우한, 선전, 센양에 생산 공장을 두고 있는 스카이웰은 경량 자동차에서 중대형 버스, 상용 및 특수 트럭에 이르기까지 매우 다양한 지속 가능한 차량을 제조 및 판매하고 있다. 또 회사는 리수이 지역에서 버스를 운행하고 있다. 웹사이트(www.skywellcorp.com) 참조.

루프 에너지(Loop Energy Inc.) 개요

루프 에너지는 경량 상용 차량, 시내버스, 중대형 트럭을 포함한 상용 차량의 전기화를 위한 연료전지 시스템을 설계하고 제조하는 선도적 기업이다. 회사의 제품에는 연료전지 분리판에 있는 특허 받은 이플로우 기술이 들어 있다. 이플로우는 상용 차량 고객사들이 성능을 극대화하고 비용을 최소화하도록 설계됐다. 루프 에너지는 OEM(주문자 상표 부착 생산업체) 및 주요 자동차 부품 공급업체들과 협력해 수소 연료전지 전기 자동차 생산을 가능하게 하고 있다. 회사의 미래 배출 제로 노력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loopenergy.com) 참조.

이 보도자료에는 미래 사건과 관련한 회사 경영진의 현재 예상을 반영해 증권거래 법규의 의미 범위 안에서 작성한 미래예측 정보가 포함돼 있다. 미래예측 정보는 여러 가지 추정에 바탕을 둔 것으로서 회사의 통제를 벗어난 것을 포함한 다수의 위험성 및 불확실성에 영향을 받아 실제 결과와 사건이 이 미래예측 정보가 밝혔거나 시사한 것과 실제로 다를 수 있게 한다. 이러한 위험성과 불확실성은 회사의 전략을 수행할 수 있는 능력과 2021년 2월 18일 자 최종 장문식 사업설명서 ‘위험 요인’ 섹션에서 기술한 요인이 포함되지만 이에 국한되지는 않는다. 루프 에너지는 이 미래예측 진술을 업데이트할 책임을 지지 않는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10628005227/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www.loopenergy.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루프 에너지(Loop Energy)
미디어 문의
애슐리 아이스너(Ashley Eisner)
+1.212.697.2600
aeisner@gscommunications.com

기업 문의
조지 루빈(George Rubin)
+1.604.828.8185
grubin@loopenerg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