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놀자, QueryPie를 통한 글로벌 데이터 거버넌스 구축 강화

데이터 접근 제어 및 감사 솔루션 도입을 통해 PCI-DSS 및 ISMS 인증 대응

뉴스 제공
체커
2021-07-14 08:00
서울--(뉴스와이어)--데이터 협업·보안 솔루션 개발 스타트업 체커(대표 황인서)에서 개발하고 있는 ‘QueryPie(쿼리파이)’가 글로벌 여가 플랫폼 야놀자에 성공적으로 솔루션 도입을 마쳤다고 14일 밝혔다.

야놀자는 이번 솔루션 도입을 통해 숙박, 레저, 교통, 맛집 등 여가의 모든 것을 제공하는 슈퍼 앱으로서 서비스 확대에 따른 데이터 거버넌스 및 보안 관리 수준을 더욱 강화했다.

야놀자는 자체 개발한 호텔 자산관리 솔루션(Property Management System, PMS)의 안전한 운영을 위해 데이터베이스의 사용자별 접근통제 및 감사 기능을 강화한 데이터 거버넌스 내재화를 구현했다. 이를 통해 보안 단계를 PCI-DSS(Payment Card Industry Data Security Standard) 및 정보보호관리체계(ISMS : Information Security Management System) 인증에 대응할 수 있는 수준으로 고도화했다.

야놀자 Database Engineering팀의 이성선 팀장은 “기존에는 조직 내 데이터 소스가 흩어져 있어 누가 어떻게 데이터에 접근했는지, 어떤 목적으로 사용했는지, 어떻게 변경됐는지 추적하기가 쉽지 않았다”며 “이런 환경에서 새로운 솔루션 도입을 통해 반복적인 데이터 관리 업무를 최소화해 업무 생산성을 제고하고 보안 관리 수준을 더욱 향상시킬 수 있었다”고 말했다.

QueryPie는 조직 내 흩어져 있는 데이터 소스와 보안 정책을 쉽게 관리할 수 있는 데이터 거버넌스 솔루션이다. 사용자별 데이터 접근 권한 관리와 접속 및 실행 기록에 대한 감사를 웹 기반의 솔루션을 통해 간편하게 제공, 빠르고 안전한 데이터 관리 업무를 할 수 있게 한다.

체커의 황인서 대표는 “이번 솔루션 도입을 통해 야놀자와 같은 클라우드 기반 글로벌 여가 플랫폼의 데이터 관리 수준의 성장에 기여할 수 있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며 “혁신 기술의 도입을 통해 사용자가 신뢰할 수 있는 여가 환경 플랫폼을 구축하고 있는 야놀자의 노력에 발맞춰 계속해서 증가하는 국내외 데이터 규제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체커 개요

CHEQUER는 데이터 거버넌스 솔루션인 ‘QueryPie’를 개발하고 있는 스타트업으로 조직 내 구축돼 있는 개발 환경에 제약 없이 데이터 접근에서부터 분석, 보안까지 조직 내 데이터 업무를 도와주는 통합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다양한 분야의 고객 사례를 바탕으로 데이터 소스별 세분화한 접근 제어를 통해 데이터베이스 접근 관리와 보안 규제 및 인증(ISMS, PCI-DSS, GDPR 등)에 간편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querypie.com

연락처

체커
마케팅팀
이선민 매니저
02-338-1876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