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립은평뉴타운도서관, 독서아카메디 ‘정조, 정약용을 만나다’ 운영

조선 중기를 중심으로 하는 인문학강연 ‘인문 유람기’의 2번째 프로그램

2021-07-06 17:04
  • 구립은평뉴타운도서관이 진행하는 정조, 정약용을 만나다 프로그램 안내 포스터

    구립은평뉴타운도서관이 진행하는 정조, 정약용을 만나다 프로그램 안내 포스터

서울--(뉴스와이어) 2021년 07월 06일 -- 구립은평뉴타운도서관(관장 박종범)은 7월 22일부터 8월 5일까지 단국대학교 김문식 교수를 초청해 독서아카데미 ‘정조, 정약용을 만나다’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독서 아카데미는 인문학 강좌를 통해 전 국민 독서문화를 확산하고자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이 주관하는 사업이다.

‘정조와 정약용의 만남’을 주제로 진행할 이번 강연은 우리 역사의 문화 중흥기이자 르네상스 시대라 불리는 18세기 조선 후기에 대해 제도, 사상, 교육을 중심으로 자세히 들여다보는 시간을 갖는다.

강연은 △정조의 제왕학과 개혁정치 △정약용과 정조의 만남 △정약용의 제도개혁안 순으로 진행하며 매주 목요일 저녁 7시부터 9시까지 총 3회에 걸쳐 진행한다.

박종범 구립은평뉴타운도서관장은 “한여름 밤의 더위가 잊힐 만큼 흥미진진한 역사 여행이 될 것”이라며 “인문학 강연이 주는 재미와 감동의 시간에 많은 분이 함께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비대면(온라인)으로 진행하는 이번 프로그램은 각 가정에서 스마트폰이나 PC를 이용해 참여할 수 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구립은평뉴타운도서관 홈페이지나 전화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구립은평뉴타운도서관 개요

은평뉴타운도서관은 은평구 진관동에 소재한 구립 도서관(공공 도서관)이다.

웹사이트: http://www.enlib.or.kr

언론 연락처

구립은평뉴타운도서관
문화홍보팀
서다혜
02-6341-6408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 보도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용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