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닉스, 드라이브웨이 인수로 새롭고 혁신적인 UBI/BBI 상품 촉진

지능형 텔레매틱스로 보험사의 고객 참여 및 가격 산정력 제고 기대

뉴스 제공
Earnix Ltd.
2021-07-26 09:55
보스턴/런던--(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전 세계 보험사와 은행에 첨단 등급·가격 산정 및 제품 최적화 솔루션을 공급하는 어닉스(Earnix)가 인공지능(AI) 기반 텔레매틱스 공급 업체인 드라이브웨이 소프트웨어 코퍼레이션(Driveway Software Corporation, 이하 드라이브웨이)의 자산을 인수했다고 22일 발표했다.

어닉스는 고도의 전문성으로 무장한 드라이브웨이 전문가들도 영입할 예정이다. 첨단 텔레매틱스 앱을 포함한 드라이브웨이의 자산은 새롭고 혁신적인 UBI(Usage-Based Insurance), BBI(Behavior-Based Insurance) 보험의 초석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보험사들은 이제 동종 최고의 리스크 모델링, 등급·가격 산정용 지능형 텔레매틱스를 활용해 최적화된 UBI, BBI 상품을 실시간으로 규명하고 제공함으로써 고객 경험을 제고할 수 있게 됐다.

이번 인수를 이끈 주된 가치 제안은 어닉스의 UBI/BBI 솔루션의 핵심 요소로 통합될 드라이브웨이의 검증된 소비자 탤레매틱스 앱이다. 새로운 솔루션은 모바일 중심 참여를 통해 자동차 보험사가 맞춤형 텔레매틱스 기반 UBI/BBI의 전체 라이프사이클을 좀 더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새롭고 혁신적인 접근법이 아닐 수 없다. 이제 어닉스의 UBI/BBI 솔루션은 데이터 정확성, 주행 리스크 모델, 운전자 참여 등 변화하는 시장이 원하는 바를 보험사가 예측하고 선제적으로 대응하는 데 필요한 기능을 완전히 갖출 수 있게 됐다. 보험사들은 소비자 행동과 리스크를 좀 더 정확히 판단하고 맥락에 맞는 맞춤형 상품을 신속히 창출하고 배치하는 역량을 확보해 새로운 상품의 시장 진입 속도를 단축하고 좀 더 정확하게 가격을 산정할 수 있을 것이다.

우디 지브(Udi Ziv) 어닉스 최고경영자는 “소비자의 눈높이가 빠르게 높아지면서 시장이 원하는 맞춤형 상품을 제공해야 한다는 보험사들의 압박감이 커지고 있다”며 “결과적으로 UBI/BBI 수요가 보험사들에 차별화 기회를 제공하고, 관련성이 있고 시의적절한 참여를 통해 지속적인 고객 가치를 창출함으로써 맞춤형 실시간 보험 상품의 혁신을 이끌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우리의 강력한 새로운 솔루션은 매시간 변하는 고객의 눈높이에 부응할 완벽하고 정확한 비용과 상품을 제시하는 데 필요한 첨단 분석 정보와 운용 능력을 갖춘 지능형 텔레매틱스를 통합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시장조사기관 셀렌트(Celent)의 수석 분석가 마티 엘링스워스(Marty Ellingsworth)는 “사람들은 그 어느 때보다도 친밀해졌는데 이는 주로 모바일 기기 덕분이며 소비자로서 일상을 공유하는 점도 여기에 이바지했다”며 “이는 보험사들이 고객을 파악하고 관련 정보를 실시간으로 보유하는 한편 고객이 앞으로 원하는 바를 예측할 수 있음을 보여주는 대목”이라고 말했다. 이어 “어닉스의 강력한 플랫폼에 완벽히 더해진 검증된 텔레매틱스 앱을 통해 확보한 풍부한 주행 인사이트 플로우에 힘입어 보험사들은 리스크를 정확하고 전략적으로 할당하고 매력적인 UBI/BBI 상품을 선보임으로써 소비자 참여와 만족감, 장기적 가치를 제고할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보험사들은 깊이 있는 전문 지식으로 첨단 AI와 전통 분석 기법을 결합한 어닉스의 새로운 역량을 활용해 양방향 데이터를 관리·분석하고 고도의 맞춤·맥락형 상품을 제공할 수 있다. 또 어닉스의 자동화 역량을 활용해 대규모 데이터를 운용, UBI/BBI 상품을 실시간으로 배치하고 소비자 리스크와 수요를 재평가하는 한편, 텔레매틱스를 통해 도출한 풍부한 고객 데이터를 전반적으로 검토해 가격 및 제품 제안을 조정할 수 있다. 이 모든 것을 프로세스 전반에 걸쳐 거버넌스와 컴플라이언스를 보장하며 이뤄낼 수 있다. 어닉스의 솔루션 구성 요소는 자동 설정돼 있어 보험사의 기존 기술 인프라에 신속히 통합할 수 있다. 그만큼 새로운 제품이 시장에서 가치를 실현하는 시간(TTV)을 앞당길 수 있다.

단일 단대단 체계화 솔루션에 결합한 어닉스의 사업 벨로시티(velocity)는 제때 적정 가격의 적합한 제품을 시장에 선보이는 보험사의 능력을 향상한다. 따라서 보험사의 가장 중요한 자산인 고객이 큰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어닉스(Earnix) 개요

어닉스는 임무에 꼭 필요한 시스템을 전 세계 보험사와 은행에 공급하는 업체다. 고객들은 어닉스를 통해 사업 목표와 목적에 부합하는 맞춤형 상품을 좀 더 영리하고 신속하며 안전하게 제공할 수 있다. 어닉스 고객들은 어닉스 솔루션을 활용해 연간 10억건을 웃도는 견적을 제시하며 높은 투자 대비 효과(ROI)를 거두고 체계화된 엔터프라이즈급 가치를 제공하고 있다. 어닉스는 2001년부터 보험사와 은행들을 쇄신해 왔으며 6대륙에서 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10722005285/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earnix.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어닉스(Earnix)
카타리나 매틱(Katarina Matic)
917-853-1105
kmatic@montiethc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