톨리아 “이제 글로벌 공급망 문제는 이상 현상 아니다“

공급망 불확실성 확대로 글로벌 기업과 공급 업체의 대응력 절실해져

출처: Taulia
2021-07-09 09:20

샌프란시스코--(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 2021년 07월 09일 -- 운전 자본 솔루션 업계를 선도하는 핀테크 기업 톨리아가 팬데믹 사태부터 수에즈 운하 마비 사고, 현재도 진행 중인 중국 선전(Shenzhen) 옌톈항(Yantian Terminals) 폐쇄에 이르기까지 최근 전 세계적으로 발생하고 있는 공급망 문제가 이제는 충격으로 여겨지지 않는다고 밝혔다.

톨리아는 새 소식지에서 18개월에 걸쳐 글로벌 공급망의 취약성과 그 영향으로 부각된 수많은 문제점을 지적했다.

재고 관리의 불확실성은 지정학적 긴장이 미국과 중국 간 무역에 영향을 미치면서 팬데믹 시기 이전부터 이미 커지고 있었다. 미국은 트럭 노조 파업에 직면했고 브렉시트로 인해 영국 및 유럽 기업의 운송 역량이 감소하고 비용이 높아졌다. 최근 수에즈 운하 마비 사고의 여파에 따른 공급 충격으로 매일 약 90억달러의 비용이 발생하고 있다. 또한 산업 전반에 혼란을 초래하는 반도체 칩 부족 사태도 문제다.

톨리아는 머지 않아 수요 증가, 인플레이션, 금리 인상 등의 요인에 공급 부족, 재고 고갈, 운송 비용 증가, 공급 업체 재정 압박 등으로 인한 심각한 불확실성이 겹쳐 이미 어려움을 겪고 있는 기업에 부담과 어려움을 더할 것으로 예측했다.

에릭 완버그(Erik Wanberg) 톨리아 재고관리 책임자는 ”공급망 및 재고 관리 분야에서는 이 문제를 뉴노멀(new normal) 현상으로 인지해야 한다. 기업이 이런 문제를 비정상적인 사고 탓으로 돌리고 앞을 내다보는 적절한 조치를 취하지 않는 한 위험성은 점점 더 커질 수밖에 없다. 투자자들은 일반적으로 경쟁사 대비 실적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하기 위해 부정적인 사건에 신속하게 대응하는 민첩성을 갖춘 기업에 투자한다”고 말했다.

톨리아는 이 같은 ’퍼펙트 스톰(perfect storm)’으로 많은 기업이 운송 및 국제 무역에서 심각해진 공급망 불확실성과 비용에 빠르게 적응해야 하는 상황이 발생했다고 판단한다. 그 어느 때보다 더 민첩한 공급망 관리가 필요해지면서 많은 기업이 안전 재고 보유 수준을 높이는 방법으로 대응을 시작했다. 그러나 재고 및 보관 비용이 증가해 조직의 다른 부분에 사용할 귀중한 자본이 묶이는 상황이 발생하고 있다.

완버그는 ”지금은 생산 중단에 대비해 재고를 충분히 확보하면서 비효율적인 자본 및 보관 비용을 줄이는 방법으로 경쟁 우위를 선점하는 것이 공급망 관리에서 간과하지 말아야 할 중요한 요소다. 기업은 재고에 묶인 운전 자본을 줄이면서 매출을 동일 수준으로 유지함으로써 자본 수익률을 높일 수 있다. 이를 위해 더 나은 데이터를 통해 가시성을 높이고 효율적인 자본에 대한 접근 방법을 개선할 새로운 솔루션이 필요하다. 다른 무엇보다도 기술이 공급망 혁신과 경쟁 우위를 확보할 최고의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톨리아의 ’재고 관리를 통한 수익성(Profitability through Inventory Management)’ 백서는 웹사이트 https://bit.ly/36lI7ED 에서 다운로드 할 수 있다.

톨리아(Taulia) 개요

톨리아는 캘리포니아주 샌프란시스코에 본사를 둔 운전 자본 기술 솔루션을 제공하는 핀테크 업체이다. 톨리아는 기업들이 지급채무와 수취채권 및 재고와 연계돼 있는 가치에 접근할 수 있게 한다. 200만개의 기업체들이 톨리아의 기술을 사용해 대금을 지불하고 받을 때를 선택하고 있다. 톨리아는 연간 5000억달러 이상을 처리하고 있으며 에어버스(Airbus), 아스트라제네카(AstraZeneca), 닛산(Nissan), 보다폰(Vodafone)을 포함한 세계 최대 기업체들의 신뢰를 받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taulia.com)를 참조하면 된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10708005051/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taulia.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언론 연락처

톨리아(Taulia)
베스티드(Vested)
아멜리아 그라함(Amelia Graham)
amelia@fullyvested.com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 보도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용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