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올바른 식습관 형성 위한 맛있는 레시피 영상 제공

뉴스 제공
신구대학교
2021-07-07 11:51
성남--(뉴스와이어)--신구대학교가 위탁 운영하는 성남시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관내 어린이 시설에 매월 제공하는 영유아 식단 중 조리하기 어려운 메뉴 혹은 신규 메뉴를 선정해 레시피 동영상을 제작, 배포한다고 밝혔다.

이번 레시피 자문 및 시연은 조리기능장(신구대학교 식품영양학과 교수 한인경)이 진행했으며 어린이 급식소에서 보다 맛있는 음식을 쉽게 만들 수 있도록 제작됐다.

특히 이 영상은 레시피와 메뉴별 조리 팁뿐 아니라 어린이(만 1~2세, 만 3~5세) 적정 배식량과 식판에 담긴 메뉴 구성 등을 함께 사진으로 제시해 어린이 급식소에서 배식 전 참고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또한 적정 배식량의 이해를 돕기 위해 어린이 시설에서 상시 활용할 수 있는 어린이(만 1~2세, 만 3~5세) 적정 배식량 교육자료를 함께 제공한다.

현재까지 배포된 관련 영상자료는 마파두부덮밥, 새우크림파스타 등 총 8편으로 유튜브에 게시한 상태다. 이 동영상은 유튜브 ‘성남시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윤나 성남시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장(신구대학교 식품영양학과 교수)은 “어린이 급식소에 레시피 동영상과 적정 배식량 교육자료 등을 다양하게 지원함으로써 어린이들의 편식 예방 및 골고루 먹어 잔반량 줄이기 등의 올바른 식습관 형성에 도움이 되리라 생각한다”며 “앞으로 더 다양한 형태의 자료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신구대학교 개요

신구대학교는 2·3·4년제 사립전문대학이다. 캠퍼스는 경기도 성남시에 위치하고 있으며 산업디자인학부, 생명환경학부, 정보미디어학부, 비즈니스실무학부, 보건복지학부, 공간시스템학부 등을 두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hingu.ac.kr

연락처

신구대학교
발전기획팀
조창조
031-740-1276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