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토닉스, 2021년 ‘일자리 으뜸기업’ 선정

출처: 오토닉스
2021-07-28 10:20
  • 27일 세종시 정부세종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된 ‘2021년 일자리 으뜸기업’ 인증식에서 박용진 대표이사(가운데)가 김부겸 국무총리(왼쪽)와 안경덕 고용노동부 장관(오른쪽)과 기념 촬영...

    27일 세종시 정부세종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된 ‘2021년 일자리 으뜸기업’ 인증식에서 박용진 대표이사(가운데)가 김부겸 국무총리(왼쪽)와 안경덕 고용노동부 장관(오른쪽)과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부산--(뉴스와이어) 2021년 07월 28일 -- 국내를 대표하는 센서, 제어기기 전문기업 오토닉스(대표이사 박용진)가 2021년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에 선정됐다고 28일 밝혔다.

고용노동부가 주관하는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은 국내 고용을 늘리고 일자리 질을 개선한 기업을 선정해 이를 인증하는 제도이다. 평가 지표로는 청년 고용 창출 실적, 여성 및 고령자 일자리 배려, 노동시간 단축 등이며 이를 토대로 평가해 선정된 기업에는 다양한 행정적 및 재정적인 우대 혜택과 대통령 명의의 인증패를 부여한다.

오토닉스는 현재 고용 인원(829명, 국내 기준)의 95%를 정규직으로 채용하고 있으며, 최근 2년간 신규 고용 인원이 26%의 증가율을 보일 정도로 고용 창출에 적극적으로 기여하고 있다. 특히 이 중, 만 34세 이하의 청년 채용이 76%를 차지할 정도로 청년들의 일자리 창출 확대에도 힘쓰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외에도 △IPP형 일·학습 병행제 확대 운영 △청년 내일 채움 공제 사업 운영 등 정부 주도의 일자리 창출 사업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으며 △여성 노동자 일자리 확대 및 출산·육아 장려 제도 시행 △정년 후 기간제 근로 계약 실시 △노동 시간 단축을 위한 다양한 사내 캠페인 시행 등의 제도를 통해 일자리 환경 개선에도 앞장서고 있다.

오토닉스 홍보 담당자는 “인재는 곧 그 기업의 미래라는 생각으로 인재에 대한 투자와 지원을 지속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적극적인 일자리 창출로 사회적인 책임을 다함과 동시에 올바른 기업 문화 확산에도 앞장서는 기업이 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오토닉스는 이번 수상 외에도 △일자리 창출 대통령 표창 수상(2018년) △인재 육성형 중소기업 지정(2016년) △일가(家) 양득 캠페인 선도 기업 선정(2016년) △일하기 좋은 기업 대상(2015년)을 수상하며 양·질의 일자리 제공 및 문화 조성에 힘쓰고 있다.

오토닉스 개요

오토닉스는 산업 자동화 분야 핵심인 센서, 제어기기, 모션 디바이스, 레이저 마킹 시스템 등 약 6000여 종의 제품을 생산·판매하며 종합적인 솔루션을 제공하는 산업 자동화 전문 기업이다. 현재 한국 본사를 포함해 중국, 일본, 베트남, 터키, 러시아, 미국, 브라질 등 12개 현지 법인과 전 세계 100여 개국의 네트워크를 통해 대한민국의 기술을 알리며 전 세계 산업 현장의 믿음직한 자동화 파트너로서 활약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autonics.com

언론 연락처

오토닉스
마케팅기획팀
김은정 대리
010-3329-8716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 보도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용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