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트라스콥코, 저압 공정에 최적화한 고효율 스크류 블로어 ‘ZS 5’ 시리즈 출시

IE4 NEMA 등급 고효율 모터 탑재로 에너지 효율 15% 증대

기존 장비와 비교해 설치 면적 15% 감소

8000시간 또는 2년에 한번 유지 보수로 서비스 비용 크게 감소

신제품 출시 기념 스타벅스 커피 증정 이벤트 진행

뉴스 제공
아트라스콥코
2021-07-05 10:00
성남--(뉴스와이어)--컴프레셔 및 압축 공기 시스템의 글로벌 선두 기업 아트라스콥코는 에너지 효율은 15% 높이고, 설치 면적은 15% 줄인 고효율 스크류 블로어 ‘ZS 5’ 시리즈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신제품 ZS 5 시리즈에는 IE4 NEMA 등급 고효율 모터가 장착돼 기존 장비인 ZS 75-160과 비교해 에너지 효율이 15% 향상된 것은 물론, 유량·압력도 각각 30%, 25%씩 증가했다. 저압 공정에 주로 사용되는 자사의 로브 블로어와 비교해도 에너지 효율이 30% 이상 높아 저압의 압축 공기가 필요한 공정에서 같은 급 최고의 효율성을 자랑한다.

ZS 5 VSD 모델은 아트라스콥코가 자체 제작한 VSD(Variable Speed Drive)가 장착돼 어떤 운전 환경에서도 우수한 안정성을 제공한다. 특히 공정 상황에 맞춘 가변 운전으로 정속형 블로어보다 최대 35%까지 전력 소비를 줄일 수 있다.

설치 면적도 크게 줄어들었다. 이전 모델과 비교해 최대 15%까지 작아져 컴프레셔룸이 좁거나 설치 면적에 제약이 있는 현장에 이상적이다. 또 아트라스콥코만의 플러그 앤드 플레이(Plug & Play) 방식으로 설계돼 설치 시간·비용도 큰 폭으로 줄었다.

블로어 생애 주기 비용(Life Cycle Cost)의 20%를 차지하는 유지 보수 비용도 기존 장비와 비교해 최대 60% 줄었다. 이전 모델에서는 연속 운전 4000시간마다 교체해야 했던 오일 및 에어필터를 8000시간 또는 2년으로 교체 주기를 2배 늘렸다.

ZS 5 시리즈는 저압 공정에 최적화한 장비로, 0.3~1.5bar 압력대에서 사용할 수 있다. 더 안전하고 깨끗한 압축 공기 생산을 위해 무급유식 컴프레셔 및 블로어를 사용하는 국내 의약품, 식음료 제조 회사를 겨냥해 출시됐다. 이전 모델인 ZS 75-160은 이미 여러 글로벌 기업 사이에서 큰 인기를 끌며 품질력을 인정받았다.

아트라스콥코 코리아 무급유식 압축기 사업부 임혜진 이사는 “이번에 새롭게 출시한 ZS 5 시리즈는 ESG 경영, 탄소 제로 등 친환경 산업 트렌드에 걸맞는 고효율 장비”라며 “업계 최고의 에너지 효율성과 내구성으로 국내 블로어 시장 선두 주자로 우뚝 설 것”이라고 말했다.

ZS 5 시리즈는 ZS 5 및 ZS 5 VSD 두 가지 모델로, 현재 국내에서 판매되고 있다.

한편 아트라스콥코 코리아는 신제품 출시를 기념하며 온라인 이벤트도 진행한다. 아트라스콥코 코리아 홈페이지에 접속해 설문 응모를 하면 스타벅스 커피 쿠폰을 선착순 40명에게 증정한다.

아트라스콥코 개요

아트라스콥코는 스웨덴 스톡홀름에 본사가 있으며 전 세계 182개국에서 비즈니스를 운영, 71개 현지 법인을 두고 있다. 직원은 약 3만9000명이며 2020년 기준 그룹 매출액은 약 14조원이다. 아트라스콥코는 △혁신적인 컴프레셔 △진공 펌프 및 공기 처리 시스템 △건설 장비 △전동 공구 및 조립 시스템을 생산한다.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신제품 ZS 5 출시 기념 이벤트 페이지: http://www.atlascopco.com/zs5

웹사이트: https://www.atlascopco.com/ko-kr

연락처

아트라스콥코 코리아
박선영 차장
031-620-0722
이메일 보내기

소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