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카드, 모바일 명세서 확대 연간 최대 65t 탄소배출 절감 추진

출처: 신한카드
2021-07-13 09:08

서울--(뉴스와이어) 2021년 07월 13일 -- 신한카드(사장 임영진)는 신한금융그룹의 ESG 전략과 연계해 종이 명세서 발행을 줄여 탄소 배출 절감 실현하기 위해 ‘모바일 카드 이용 명세서(이하 모바일 명세서)’ 서버 용량을 증설하고, 모바일 명세서 이용 확대를 위한 신청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3일 밝혔다.

신한카드는 더욱더 많은 고객이 편리하게 모바일 명세서를 받아 볼 수 있도록 서버 용량을 기존 대비 2배 증설해 간편 모바일 명세서를 월 최대 180만 건을 발송 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했다.

특히 간편 모바일 명세서는 신한페이판(PayFAN) 및 마이빌앤페이(My빌&페이) 등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설치가 어렵거나 이용이 불편한 고객을 위해 종이 명세서 형태를 이미지로 만들어 핸드폰 문자메시지로 발송하는 것이다. 애플리케이션 사용에 능숙하지 않은 고객들도 모바일을 통해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게 함으로써 디지털 사각지대를 최소화한다는 방침이다.

이번 모바일 명세서 서버 증설은 신한금융그룹에서 동아시아 금융그룹 중 최초로 선포한 그룹 중장기 친환경 전략인 ‘Zero Carbon Drive’에 발맞춰 고객들이 명세서를 확인하는 과정에서 탄소 배출을 줄이고 환경보호에 앞장서 건강한 지구를 만들어나가기 위한 ESG 경영 중 하나다.

기존 우편으로 발송되는 A4용지 크기의 종이 명세서 1만 장을 제작하려면 30년간 자란 나무 한 그루가 필요하며, 한 장당 약 3g의 탄소가 나오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매월 180만 장의 종이 명세서를 간편 모바일 명세서로 대체하면 연간 약 65t의 탄소 배출을 절감할 수 있고, 이는 30년생 소나무 약 1만 그루가 연간 흡수하는 탄소량에 해당하는 수치이다.

환경 보호 측면과 함께 고객 편의도 고려해 개인의 상황에 따라 적합한 명세서를 받아볼 수 있도록 간편 모바일 명세서를 포함해 신한페이판, 마이빌앤페이 등 다양한 종류의 모바일 명세서도 제공한다.

신한페이판을 이용하는 고객은 결제부터 명세서까지 한 번에 확인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다양한 종합생활금융 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다. 각종 정기성 납부 요금이 많은 고객은 마이빌앤페이를 이용하면 카드 명세서뿐만 아니라 도시가스, 지방세 등 다양한 고지서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모바일 명세서는 우편물 분실 등의 염려가 없고 고객 본인만 확인할 수 있어 개인정보 보호도 강화한 것도 특징이다.

신한카드는 모바일 명세서 이용 확대를 위해 7월 31일까지 종이 명세서를 모바일 명세서로 바꾸는 고객에게 푸짐한 경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별도 이벤트 참여 없이 기간 내 명세서 변경 신청만 하면 자동 응모되며 추첨을 통해 LG 휘센 스탠드 에어컨(1명), 파세코 창문형 에어컨(2명), LG 퓨리케어 공기청정기(3명), 스타벅스 아이스 아메리카노 교환권 1매(500명)를 증정한다.

한편 신한카드는 금융거래확인서 등 고객이 요청하는 각종 확인서를 개인화 URL 발송을 통해 모바일로 발급하는 시스템을 운영하는 등 적극적인 ESG 경영을 추진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hinhancard.com

언론 연락처

신한카드
홍보팀
02-6950-8466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 보도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용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