래티스, 에지 애플리케이션에 높은 시스템 대역 폭과 메모리 용량 제공하는 새로운 Lattice CertusPro-NX 범용 FPGA 출시

최고 로직 밀도의 새로운 Lattice Nexus 기반 제품군, 동급 최고 전력 효율과 성능 및 소형 폼 팩터 제공

뉴스 제공
래티스 반도체 나스닥 LSCC
2021-06-30 11:18
서울--(뉴스와이어)--저전력 프로그래머블 솔루션 선도 기업인 래티스 반도체(나스닥 종목 기호:LSCC)가 새로운 Lattice CertusPro™-NX 범용 FPGA 제품군을 출시했다. CertusPro-NX는 18개월 동안 Lattice Nexus™ 플랫폼을 바탕으로 네 번째로 출시하는 디바이스 제품군이다.

CertusPro-NX는 시중의 같은 급 FPGA 디바이스들과 비교할 때 가장 작은 폼 팩터에서 가장 높은 대역 폭과 최고의 전력 효율을 제공할 뿐 아니라, 같은 급 제품 가운데 유일하게 LPDDR4 외장 메모리를 지원해 FPGA에 대한 래티스의 꾸준한 혁신 노력을 또 한 번 증명했다. 최신 기능, 고성능 그리고 현재 Nexus 기반 디바이스 가운데 가장 높은 로직 밀도를 갖춘 CertusPro-NX FPGA는 통신·컴퓨팅·산업·자동차 및 컨슈머용 애플리케이션 개발을 가속하도록 설계됐다.

린리 그룹(Linley Group)의 수석 분석가인 린리 그웬냅(Linley Gwennap)은 “많은 에지 디바이스는 더 나은 열 관리를 위한 저전력 소비, 칩들 간 더 빠른 통신을 위한 높은 시스템 대역 폭, 콤팩트한 디바이스 설계를 위한 소형 폼 팩터의 컴포넌트, 데이터 처리를 지원하는 강력한 메모리 리소스와 핵심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뛰어난 안정성이 필요하다”며 “래티스의 CertusPro-NX FPGA는 이 모든 요건을 충족한다. 특히 MTBF(mean time between failure, 평균 고장 간격) 면에서 경쟁 제품을 훨씬 뛰어넘고 같은 급 제품들 가운데 가장 낮은 전력 소모 특성을 나타낸다”고 말했다.

래티스 반도체의 제품 마케팅을 담당하는 고든 핸즈(Gordon Hands) 선임 디렉터는 “래티스는 고객 요구에 맞게 제품을 혁신 및 설계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으며 CertusPro-NX FPGA는 이런 래티스의 노력을 증명하는 최신 사례”라며 “CertusPro-NX 성능과 차별화하는 기능은 저전력 FPGA에서 이전에 쓸 수 없었던 특성들로, OEM이 고객에게 제공하는 차세대 에지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한다”고 덧붙였다.

CertusPro-NX FPGA는 지능형 시스템의 데이터 코프로세싱, 5G 통신 기반의 고대역 폭 신호 브리징, 자동차 ADAS 시스템의 센서 인터페이스 브리징 등 광범위한 애플리케이션에서 고객의 혁신을 지원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래티스 CertusPro-NX FPGA 제품군의 주요 기능은 다음과 같다.

· 업계 선도적인 전력 효율 - CertusPro-NX 디바이스는 래티스의 혁신적인 FPGA 패브릭 아키텍처와 저전력 FD-SOI 제조 공정을 활용해 같은 급 경쟁 FPGA 제품들보다 최대 4배 더 적은 전력을 소비하면서 더 뛰어난 성능을 제공한다.

· 같은 급 최고의 시스템 대역폭 - 최대 10.3Gbps 속도의 프로그래머블 SERDES 레인을 최대 8개까지 지원하는 CertusPro-NX FPGA는 같은 급 최고의 시스템 대역 폭을 제공해 예컨대 10기가비트 이더넷, PCI 익스프레스, SLVS-EC, CoaXPress 및 DisplayPort 같이 널리 쓰이는 통신 및 디스플레이 인터페이스를 구현할 수 있게 한다.

· 최적화한 에지 프로세싱 - 에지 인공지능(Edge AI) 및 머신러닝(ML) 애플리케이션에서 강력한 데이터 코프로세싱에 대한 요구를 충족하기 위해 CertusPro-NX FPGA는 다른 비슷한 FPGA보다 최대 65% 더 많은 온칩 메모리를 제공한다. CertusPro-NX 디바이스는 현재 LPDDR4 DRAM 메모리 표준을 지원하는 유일한 저전력 FPGA이다. LPDDR4 DRAM은 장기적 가용성 때문에 업계가 선호하는 메모리 표준이다.

· 높은 로직 밀도 - 최대 100k 로직 셀을 지원하는 CertusPro-NX FPGA는 현재 Nexus 기반 FPGA 중에서 가장 높은 로직 밀도를 제공한다.

· 업계 최고의 신뢰성 - 미션 크리티컬 자동차, 산업 및 통신 애플리케이션은 예측 가능한 성능을 구현하고 사용자를 안전히 보호할 수 있도록 뛰어난 가용성을 제공해야 한다. 래티스의 혁신적인 Nexus 플랫폼 덕분에 CertusPro-NX 디바이스는 소프트 오류에 대해 최대 100배 더 강력한 특성을 나타낸다.

· 같은 급 최소형 폼 팩터 - 81mm2의 설계 면적을 갖춘 CertusPro-NX FPGA는 경쟁 디바이스보다 최대 6.5배 더 작다. 이런 소형 폼 팩터 특성은 산업용 카메라나 통신 시스템용 SFP 모듈 개발자에게 주요한 설계 고려 사항이다.

CertusPro-NX는 이번에 함께 발표된 최신 버전의 Lattice Radiant® 설계 소프트웨어와 호환된다. 래티스는 이미 일부 고객에게 CertusPro-NX 샘플을 공급했다.

보도자료에 언급된 기술에 대한 상세 정보는 래티스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CertusPro-NX 제품 소개 홈페이지: http://www.latticesemi.com/CertusPro-NX
LatticeNexus 제품 소개 홈페이지: http://www.latticesemi.com/LatticeNexus
LatticeRadiant 제품 소개 홈페이지: http://www.latticesemi.com/LatticeRadiant

웹사이트: http://www.latticesemi.com

연락처

래티스 홍보대행
페리엔
박윤희
02-565-6625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