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mbridge Mechatronics, 혁신적인 스마트폰 카메라 이미징 기술 개발 위해 4000만달러 이상 투자 유치

뉴스 제공
Cambridge Mechatronics
2024-02-14 13:50
케임브리지, 영국--(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SMA(Shape Memory Alloy, 형상기억합금) 액추에이터 설계 및 제어 분야의 세계적인 선도업체인 Cambridge Mechatronics Co., Ltd(CML)가 액추에이터 및 컨트롤러 IC 제품의 포트폴리오 확장을 위해 총 4000만달러 이상의 투자를 유치했다고 발표했다.

당초 목표액을 초과한 이번 투자 유치는 Atlantic Bridge사의 주도 하에 Intel Capital과 Supernova가 공동 투자자로 참여했고, Sony Innovation Fund도 대열에 합류했다.

Cambridge Mechatronics 회장인 Jörgen Lantto는 “우리는 이렇게 저명한 글로벌 투자자 그룹을 CML에 맞이하게 된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 그들의 전문 지식 및 경험은 조달된 자금과 더불어 우리의 사업 성장을 가속할 수 있게 해줄 것이다. 이번 자금 투자 유치가 초과 달성됐다는 사실은 SMA 기술을 선도적으로 개발하고 있는 역량 있는 인력들이 보여준 기술 혁신과 이 기술들을 이용해 뛰어난 성능을 낼 수 있는 다양한 제품이 존재한다는 확신을 보여주는 것이다”라고 말했다.

스마트폰 혁신은 소셜 미디어 및 비디오 공유 플랫폼의 성장에 힘입은 카메라 기술의 발전에 의해 주도되고 있다. Cambridge Mechatronics는 주로 SMA 액추에이터 및 컨트롤러 IC를 포함하여 스마트폰 이미징을 개선하기 위한 혁신적인 솔루션 개발에 중점을 두고 있다. SMA 액추에이터는 더 작고 가벼운 디자인으로 질량 대비 높은 구동력(high force-to-mass ratio)을 발생시키고, 정밀한 위치 제어를 통해 이미지 자동 초점(AF) 및 광학 이미지 안정화(OIS)를 달성할 수 있다.

또한 SMA는 기존 보이스 코일 모터(Voice Coil Motor, VCM)가 갖고 있는 전자기 간섭 문제가 없다. Cambridge Mechatronics의 새로운 SMA 가변 조리개(Variable Aperture, VA) 기술은 업계 표준보다 훨씬 작은 폼 팩터(form-factor) 및 연속 조리개(continuous VA) 제어를 제공한다. 특허로 등록된 제로 홀드 파워(Zero Hold Power) 기술은 이미지를 캡처하는 동안 조리개와 같은 부품을 전력 소모 없이 그 위치에 그대로 유지할 수 있다.

Cambridge Mechatronics는 SMA 액추에이터 설계 및 제어 분야의 선구자이며, 700개 이상의 특허를 출원 중이거나 등록하였다. 이 기술은 DXOMARK의 평가에 따른 세계 최고 수준의 스마트폰 카메라 제품에 탑재된 것을 포함해 현재까지 7000만 개 이상 출하됐다.

Cambridge Mechatronics는 이렇게 입증된 SMA 액추에이터 설계 및 전용 컨트롤러 IC에 탑재된 정밀 제어 기술을 이용해 사업 영역을 스마트폰 이미징 분야를 넘어 의료, 대화형 엔터테인먼트 등의 애플리케이션 영역으로 확장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작은 의약품 전달 장치(drug delivery devices)를 위해서는 제품의 초소형화 및 정밀한 약물 투여를 위한 제어가 필요하다. SMA 햅틱(haptic)은 국부적이고 가변적인 햅틱 피드백을 제공하며, 스마트폰과 게임 컨트롤러 모두에 적용될 수 있다. 이번 투자는 향후 SMA 기술 및 제품 플랫폼의 차별화를 가속하기 위해 필요한 인력을 확충하는 데 기여할 것이다.

Atlantic Bridge의 Partner인 Osman Kent는 “우리는 Cambridge Mechatronics가 SMA에 관한 독특하고 검증된 심층 기술을 보유하고 있어 스마트폰뿐만 아니라 이를 넘어선 시장에서 새로운 이미징 패러다임을 열어갈 것으로 믿어 이 투자를 유치했다. Atlantic Bridge는 CML이 새로운 고객과 시장에 진입하고, 카메라 제어 기술의 선두 주자가 될 수 있도록 지원하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라고 말했다.

Intel Capital의 Managing Director인 Arun Chetty는 “Intel Capital은 Cambridge Mechatronics가 다음 단계로 도약할 수 있도록 지원하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 우리는 CML의 입증된 SMA 기술이 정밀 의약물 전달 장치 및 햅틱과 같은 또 다른 시장에 혁신을 일으킬 잠재력을 가지고 있다고 믿는다”라고 말했다.

Supernova Invest의 최고경영자이자 경영 파트너인 Regis Saleur는 “Cambridge Mechatronics에 대한 투자는 영국 기술 회사에 대한 첫 번째 투자이기 때문에 우리에게는 중요한 이정표가 됩니다. CML의 기술은 Supernova가 보유하고 있는 심층 기술(deep tech) 및 포토닉스(photonics) 관련 기술 포트폴리오와 매우 잘 부합한다”라고 말했다.

Sony Ventures Corporation의 EMEA Managing Director인 Antonio Avitabile은 “SMA 액추에이터 기술은 소니가 주도적으로 참여하고 있는 스마트폰 카메라 업계에서 혁신적인 기술이다. Cambridge Mechatronics의 광범위한 특허 포트폴리오와 검증된 상업적 성과는 CML을 이 분야의 선도자로 자리매김하게 한다. 우리는 CML이 스마트폰 산업뿐만 아니라 그 너머의 시장까지 SMA 기술의 포트폴리오를 확장해 나가는데 그들을 지원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사진/멀티미디어 자료: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53888250/en

웹사이트: https://www.cambridgemechatronics.com/en...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Cambridge Mechatronics
Alexander Doust
Director of Marketing and Global Sales Operations
marketing@cambridgemechatronic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