래디시스, 차세대 FTTX 네트워크에 화이트 박스 콤보 PON 광선 단자 도입

광대역 통신사업자, 세분화된 개방형 OLT 플랫폼을 활용해 동일한 광섬유에서 G-PON 및 XGS-PON 서비스 모두 지원

뉴스 제공
Radisys Corporation
2021-07-15 14:20
힐스버러, 오리건--(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오픈 텔레콤 솔루션 분야의 글로벌 선도업체인 래디시스 코퍼레이션(Radisys® Corporation)이 광대역 통신사업자를 위한 래디시스의 개방형 커넥트 브로드밴드(Connect Open Broadband) 포트폴리오의 일부로 ‘래디시스 콤보 PON OLT(광라인 단자)’를 출시한다고 13일 발표했다.

전체 래디시스 OLT 제품군에는 16개 및 32개의 포트 버전이 포함돼 있으며, 변형 버전으로는 동일한 PON 포트 내에서 G-ON(다운스트림 2.488Gbps/업스트림 1.244Gbps)과 XGS-PON(10Gbps 대칭)을 모두 지원하는 래디시스 화이트 박스 콤보 PON OLT가 있다. 화이트 박스 OLT는 VOLTHA/SEBA 레퍼런스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하며, 현재 상용 배치에서는 현장에서 강화 및 확장된다.

주요 사항

· 점점 더 많은 글로벌 통신사들이 XGS-PON을 차세대 PON 기술로 선택하고 있다. 애널리스트 기업인 델오로 그룹(Dell-Oro Group)은 미래에는 XGS-PON이 우선적인 기술이 될 것으로 예측하고 있다.
· 래디시스의 콤보 PON OLT를 사용하면 광대역통신사가 퍼베이시브 G-PON 기술을 활용할 수 있을 뿐 아니라, 비용이 많이 드는 교체 없이 XGS-PON 배치를 확대하고 옮길 수 있는 유연하게 업그레이드 할 수 있게 한다.
· 래디시스의 콤보 PON OLT는 통신사업자의 중요한 요구 사항을 해결하도록 설계된 유연하고 확장성이 뛰어난 통신사급의 개방형 화이트 박스다.
o 완전한 PON 포트 유연성을 통해 동일한 플랫폼의 모든 포트에서 G-PON, XGS-PON 또는 콤보 PON(G-PON 및 XGS-PON)을 사용할 수 있다.
o 개방형 아키텍처는 데이터센터 중심의 비용 효율성과 높은 포트 밀도를 제공해 주거용이나 클라우드 및 엔터프라이즈 서비스에서 배치를 단순화하고 운영 비용을 절감하는데 적합하다.
o 래디시스의 커넥트 브로드밴드 액세스 컨트롤러(CBAC) 소프트웨어를 비롯한 모든 ONF VOLTHA 기반 소프트웨어와의 호환성 덕분에 통신사업자는 관리 소프트웨어 및 기타 모든 개방형 커넥트 브로드밴드(Connect Open Broadband) 구성 요소는 그대로 유지한 채 하드웨어를 확장하거나 축소할 수 있다.
o OLT CPU 내에서 실행되는 분산 기능, 또는 외부 서버나 공공 및 사설 클라우드에서 호스팅 되는 중앙 집중식 기능에 상관 없이 가상화 기능을 융통성 있게 구현할 수 있다.
· 래디시스의 콤보 PON OLT는 세분화된 개방형 소프트웨어, 하드웨어 및 관리를 포함하는 개방형 커넥트 브로드밴드 제품군의 일부다.
· 전체 래디시스 OLT 제품군에는 16개 및 32개 포트의 OLT도 포함돼 있다. 래디시스 32 포트 G-PON OLT(RLT-3200G)는 최근 오픈 네트워킹 재단(Open Networking Foundation, 이하 ‘ONF’)의 연속 인증 프로그램(Continuous Certification Program)을 통해 VOLTHA v2.8 인증을 받았다.

래디시스의 브로드밴드 액세스 부문 수석부사장인 해리스 라작(Harris Razak)은 “래디시스의 콤보 PON OLT는 네트워크에서 G-PON과 XGS-PON을 모두 사용할 수 있는 유연성과 공간 및 전력 소비 절감을 통해 브로드밴드 사업자에게 최적의 경제적 이익을 제공한다”며 “개방형 커넥트 브로드밴드 포트폴리오의 모든 제품은 동일한 관리 시스템과 제어 소프트웨어를 활용하므로, 통신사 고객은 다른 네트워크 요소를 동일하게 유지하면서 원하는 기능과 용량을 선택할 수 있으며, 총 소유 비용을 낮추고 자본비용과 운영비용을 최적화할 수 있다”고 말했다.

ONF 전무이사인 그루 파루커(Guru Parulkar)는 “래디시스의 32포트 G-PON OLT가 ONF 연속 인증 프로그램이 인증하는 VOLTHA 제품으로 선정돼 기쁘다”며 “이 인증은 VOLTHA/SEBA를 지원하는 래디시스의 콤보 PON OLT와 더불어 광대역 통신사업자에게 FTTX 배치에 적합한 보다 다양한 솔루션을 제공한다”고 말했다. 이어 “래디시스는 ONF의 협력 회원으로서 ONF 개방형 레퍼런스 설계 개발과 ONF 기반 솔루션의 상용화에 중요한 역할을 해 왔다”며 “연속 인증 프로그램은 통신사업자들이 ONF의 오픈 소스 플랫폼을 통해 구축되는 역동적인 공급업체 생태계 내에서 특정한 ONF 프로젝트 인증 제품을 쉽게 구별할 수 있게 한다”고 덧붙였다.

래디시스(Radisys) 개요

개방형 통신 솔루션의 글로벌 리더인 래디시스는 통신사업자들이 새로운 개방형 아키텍처 비즈니스 모델을 통해 파괴적 혁신을 추구할 수 있게 한다. 래디시스의 혁신적인 세분화 및 가상화 구현 기술 솔루션은 개방형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가 결합된 개방형 레퍼런스 아키텍처 및 표준을 활용해 통신업계가 비즈니스 혁신을 추진하게 하는 한편, 세계적 수준의 서비스 기업들이 통신 및 콘텐츠 공급업체의 복잡한 배치 문제를 해결하는데 필요한 시스템 통합 전문 지식을 제공한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 www.Radisys.com 를 참조하면 된다.

Radisys®는 래디시스의 등록 상표이다. 기타 모든 상표는 각 소유자의 자산이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10713005445/en/

웹사이트: https://www.radisys.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래디시스(Radisys Corporation)
래디시스 홍보대행 네레우스(Radisys Corporation)
로리 메세크(Lori Mesecke)
+1-503-459-9150
lmemascke@nereus-worldwid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