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스트 앤드 설리번: 2025년까지 바이크 쉐어링 인기에 힘입어 글로벌 마이크로 모빌리티 시장 급성장

2025년 전 세계 마이크로 모빌리티가 3190만대에 달할 것으로 전망

2021-07-21 13:36

서울--(뉴스와이어) 2021년 07월 21일 -- 프로스트 앤드 설리번은 ‘Micro-mobility Sharing Underpinning City Mobility Networks’ 분석 보고서를 발표했다.

이 보고서에 따르면 마이크로 모빌리티의 편리성과 경제성, 안전성 이점을 앞세워 지속가능한 모빌리티 중 가장 매력적인 수단으로 마이크로 모빌리티의 인기가 앞으로도 계속 이어질 것으로 기대된다. 바이크 쉐어링과 킥 스쿠터 쉐어링, 스쿠터 쉐어링으로 구성된 글로벌 마이크로 모빌리티 시장은 약 9.2%의 연평균 성장률을 기록하며 2020년 2050만대에서 2025년 3190만대로 늘어날 것으로 예측된다.

현재 바이크 쉐어링이 마이크로 모빌리티 시장의 약 98%를 차지하고 있지만 킥 스쿠터 쉐어링과 스쿠터 쉐어링 역시 많은 국가들에서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 마이크로 모빌리티 시장 역시 코로나19에 타격을 입었지만 최근 들어 봉쇄 해제와 출퇴근 방식 변화로 이들의 수요가 높아지고 있다.

심진한 프로스트 앤드 설리번 한국 지사 상무는 “마이크로 모빌리티 서비스가 성장할 수 있었던 가장 큰 이유는 바로 기술 발전이다. 기술 공급사들은 스마트 도킹 스테이션과 태양광 충전소와 같은 인프라 솔루션과 스마트 잠금 및 센서와 같은 하드웨어 솔루션을 운영하고 관리할 수 있는 다양한 솔루션들을 제공할 계획이다. 앞으로는 인공지능과 지능형 차량 관리 시스템, 내비게이션 시스템과 같은 첨단 기술들이 마이크로 모빌리티 시장 성장을 이끌 것”이라고 말했다.

Maas(Mobility-as-a-Service) 플랫폼으로 마이크로 모빌리티 통합이 이미 진행되고 있다. 이 같은 통합으로 출발지부터 도착지까지 더 나은 주행 경험을 고객들에게 제공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진화하는 수요 및 공급 요구사항들에 관한 보다 더 효과적인 관리와 대응이 기대된다.

마이크로 모빌리티 관련 기업들이 주목해야 할 성장 기회들은 아래와 같다.

· 지속 가능성: 지속 가능한 모빌리티를 촉진하기 위한 정부와 시 당국의 지원이 늘어나면서 OEM사 및 관련 제조사들은 원활한 교통수단과 지속가능성에 초점을 맞춘 차량 설계.
· 비즈니스 모델 다변화 모색: 코로나19로 마이크로 모빌리티 제공사들에게 서비스 다양화가 강조. 하나의 앱에서 모든 마이크로 모빌리티 옵션들을 고객들에게 제공해 고객들의 멀티모달에 관한 니즈들을 충족시킬 수 있는 모델 강구.
· 기술 혁신 활용: 반달리즘(vandalism)과 차량 범위 등 주요 문제들을 해결하기 위해 셀프 클리닝 핸들바와 어린이용 자전거, 화물용 자전거 등의 잠재력이 높은 새로운 분야 개척.
· 산업 파트너십 구축: 자율주행 모빌리티 서비스 개발 및 구현에 관한 전략 공동 개발을 위한 공공-민간 파트너십 구축.

프로스트 앤드 설리번 개요

프로스트 앤드 설리번은 자동차와 ICT, 헬스케어, 에너지 등 주요 산업에 관한 글로벌 시장조사 및 컨설팅 기관으로 60여년간 고객 비즈니스 성장을 위한 솔루션을 지원하고 있다. 전 세계 29개국 47개 지사에 2200여명의 컨설팅 인력을 운영하며 12개 산업과 주요 기술에 대한 지속적인 조사와 분석 결과를 바탕으로 성장 전략 및 벤치마킹 서비스뿐만 아니라 경제 흐름을 파악하고 유망기술과 메가 트렌드,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식별해 정부 기관과 기업, 투자자들이 성장 기회를 놓치지 않도록 지원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s://ww2.frost.com

언론 연락처

프로스트 앤드 설리번
홍보팀
이미옥 매니저
02-6710-2033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 보도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용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