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AR 시스템즈, 라즈베리파이 피코 기반의 혁신 기술 개발 지원

Arm 전용 전문 개발 툴 체인 ‘IAR 임베디드 워크벤치’ 최신 버전, 다양한 I/O 옵션 지원하는 듀얼 코어 Arm Cortex-M0+ 프로세서 기반의 다목적 라즈베리파이 피코 개발 보드 지원

2021-07-20 11:39
  • IAR 시스템즈가 라즈베리파이 피코 기반의 혁신 기술 개발을 지원한다

    IAR 시스템즈가 라즈베리파이 피코 기반의 혁신 기술 개발을 지원한다

서울--(뉴스와이어) 2021년 07월 20일 -- 임베디드 개발을 위한 소프트웨어 툴 및 서비스 전문 기업인 IAR 시스템즈(IAR Systems®)는 자사의 유명한 전문 개발 도구인 Arm용 IAR 임베디드 워크벤치(IAR Embedded Workbench®)가 라즈베리파이(Raspberry Pi)가 설계한 ‘RP2040’ 보드를 지원한다고 발표했다.

RP2040은 264KB의 내장 램을 갖춘 듀얼 코어 Arm Cortex-M0+ 프로세스를 탑재하고 있으며 최대 16MB의 오프칩 플래시를 지원한다. I2C, SPI, PIO(프로그래머블 I/O)을 포함한 다양하고 유연한 I/O 옵션을 지원한다.

라즈베리파이(Raspberry Pi) 재단의 설립자 CBE 이벤 업튼(Eben Upton) 박사는 “Arm용 IAR 임베디드 워크벤치의 최신 버전이 라즈베리파이 RP2040를 지원하게 돼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올 1월 RP2040과 4달러 가격의 라즈베리파이 피코(Raspberry Pi Pico) 보드를 출시한 후 커뮤니티는 이 플랫폼을 빠르게 채택하고 있다. 우수한 성능의 전문 개발 툴을 활용할 수 있느냐 지원 여부는 산업계에 실제 이 제공돼야 한다는 점에서 이는 라즈베리파이에 있어 매우 중요한 이정표”라고 말했다.

IAR 시스템즈의 최고 기술 책임자 앤더스 홈버그(Anders Holmberg)는 “라즈베리파이 재단은 전 세계 개발자들이 창의적이고 혁신적일 수 있도록 독특하고 매력적인 방법을 제공한다”며 “사용하기 쉬운 개발 플랫폼에서 신속한 프로토타이핑 및 아이디어 탐색을 수행하는 능력은 오늘날의 빠른 소프트웨어 개발 세계에서 하나의 성공 요인이다. IAR 임베디드 워크벤치와 라즈베리파이 피코는 아이디어 단계에서 전문 소프트웨어 개발 워크플로까지 직접 연결하는 통합 경로를 제공함으로써 이를 한 단계 더 발전시킨다”고 밝혔다.

IAR 임베디드 워크벤치를 통해 IAR 시스템즈는 시장에서 가장 다양한 마이크로 컨트롤러를 지원하고 다양한 조직의 필요에 맞게 조정된 라이선스 옵션을 고객에게 제공한다. 완전한 개발 툴 체인인 Arm용 IAR 임베디드 워크벤치는 개발자들이 사용하기 쉬운 하나의 통합 개발 환경에서 필요한 모든 것을 제공한다. 툴 체인은 복잡한 코드와 데이터 중단점(breakpoint), 런타임 스택 분석, 콜 스택 시각화, 코드 커버리지 분석 및 전력 소비 통합 모니터링과 같은 광범위한 디버깅 및 분석 가능성을 제공한다. 코드 품질을 보장하기 위해 정적 코드 분석 도구 C-STAT과 런타임 분석 도구 C-RUN이 통합된다. 또한 IAR 시스템즈는 전 세계적으로 우수한 기술 지원과 주문형 교육 기회를 제공한다. IAR 임베디드 워크벤치에 대한 더 많은 정보는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AR 임베디드 워크벤치 소개 홈페이지: http://www.iar.com/ewarm

웹사이트: https://www.iar.com

언론 연락처

IAR 시스템즈 홍보대행
페리엔
박윤희 실장
02-565-6625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이 작성한 것입니다. 미디어는 이 자료를 보도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