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임브리지 메카트로닉스, 동급 최고의 SMA 애플리케이션용 드라이버 IC 출시

뉴스 제공
Cambridge Mechatronics
2021-07-05 17:00
케임브리지, 잉글랜드--(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세계 형상기억합금(Shape Memory Alloy, SMA) 애플리케이션용 시스템 레벨 솔루션을 선도하고 있는 케임브리지 메카트로닉스(Cambridge Mechatronics Limited, 이하 ‘CML’)가 SMA 액추에이터용 자체 드라이버 칩 ‘CM401’을 출시했다고 발표했다.

CM401은 CML의 최신 SMA 제어 펌웨어 버전을 적용해 CML이 특허를 보유하고 있는 스마트폰 카메라용 렌즈 시프트(Lens shift) 광학식 손떨림보정(OIS) 액추에이터를 1미크론 이하 초미세한 단위로 제어할 수 있다.

CM401은 곧 출시될 프리미엄급 스마트폰용으로 첫 출하를 마쳤다. CM401은 SMA 액추에이터에 맞춰 특별히 설계된 내장 MCU, 플래시 메모리, SRAM, CML 특허인 구동 출력단, 위치 감지 및 정밀 제어 로직으로 구성돼 있다.

앤드류 오스만트(Andrew Osmant) CML 대표이사는 “CM401 출시는 CML에 있어서 중대한 이정표“라며 ”당사의 실리콘 칩 판매로의 사업 영역 확장은 CML 특허인 SMA 플랫폼, 드라이버 IC 및 펌웨어를 함께 이용하는 고객들에게 업계 최고의 성능 구현 및 제품 출시 기간 단축과 같은 도움을 줄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이어 ”CML은 이러한 완전 통합된 사업 모델을 통해 제품 구상부터 양산에 이르는 고객 프로젝트 전 과정을 지원할 수 있게 됐다"고 덧붙였다.

케임브리지 메카트로닉스 CM401은 SMA 기반 렌즈 시프트 OIS 액추에이터 구동용으로 맞춤 설계 및 제작됐지만, 카메라용 액추에이터 및 기타 SMA 기반 애플리케이션(예: 3D 센싱, 햅틱 등)을 정밀하게 제어할 수 있는 고성능 드라이버 IC 제품군의 첫 제품이다. CML은 해당 제품군에 속하는 다른 드라이버 IC들을 시장에 순차적으로 내놓을 계획으로 향후 수개월내에 추가 출시 발표가 있을 예정이다.

CM401은 현재 양산 중에 있으며, CML의 유통 파트너를 통해 샘플링이 가능하다. 더 자세한 내용은 케임브리지 메카트로닉스(https://www.cambridgemechatronics.com/en/contact/Enquiries/)에 문의하면 된다.

케임브리지 메카트로닉스 개요

케임브리지 메카트로닉스(CML)는 SMA 플랫폼 기술을 활용해 시스템 레벨 솔루션을 위한 기계, 광학, 전자, 실리콘 및 소프트웨어를 선도적으로 개발하고 있는 업체다. 사람 머리카락만큼 가는 SMA 와이어를 기반으로 한 액추에이터와 같은 솔루션은 빛의 파장과 같은 정확도로 제어가 가능하다. 이 액추에이터는 시장을 대표하는 플래그십 스마트폰용으로 매년 수천만 개씩 출하되며, 빠르고 컴팩트하며 가벼울 뿐 아니라 높은 정밀도와 힘을 필요로 하는 애플리케이션에 특히 적합하다.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www.cambridgemechatronics.com/en...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케임브리지 메카트로닉스(Cambridge Mechatronics)
윌 푸트(Will Foote)
마케팅 총괄
+44 (0) 1223 450 190
marketing@cambridgemechatronic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