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AR 시스템즈, NXP의 i.MX RT1160 크로스오버 MCU 기반 임베디드 애플리케이션 개발 촉진

NXP® 반도체의 i.MX RT크로스오버 MCU 제품 모두 지원해 개발자가 해당 프로세서의 높은 성능과 사용 편의성을 유리하게 활용할 수 있는 IAR Embedded Workbench for Arm®

뉴스 제공
IAR 나스닥OMX스톡홀름 IAR-B
2021-07-06 11:53
서울--(뉴스와이어)--미래지향적 임베디드 개발을 위한 소프트웨어 툴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IAR 시스템즈(IAR Systems®)가 IAR Embedded Workbench for Arm® 개발 툴체인 최신 버전에 NXP의 최신식 크로스오버 MCU인 i.MX RT1160 MCU를 지원하는 기능이 추가됐다고 발표했다.

이 툴체인은 이미 i.MX RT1170, i.MX RT1064, i.MX RT1060, i.MX RT1050 i.MX RT1024, i.MX RT1020, i.MX RT1015, i.MX RT1010, i.MX RT600, i.MX RT500 MCU 등 제품을 지원하고 있다.

IAR Embedded Workbench for Arm®은 강력한 최적화 기능과 다양한 디버깅 능력을 갖춘 완전한 C/C++ 컴파일러 및 디버거 툴체인을 제공한다. 또한 개발자의 일상 업무 워크플로우에 도움되는 통합 정적 분석 및 런타임 분석툴과 사용이 편리한 기능을 제공하고 실시간 운영체제에 구축된 애플리케이션의 높은 관리 및 가시성 수준을 보장하는 강력한 RTOS 인지 플러그인(RTOS Awareness Plugin)을 포함한다.

IAR 시스템즈는 이처럼 강력한 기술을 활용해 세계 각지에 있는 고객이 최신 기능과 업데이트를 쉽게 이용하도록 글로벌 기술 지원 및 업데이트 서비스를 제공한다.

지속적 통합/지속적 배포 파이프라인용 확장형 빌드 서버 토폴로지를 필요로 하는 고객이 있다면 IAR 임베디드 워크벤치(IAR Embedded Workbench)의 강력한 빌드 툴을 바탕으로 한 리눅스용 IAR 빌드 툴을 이용해 자동화된 워크플로우의 효율을 제고할 수 있다. 또한 Arm용 IAR 임베디드 워크벤치에 내장된 빌드 툴은 기능 안전 인증을 받은 제품이다.

NXP반도체에서 MCU 제품 혁신 업무를 담당하는 크리스티아노 카스텔로(Cristiano Castello) 시니어 디렉터는 “NXP의 i.MX RT1160은 크로스오버 MCU인 i.MX RT 포트폴리오 제품군에 속한 최신식 첨단 프로세서로서 산업용 인간-기계 인터페이스(HMI), 모터 제어, 가전, 첨단 오디오 기기 등 여러 가지 분야에서 강력한 애플리케이션을 구현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어 “IAR 시스템즈와 NXP는 수년간의 협력으로 각종 산업에 종사하는 수많은 고객사를 지원해왔고 i.MX RT MCU 제품군에 새로 추가한 최신 제품으로 협력을 지속할 수 있게 돼 무척 기쁘게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앤더스 룬드그렌(Anders Lundgren) IAR 시스템즈 제품 매니저는 “IAR Embedded Workbench for Arm®는 세계 각지에 있는 수많은 개발자가 선택한 툴체인이다. 우리는 앞으로도 최신 프로세서 기술 지원을 위해 지속적으로 업데이트를 할 예정”이라며 “최고의 성과를 보여주는 코어마크®(CoreMark®) 제품과 NXP에서 제공하는 강력한 i.MX RT1160 MCU 제품의 고급 디버깅 기능을 결합하면 고객에게 뛰어난 경쟁력을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IAR 시스템즈는 Kinetis, LPC, Vybrid, i.MX, S32K Arm기반 MCU, MPU를 비롯해 S08, HCS12, ColdFire MCU 등 NXP에서 생산하는 제품을 폭넓게 지원하는 강력한 개발 툴을 제공한다. IAR 시스템즈는 NXP 파트너 프로그램에 속한 플래티넘 회원이다. 이 프로그램은 NXP와 협력하는 세계 각지 엔지니어링 회사들이 모인 네트워크로, 우수한 소프트웨어, 툴, 교육 훈련 및 서비스를 제공해 궁극적으로 마케팅 시간을 절약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s://www.iar.com

연락처

IAR 시스템즈 홍보대행
페리엔
박윤희 실장
02-565-6625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