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립노원청소년미래진로센터, 제2회 유스해커톤 대회 개최

우리가 생각하는 ‘그린 스마트 미래 학교’
청소년이 기획하고 만드는 우리의 미래 학교

  • 제2회 앤드센터 유스해커톤 포스터

    제2회 앤드센터 유스해커톤 포스터

서울--(뉴스와이어) 2021년 07월 02일 -- 서울시가 설립하고 광운대학교가 운영하는 시립노원청소년미래진로센터(이하 앤드센터)는 2021년 8월 28일(토)과 29일(일), 청소년의 창의·융합 핵심역량 강화를 위한 제2회 유스해커톤 대회를 개최한다.

이 유스해커톤 대회는 청소년(Youth), 해킹(Hacking), 마라톤(Marathon)의 합성어로 청소년이 팀을 구성하고 협업해 아이디어 기획에서부터 결과물에 이르기까지 주체적으로 프로젝트에 참여하는 대회이다. 올해 두 번째로 진행되는 앤드센터의 유스해커톤 대회는 우리가 생각하는 ‘그린 스마트 미래학교’를 주제로 아두이노 키트를 기반으로 환경·공간혁신·스마트 학습과 관련한 과제를 수행할 예정이다.

모집 기간은 2021년 7월 20일까지며 만 13세~만 18세 연령에 포함되는 모든 청소년으로 중등부와 고등부 5인 1팀으로 구성해 접수하면 된다. 서류 평가를 통해 선발된 20팀이 프로젝트에 참여하며, 서울특별시장상과 광운대학교 총장상 등이 시상될 예정이고, 완성본 제출 시 시립노원청소년미래진로센터장 명의의 상장이 수여된다.

이 유스해커톤의 특징은 노원 지역 내 특성화고 및 대학교와 협력해 1팀:1멘토링으로 지역 학교들과 기관이 협업해 대회의 수준을 높이고자 한다는 점이다(중등부-미래산업과학고등학교 외 재학생, 고등부-광운대학교 전공생 외).

앤드센터 김진상 센터장은 “이번 유스해커톤 대회를 통해 청소년들이 미래 환경과 관련한 교육생태계 문제를 주체적으로 고민하고 해결하며 창의·융합 역량을 계발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세부 프로그램과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서울특별시립청소년활동진흥센터 개요

위 내용은 서울시립청소년활동진흥센터가 서울지역 청소년을 위해 청소년 정책 및 활동, 청소년시설의 홍보를 지원하는 보도자료다. 서울시립청소년활동진흥센터는 한국청소년연맹이 서울특별시로부터 위탁받아 설립된 청소년 특화 시설로, 청소년활동 진흥법 제7조에 근거해 △청소년 봉사활동 △청소년 활동 프로그램 개발 △국가 및 지방자치단체의 정책 관리 및 인증 체계 구축 등 다양한 청소년 활동을 연계·보급·지원하는 청소년 정책 수행기관이다.

시립노원청소년미래진로센터: http://www.andyouth.or.kr

웹사이트: http://sy0404.or.kr

언론 연락처

시립노원청소년미래진로센터
콘텐츠융합팀
손님
070-4129-7334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 보도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용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