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니 인터랙티브 엔터테인먼트, 닉스 인수하며 플레이스테이션 스튜디오 독점 타이틀 강화

명성 높은 네덜란드 스튜디오의 전문 기술 노하우 활용해 고품질 플레이스테이션 게임 경험 창출

2021-07-02 15:40
샌머테이오, 캘리포니아--(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소니 인터랙티브 엔터테인먼트(Sony Interactive Entertainment, 이하 SIE)가 네덜란드의 닉스 소프트웨어(Nixxes Software B.V., 이하 닉스)를 최종 인수했다고 1일 발표했다.

업계 최고의 게임 스튜디오로 명성을 얻은 닉스는 20년 이상 게임 개발 및 최적화에 헌신해 왔다. 네덜란드 위트레흐트에 거점을 둔 닉스는 곧바로 ‘플레이스테이션 스튜디오 테크놀로지, 크리에이티브 앤드 서비스 그룹(PlayStation Studios Technology, Creative & Services Group)’에 합류해 회사 내부에서 플레이스테이션 스튜디오(PlayStation Studios)에 고품질 기술과 개발 역량을 지원할 예정이다.

허먼 헐스트(Hermen Hulst) 플레이스테이션 스튜디오 총괄은 “닉스를 몹시 존경하고 있으며 SIE가 자랑하는 세계 최고의 개발팀에 노련한 닉스 팀이 가세하게 돼 대단히 기쁘다”고 밝혔다. 그는 “닉스는 게임을 발전시키고 게이머에게 최상의 게임 경험을 제공하는 데 열정을 쏟고 있다”고 평했다. 이어 “닉스가 플레이스테이션 스튜디오의 막강한 자산이 될 것”이라며 “팀이 최고의 품질을 갖춘 독보적 플레이스테이션 콘텐츠를 개발한다는 가장 중요한 목표에 집중할 수 있게 됐다”고 기대했다.

줄리엔 캣츠만(Jurjen Katsman) 닉스 설립자 겸 개발 담당 수석 이사는 “플레이스테이션 스튜디오처럼 막강한 지식 재산권(IP)를 보유한 조직에 닉스의 기술과 게임 개발 노하우를 제공하게 돼 대단히 기대가 크다”며 “업계 최고 인재들과 협력해 플레이스테이션 팬들에게 최고의 게이밍 경험을 제공할 수 있기를 고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인수 비용을 포함한 거래 조건은 계약 약정에 따라 공개되지 않는다.

소니 인터랙티브 엔터테인먼트(Sony Interactive Entertainment) 개요

인터랙티브 및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분야 세계 선도 기업인 소니 인터랙티브 엔터테인먼트(Sony Interactive Entertainment, 약칭 SIE)는 플레이스테이션(PlayStation®) 브랜드와 제품군, 서비스를 총괄하고 있다. 플레이스테이션은 1994년 일본에서 오리지널 플레이스테이션을 출시한 뒤 시장에 잇단 혁신을 가져왔다. 플레이스테이션 제품군과 서비스에는 플레이스테이션5, 플레이스테이션4, 플레이스테이션VR, 플레이스테이션스토어(PlayStation™Store), 플레이스테이션플러스(PlayStation®Plus), 플레이스테이션나우(PlayStation™Now)를 비롯해 플레이스테이션 스튜디오(PlayStation Studios)가 제공하는 인기 플레이스테이션 소프트웨어 타이틀이 있다. 미국 캘리포니아주 샌머테이오에 본사를 둔 SIE는 소니그룹(Sony Group Corporation)의 전액 출자 자회사이며 캘리포니아, 런던, 도쿄에 글로벌 부서를 운영하고 있다.

닉스(Nixxes) 개요

네덜란드의 닉스 소프트웨어(Nixxes Software)는 비디오 게임 디자인, 개발 및 포팅을 전문으로 하는 업계 최고 기업이다. 1999년 창립 이래 글로벌 파트너와 협력해온 닉스 소프트웨어는 게임에 대한 사랑과 혁신 노력을 성장 동력으로 삼고 있다. 네덜란드 위트레흐트에 거점을 둔 닉스 소프트웨어 임직원은 모든 게이머가 플랫폼과 관계없이 최상의 경험을 누릴 수 있도록 한다는 데 자부심을 가지고 있다.

플레이스테이션, PSS, PS4, 듀얼센스(DualSense)는 소니 인터랙티브 엔터테인먼트의 등록 상표 또는 상표다. 기타 모든 상표는 각 소유권자의 자산이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10701005274/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소니 인터랙티브 엔터테인먼트(Sony Interactive Entertainment)
브라이언 켈트너(Brian Keltner)
brian.keltner@sony.com

조엘 메시아누(Joelle Messianu)
joelle.messianu@son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