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프랙스의 ‘플렉스캣’, PDH 모델 연구서 수율 높이고 점결 줄여

신섬유 솔루션, 독일 기반 고속 처리 시험 기업 hte GmbH가 지원한 연구서 석유화학 산업계를 위한 유망한 결과 입증

출처: Unifrax
2021-07-28 15:30
  • 유니프랙스의 ‘플렉스캣’, PDH 모델 연구서 수율 높이고 점결 줄여

    유니프랙스의 ‘플렉스캣’, PDH 모델 연구서 수율 높이고 점결 줄여

버팔로, 뉴욕--(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 2021년 07월 28일 -- 고성능 특수 물질 제조 분야 선도 기업인 유니프랙스(Unifrax)가 촉매 연구 분야의 선도적 고속 처리 기술 제공업체 hte GmbH에서 실시한 1단계 시험 캠페인의 1차 결과를 27일 발표했다.

이 같은 결과는 유니프랙스가 최근 출시한 ‘플렉스캣(FlexCat™)’이 생산 수율을 크게 높이고 프로세스 실행 시간을 늘리며 회사의 탄소 발자국을 줄이는 점을 뒷받침한다.

맞춤형 생산이 가능한 섬유 기반 촉매 지원 물질인 플렉스캣은 산업 촉매 작용에 사용하도록 설계돼 수소 및 특수 가스 생산량, 화학 프로세싱, 공기 정화 및 기타 화학 제조 적용 능력을 높인다.

유니프랙스는 hte GmbH의 시험을 통해 공통적 산업 공정으로서의 프로판 탈수소화(PDH) 반응 모델을 표적으로 해 플렉스캣을 펠릿(pellet) 지원 촉매와 비교했다. 유니프랙스의 산업적 촉매 작용을 일으키는 1단계 제품은 다음과 같은 것을 입증한 촉매 지원 물질이다.

수율 및 선택도 향상

· 플렉스캣은 1차 주기에서 산출량을 20% 높였고 이후의 주기 시험 동안 최소 90%의 변환 활동을 유지했다.
· 이 특허 기술은 사행성(tortuosity)이 더 높아서 촉매 상호작용을 극대화하고 4배 적은 벤젠을 포함해 주기당 50% 적은 부산물을 산출했다.

생산 정지시간 감소

· 플렉스캣은 2주기 동안 계속 변환 활동을 유지해 재생 시간을 최대 50% 줄이고 가동 시간을 최대 12% 높였다.
· 플렉스캣의 혁신적 제품은 사용된 기존 지원 제품보다 최고 10배 가벼워서 장착과 탈착 시간을 줄일 수 있다.

공장 최적화를 통해 하향 프로세싱을 줄이고 더 청정한 물질 산출 가능

· 플렉스캣은 1차 실험실 규모 데이터에서 점결(coking)을 크게 줄이고 변환율 및 선택도를 높여 배출물 우려를 해소하고 직원과 주변 지역사회에 더 안전한 환경을 제공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채드 카난(Chad Cannan) 유니프랙스 연구개발부 수석부사장은 “우리는 최근 실시한 시험에서 수율 향상, 배출물 저감, 탄소 발자국 감소 등 산업 파트너들이 개선하고 가치를 창출하려고 노력을 기울이는 분야에 집중했다”며 “차세대 촉매 기술은 기존 자산을 통한 생산을 크게 늘리고, 높은 자본 지출과 불필요한 가동 정지 시간을 피할 수 있게 할 것이다. 이 데이터는 기업체들이 현재의 생산 시스템을 통해 더 많은 가치를 실현하고 환경 발자국을 개선할 수 있게 한다는 것을 보여준다”고 말했다.

존 댄돌프(John Dandolph) 유니프랙스 사장 겸 최고경영자(CEO)는 “hte GmbH와 협력해 확보한 이 데이터는 산업 촉매작용의 올바른 방향으로 나아가는 1단계”라며 “우리는 플렉스캣으로 독보적이고 전혀 새로운 솔루션에 집중해 공장의 성과와 지역 공동체에 대한 영향을 최적화하도록 노력하고 있다. 우리의 산업 파트너들의 배출물과 전반적인 비용을 감소시키면서 산출량은 증가시킬 수 있다는 것이 확인됨에 따라 이 분야 산업계가 지금까지 본 것보다 더 효율적이고 더 나은 촉매작용을 창출하는 이 신기술을 시행하게 돼 매우 기쁘다”고 덧붙였다.

전 세계 첨단 산업계를 대상으로 75년 동안 공학적 무기 재료를 개발하고 대규모로 공급해온 유니프랙스는 섬유 기반 기술과 제조에 오랜 역사가 있다. 유니프랙스의 산업 촉매 분야에 진출하는 1단계 제품인 플렉스캣은 현재 사용되고 있는 알루미나 기반 촉매 기술보다 더 우수한 기능을 제공하는 혁신적인 섬유 기반 촉매 미디어를 제공하고 있다.

hte GmbH의 볼프람 스티케르트(Wolfram Stichert) CEO는 “플렉스캣을 통해 유니프랙스와 지속적으로 협력하기를 기대한다”며 “시험을 통해 이미 유망한 결과를 얻었으므로 전혀 새롭고 관심을 끄는 이 신기술이 하루빨리 채용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개별 파트너와 공정 및 특정 반응에 따라 맞춤이 가능한 플렉스캣은 현재 대규모로 제조할 수 있다. 플렉스캣에 관한 더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unifrax.com/flexcat) 참조.

유니프랙스(Unifrax) 개요

유니프랙스는 산업용 고온 단열재, 전기 자동차, 에너지 저장 매체, 여과 장치, 소방 등 첨단 애플리케이션에 사용하는 고성능 특수 물질을 개발·제조하고 있다. 유니프랙스는 고객에게 애플리케이션 관련 난제를 해결할 더 친환경적이고 청정하며 안전한 솔루션을 제공해 에너지를 절약하고 오염을 저감하며 사람, 건물 및 장비의 안전을 향상한다는 궁극적인 목표 아래 제품을 설계한다. 유니프랙스는 12개국에서 37개 제조 시설을 운영하고 있으며 전 세계적으로 2700명 이상의 직원을 고용하고 있다. 더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unifrax.com)를 참조하고, 업데이트는 트위터, 링크트인, 페이스북을 팔로우하면 확인할 수 있다.

hte GmbH 개요

고속처리 실험 기업인 hte GmbH는 더 신속하고 생산적인 촉매작용 분야 연구·개발을 수행하고 있다. 회사는 신제품을 비용 효과적으로 혁신하고 출시 준비 기간을 단축해 에너지 및 정유, 화학 및 석유화학, 환경 산업계의 고객이 경쟁 우위를 유지할 수 있게 한다.

· 연구개발 솔루션: 독일 하이델베르크에 있는 자사 최첨단 연구소에서 위탁 연구 프로그램을 매우 효율적으로 수행
· 기술 솔루션: 고객이 자신의 연구소에서 고속 처리 작업 흐름 체제를 구축할 수 있게 하는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통합 솔루션

고객은 회사의 광범위한 기술 및 과학 전문지식, 특출한 고객 지향성, 완전한 단대단 솔루션 및 뛰어난 데이터 품질의 혜택을 보게 된다. 회사는 BASF와 긴밀한 관계를 맺고 있어서 장기적인 지향성과 안정성을 보장한다.

비즈니스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10727005241/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unifrax.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언론 연락처

유니프랙스(Unifrax)
데보라 L. 마이어스(Deborah L. Myers)
글로벌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담당 이사(Global Marketing Communication Director)
716.812.4802
dmyers@unifrax.com

hte GmbH
재클린 스탤리카(Jacqueline Stalica)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부장
+49 (0) 6221 - 74 97 - 290
jacqueline.stalica@hte-company.de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 보도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용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