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C그룹, EMCVPA와 협력해 자메이카 크리에이티브 산업 촉진

뉴스 제공
JAMPRO
2021-07-01 10:50
킹스톤, 자메이카--(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글로벌 엔터테인먼트 마케팅 대행사인 SMC그룹(The SMC Group)과 에드나맨리 시각·공연예술대학(The Edna Manley College of the Visual and Performing Art, 약칭 EMCVPA)의 파트너십을 통해 자메이카의 크리에이티브 부문이 상당한 성장 동력을 얻었다.

이 협정은 자메이카의 인재를 육성하고 크리에이티브 산업 발전을 촉진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양 기관의 과감한 협력은 음악 제작 스튜디오 개발 투자에서 출발한다. 현지 작곡가, 프로듀서, 아티스트를 지원하기 위한 것이다. SMC는 또한 EMCVPA 학생에게 인턴십과 취업 기회도 제공할 계획이다. 이처럼 획기적인 이니셔티브를 통해 EMCVPA는 음악 및 오디오 제작, 애니메이션은 물론 댄스 분야 전문성을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파트너십은 자메이카 크리에이티브 업계에서 이뤄진 최신 성과다. 해당 업계는 최근 몇 년간 큰 폭의 성장을 지속해 왔다.

영화 산업의 경우 매년 약 150편의 외국계 제작이 이뤄진 가운데 3년간 영화와 관련된 일자리가 4000개 이상 창출됐다. 영화 제작에 투자된 30억자메이카달러(JMD) 이상의 자금은 국내총생산(GDP)에 기여했으며 자메이카에서 이뤄진 국제 영화 제작에 채용된 직원의 약 65~70%가 현지인이었다.

자메이카의 애니메이션 산업도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15개 현지 스튜디오가 정부 주도 프로그램에 참여해 수익성과 지속가능성을 높였다.

모리스 해밀턴(Maurice Hamilton) SMC그룹 최고경영자(CEO)는 양 기관의 협력을 발판으로 음악 및 시청각 분야의 인재와 콘텐츠 분야 투자가 확대돼 그동안 확장을 거듭해온 크리에이티브 산업에 성장 동력이 더해질 것으로 기대했다.

해밀턴 CEO는 “양 기관의 협력으로 자메이카, 나아가 카리브해 지역을 크리에이티브 산업 허브로 만들기 위한 흥미진진한 이니셔티브에 시동을 걸게 됐다”며 “SMC의 경우 글로벌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견고하고 효율적인 인재 파이프라인을 확보하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해밀턴 CEO는 SMC가 자메이카에 혁신 센터를 구축할 계획이며 추가 투자 및 현지 파트너십을 추진할 것이라고 밝혔다.

그는 “SMC가 자메이카 인재를 발굴하기 위해 실질적 노력을 쏟는다는 것을 보여주고자 한다”며 “교육 기회 확대, 자금 지원, 글로벌 마켓플레이스 내 네트워크를 통해 자메이카의 인재들이 세계적으로 성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제공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자메이카에서는 수년간 크리에이티브 업계를 발전시키기 위한 민간 부문, 공공 부문 및 민관 주도 벤처 프로젝트가 다수 추진됐다. 스튜디오를 위한 지속가능성 비즈니스(the Business of Sustainability for Studios, 약칭 BOSS) 프로그램, JAFTA 프로펠라(JAFTA Propella) 영화 발전 프로그램, 필름랩(Film Lab) 이니셔티브는 기업가가 애니메이션 및 영화 제작 스튜디오를 성장시키고 콘텐츠 개발을 늘릴 수 있도록 지원했다.

다이앤 에드워즈(Diane Edwards) 자메이카 무역투자진흥공사(JAMPRO) 사장은 업계 이해 관계자들의 협력 정신에 입각해 SMC와 EMCVPA의 협력에 환영을 표했다.

에드워즈 사장은 “JAMPRO는 지역 산업을 구축하고 자메이카 국민에게 유용한 기회를 창출하는 데 파트너십이 필수적이라고 확신한다”며 “SMC와 에드나맨리대학의 협약에 기대가 크다”고 밝혔다.

케리 앤 헨리(Kerry Ann Henry) EMCVPA 행정·자원 개발 부총장도 파트너십에 대한 기대를 감추지 않았다. 그는 파트너십의 목표가 대학의 사명에 부합한다며 “이번 파트너십은 학내 여러 조직을 강화할 뿐만 아니라 시각 및 공연 예술 분야에서 국가적 도움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SMC그룹(The SMC Group) 개요

SMC그룹(The SMC Group)은 전 세계 17개 시장에서 사업을 펼치고 있으며 코카-콜라 컴퍼니(The Coca-Cola Company), 네타포르테(Net-A-Porter), 유니레버(Unilever), 디아지오(Diageo), 까르띠에(Cartier) 등 세계 유명 브랜드를 위한 캠페인 프로젝트를 담당해왔다. SMC그룹은 자메이카 출신의 올림픽 메달리스트 우사인 볼트(Usain Bolt), K팝 밴드 BTS, 콜롬비아 슈퍼스타 말루마(Maluma)와 케빈 하트(Kevin Hart), 제이슨 데룰로(Jason Derulo), 카니예 웨스트(Kanye West) 등 미국 연예계 스타 등 유명 연예인과 함께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JAMPRO 개요

자메이카무역투자진흥공사(Jamaica Promotions Corporation, 약칭 JAMPRO)는 투자와 수출 성장을 통해 경제발전을 촉진하는 것을 사명으로 한다. JAMPRO는 자메이카 산업투자상업부 산하 기관이다.

웹사이트(https://dobusinessjamaica.com/)에서 JAMPRO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소셜미디어 팔로우:
트위터(https://twitter.com/jamprocorp)
페이스북(https://www.facebook.com/JAMPROCORP/)
인스타그램(https://www.instagram.com/dobizja/)
링크트인(https://bit.ly/2ThN0f0)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10630005271/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dobusinessjamaica.com/about-jamp...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JAMPRO
타미카 파치먼트(Tamica Parchment)
통합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876-978-7755
tparchment@jamprocor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