탱커, 정부 신뢰로 투자자 관심 커져

기술보증기금(Kibo) 소셜 벤처 판별 결과 ‘인정’으로 혁신 기업 자리매김
우리은행 ‘디노랩’에도 선정 ‘부동산 전문 스타트업’ 입지 강화

출처: 탱커
2021-08-02 12:20
  • 탱커가 기술보증기금의 소셜 벤처 판별기준 심사 통과로 사회성과 혁신성에 대한 정부 기관 인증을 받았다

    탱커가 기술보증기금의 소셜 벤처 판별기준 심사 통과로 사회성과 혁신성에 대한 정부 기관 인증을 받았다

  • 현재 공인중개사들에게 무료 공급 중인 닥집 프로그램 안내문

    현재 공인중개사들에게 무료 공급 중인 닥집 프로그램 안내문

서울--(뉴스와이어) 2021년 08월 02일 -- 탱커가 기술보증기금의 ‘소셜 벤처 판별기준’ 심사 통과로 사회성과 혁신성에 대한 정부 기관 인증을 받으면서 기업의 대외 신뢰도가 한층 높아졌다.

1989년 설립된 기술보증기금은 기술평가시스템을 도입해 중소·벤처기업의 역량 강화를 지원하고, 기술금융과 혁신 지원 활성화로 국민경제 발전에 기여하는 정부 기관이다.

소셜벤처 판별이란 사회적 가치를 추구하는 기업으로서 혁신적인 기술이나 비즈니스 모델을 통해 사회적 가치와 경제적 가치를 동시에 창출하는 기업을 의미한다.

즉, 소셜벤처는 공공 이익에 기여하는 사회적 가치(Social Value)+경쟁 우위의 혁신성(Innovation)을 갖춘 기업을 의미한다.

탱커는 2016년 창업 이후 프롭테크 전문 기업으로 성장해왔다. 부동산 시장의 안정성, 편리성, 선진화를 추구하는 프로그램의 개발로 벤처 투자자의 관심을 끌고 있다.

AI 기술을 기반으로 금융권의 부동산 담보 대출 심사 자동화 서비스 ‘블리츠’를 개발해 업계의 주목을 받은 것은 대표적인 실적이다.

또 부동산 플랫폼인 ‘집집 프로그램’은 인공지능의 활용으로 급매물, 특화된 환경 요소, 대출 여건 등 부동산 매매 주체자에게 맞춤 매물을 제공하고 최적의 매매 조건을 제시하고 있어 고객의 만족도와 호응도가 점점 높아지고 있다.

특히 최근에 개발이 완료돼 수도권 각 지역의 공인중개사에게 보급되는 부동산 중개 서류 자동화 프로그램인 ‘닥집(doczip.kr)’은 ‘전통 인식이 강한 부동산 시장에 새로운 질서’를 만들어가고 있다.

탱커의 주력 사업으로 자리 잡을 닥집은 부동산 분야의 사무자동화 프로그램으로 10만여 공인중개사의 서류 작성 부담감을 덜어준다는 편리성 때문에 이전부터 시장의 기대감이 있었다. 업계 몇몇 곳에서 시도했지만 기술력, 시장 환경의 이해 부족 등으로 성과를 거두지 못한 분야이기도 하다.

탱커는 이번 KIbo의 소셜 벤처 판별기준 심사 통과를 계기로 닥집 마케팅에 전사적인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밝혔다.

닥집은 매매 부동산의 주소지를 입력하면 표준 계약서부터 권리관계, 입지 조건 등 중개 대상물 확인 설명서까지 30분 이상 걸렸던 서류가 1분 만에 자동 작성되고 저장, 수정, 출력할 수 있다.

또 공공 데이터인 토지대장, 건축물대장, 등기 사항 등 중개 업무에 관련된 일체의 서류를 바로 조회, 무료 출력할 수 있다. 정량적인 데이터뿐만 아니라 100여 가지의 정성적인 데이터 항목도 꼼꼼히 체크할 수 있다.

한편 탱커는 우리은행에서 기술 협력 기업을 발굴 및 육성하는 ‘디노랩(Digital Innovation Lab) 프로그램’에도 선정돼 10월부터 사무 공간, 투자 유치 등의 사업화와 해외 진출 지원을 받게 됐다.

디노랩은 금융서비스에 적용 가능한 기술 또는 서비스 개발을 희망하는 스타트업을 위해 아마존웹서비스(AWS)와 공동으로 개발 역량 및 테스트베드(Testbed)를 지원하는 프로그램으로 현재 국내 50여 기업이 지원을 받고 있다.

탱커 개요

탱커는 AI 기반의 부동산 빅데이터 분석으로 부동산 시세산정 엔진을 사업화한 프롭테크 기업이다. 현재 AI 중심의 부동산 추천 서비스, 금융기관이 사용하는 대출자동화·간편화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으며 모든 서비스가 AI 기반으로 주거용 부동산의 가격을 산정하는 기술에 기초하고 있다. 탱커는 문서자동화 RPA 기술을 적용해 Doczip이라는 부동산 법정문서자동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s://doczip.kr

언론 연락처

탱커
기획팀
여영운 리드
010-2170-6260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 보도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용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