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노버, 연구 통해 기업이 경계를 넘어 혁신하기 위해 필요한 3개의 조치 조명

코로나19로 많은 기업체이 창의력을 발휘 했지만 혁신을 유행어에서 유형의 결과물로 바꾸려면 행동이 필요한 것으로 나타나

출처: Lenovo Group
2021-07-22 11:35

런던--(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 2021년 07월 22일 -- 레노버 그룹(Lenovo Group)(홍콩증권거래소: 992)(핑크 시트: LNVGY)이 기업의 혁신 현황에 대한 새로운 연구 보고서인 ‘비욘드 바운더리스(Beyond Boundaries; 경계를 넘어서)’를 21일 발표했다.

이 연구는 기업체들이 코로나19 이후의 미래를 대비해 억눌렸던 수요를 충족시키고 성장을 촉진하는데 그치지 않고 사회적 및 환경적 성과를 향상하기 위해 어떻게 혁신하는지를 검토했다.

코로나 팬데믹이 혁신의 촉매 역할을 하는 동안 과학계는 전례 없는 속도로 백신을 생산했고 상업 활동은 어디에서나 근무하는 모델로 빠르게 변화했다.

하지만 기업체들은 어떻게 이러한 혁신의 혜택을 유지할 뿐 아니라 그 수혜를 계속 누릴 수 있을까. 레노버는 이러한 질문에 대한 해답을 얻기 위해 북미, 유럽, 중동 및 아시아,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고위 의사 결정자들을 대상으로 설문 조사를 실시했다. 그 결과물이 혁신에 대해 변화하는 태도와 팬데믹 이후에 사업을 재구축하고 성장을 추진하는 기업들에 존재하는 긴장감을 분석한 ‘비욘드 바운더리스’ 보고서이다.

조사 결과를 포함하는 보고서의 요점은 아래와 같다:

· 기업체들은 다양성이 성공적 혁신과 직접 관련이 있다는 것을 인정하지만 개인이 직장에서 진정한 자아를 찾기 전에 해야 할 일이 더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 효과적인 혁신과 연관 있는 억압적인 위계질서 문화를 와해하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니다. 이 연구에서 일부 경영인들은 상향식 근무 환경을 포용하려고 노력하는 것으로 드러났다.
· 업무의 민첩성이 혁신을 제고했다. 하지만 이러한 성과는 기업이 사무실 근무 모델로 돌아가거나 현장 근무와 원격 근무가 균형을 이루는 혼합식 모델을 채택하면 상실될 우려가 있다.

위험을 감수하고 혁신하는데 대한 모든 긍정적인 담론에 대해 많은 기업체들은 여전히 미지의 모델로 서둘러 전환하는 것을 경계하고 있다는 것을 분명히 보여주고 있다. 10개 기업 중 6개(59%)는 고위 경영인들이 혁신은 너무 위험하던가 실험적이어서 중단할 것을 가끔 요청한다고 응답했다. 북미의 경우는 70%가 그렇게 응답했다.

그렇다면 지나치게 과시되고 있는 환경에 대한 혁신의 영향은 어떤가? 기업이 크면 클수록 환경 지속가능성을 향상하기 위해 혁신 기술을 사용할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보인다. 대기업의 거의 절반(49%)이 혁신의 핵심 동력은 환경 지속가능성의 전반적 성과를 높이는 것이라고 응답했다.

한편 전체 조사 대상자의 54%는 위기가 자신들의 사회적 및 환경적 성과를 높이기 위해 혁신 기술을 사용하는데 촉매 작용을 했다고 말한 데 비해 대기업은 60%가 그렇다고 응답했다.

양 위안칭(Yuanqing Yang) 레노버 회장 겸 최고경영자(CEO)는 “작년 코로나19가 모든 사람에게 도전을 제기하고 모든 것을 바꿔서 우리는 우리가 가장 잘 아는 것, 즉 혁신으로 그 도전에 대응했다”며 “다음 단계의 현실이 시작되는 이때에 혁신은 여전히 우리의 잠재력을 완전히 발휘하게 하는 핵심 요소이다. 우리가 선도적 기기 제조업체에서 글로벌 기술 강자로 급격히 바뀌면서 우리의 고객과 더 넓은 세계가 당면하고 있는 가장 어려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혁신에 최선을 다하는 능력이 그 어느 때 보다 중요하다”고 말했다.

이어서 그는 “혁신은 특성상 예측 불가능하며, 혼합형 근무 환경을 혁신하고 환경 및 기업 지배구조 관행을 개선하는 등 예상치 않은 곳에 적용되고 있다. 하지만 이러한 혁신은 진공 상태에서 일어나지 않기 때문에 우리가 세계 기업 경영인들에게 다음에 일어날 일과 어떻게 다같이 혁신에 역점을 두면 세계를 더 좋게 바꿀 수 있을 것인지를 협의하는 것”이라고 덧붙였다.

조사 결과를 포함하는 그 밖의 주요 사항은 아래와 같다:

· 고위 경영진은 뒤로 물러서 혁신을 활성화하려 한다고 응답한 반면 젊은 임원들의 경험은 이와 다름을 시사한다.
· 혁신은 다양성에 달려 있지만 현재 상황을 타파하려면 ‘틀에 맞추는’ 능력이 도움이 된다.
· 기업이 다음 단계의 혁신을 이루려면 코로나19 시대의 개방성과 협력을 바탕으로 기술을 사용해야 한다.

여기(https://lnv.gy/3zhQo8O)에서 보고서 전문을 볼 수 있다.

레노버(Lenovo) 개요

레노버(홍콩증권거래소: 992)(핑크 시트: LNVGY)는 세계 180개 시장에서 고객들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는 포춘 글로벌 500대 기업의 하나로서 매출이 600억달러에 달하는 기업이다. 모든 사람들을 위해 더 스마트한 기술을 제공한다는 과감한 비전에 역점을 두고 있는 회사는 매일 같이 수백만 명의 고객들에게(기기 및 인프라를 통해) 능력을 부여하고 (솔루션, 서비스 및 소프트웨어를 통해) 일할 수 있는 역량을 부여하며 모든 사람과 모든 곳을 위해 더 포용적이고 신뢰할 수 있으며 지속 가능한 디지털 사회를 만들어 세계를 변화시키는 기술을 개발하고 있다. 더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https://www.lenovo.com)를 참조하고 최신 뉴스는 회사의 StoryHub를 읽어 보면 된다.

비즈니스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10721005473/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lenovo.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언론 연락처

레노버(Lenovo)
글로벌 기업 커뮤니케이션
샬롯 웨스트(Charlotte West)
전무이사
cwest@lenovo.com

제노(Zeno)
한나 테일러
회계 총괄
LenovoBeyondBoundaries@zenogroup.com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 보도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용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