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리와 아틀라스대학교, GIS 협력 의정서 서명

뉴스 제공
Esri
2021-08-03 11:45
레드랜즈, 캘리포니아--(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글로벌 위치 정보 업계를 선도하는 에스리(Esri)가 터키 유통업체인 에스리 터키(Esri Turkey)를 통해 이스탄불 아틀라스대학교(Atlas University)와 협력을 확대하는 의정서(protocol)에 서명했다고 2일 발표했다.

아틀라스대학교는 학생들이 위치 정보 기술을 배워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방안을 모색할 예정이다.

2018년에 설립된 아틀라스대학교는 관련 학과, 특히 자연과학공학부가 지리정보시스템(GIS) 솔루션을 활용하게 하고자 한다. 대학은 이를 위해 학내 지속교육센터(Continuous Education Center, AtlasSEM)를 GIS 기지로 삼기로 했다. AtlasSEM은 에스리 기술을 활용해 GIS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교육 과정은 AtlasSEM의 온라인 교육 콘텐츠에 편입된다. 아틀라스대학교는 에스리와 함께 GIS 분야 연구·개발 활동도 수행하기로 했다.

아틀라스대학교 이사회 의장인 유수프 엘괴뮈스(Yusuf Elgörmüş) 박사는 아틀라스대학교와 에스리 터키의 협력을 높이 평가하며 “공동 연구·개발 활동은 우리 대학의 과학적 잠재력을 경제적 가치로 탈바꿈하는 데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엘괴뮈스 박사는 이번 협력이 지적 재산권 상용화를 위한 대학의 개발 활동을 지원하고, 산업 연구와 기업가 정신, 혁신 지수를 높이는 데 보탬이 돼 주길 바란다는 말을 덧붙였다.

바리쉬 우즈(Barış Uz) 에스리 터키 최고경영자는 “우리는 조금의 망설임도 없이 아틀라스대학교와 협력하기로 했다”며 “아틀라스대학교는 교육과 연구·개발 분야에서 가장 진보적이고 역동적인 대학”이라고 말했다. 이어 “GIS의 중요성을 깨달은 아틀라스대학교는 터키의 위치 정보 역량을 높인다는 목표로 해당 분야의 모든 노력과 연구를 지원하기로 했다”고 덧붙였다.

신학기를 맞아 약 1000명의 학생이 ArcGIS 오프라인 교육에 참여했으며, 더 많은 학생들이 온라인 교육에 참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우즈 최고경영자는 “에스리와 아틀라스대학교는 공동의 목표를 향해 적극 협력하고 있다”며 “에스리 터키는 에스리의 비전과 기술을 터키에 전파해 특히 젊은이들이 사회 각계각층의 사람들과 함께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에스리 터키는 이번 협력이 터키에 새 지평을 열어 줄 것으로 믿는다”며 “모든 터키인에게 유익한 협력이 되길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50년 넘게 각 대학이 지리 기술을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해 온 에스리는 GIS가 각급 교육에서 효과적으로 사용될 수 있도록 적극 뒷받침해 아틀라스대학교가 꿈꾸는 ‘평생 학습’ 비전을 지원할 계획이다.

에스리가 아틀라스대학교에 마련한 새로운 교육 센터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atlas.edu.tr/en/surekli-egitim-uygulama-ve-arastirma-merkezi/)에서 확인할 수 있다.

에스리(Esri) 개요

지리정보시스템(GIS) 소프트웨어와 위치 정보, 매핑 분야의 세계 선도 기업인 에스리(Esri)는 고객이 데이터의 잠재력을 십분 활용해 운영 및 사업 실적을 개선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1969년 미국 캘리포니아주 레드랜즈에 설립된 에스리의 소프트웨어는 전 세계 35만여 개 기업과 미주, 아시아 태평양, 유럽, 아프리카, 중동의 20만개 이상 기관에 구축됐다. 에스리는 포천 500대 기업, 정부 기관, 비영리 단체 및 대학을 포함해 6개 대륙 100여 개 국가에 파트너 및 현지 배급 업체를 보유하고 있으며 지리 공간 정보 기술에 대한 선구적 노력을 바탕으로 디지털 혁신, 사물인터넷(IoT), 첨단 분석을 위한 최첨단 솔루션을 설계하고 있다. 웹사이트(esri.com)에서 더 많은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Copyright © 2021 Esri. 저작권 소유. Esri, 에스리 지구 로고, ArcGIS, The Science of Where, esri.com, @esri.com은 에스리가 미국, 유럽공동체 또는 기타 특정 관할 구역에서 소유하고 있는 상표, 서비스표 또는 등록 상표다. 이 보도자료에 기재된 기타 회사명 및 제품명 또는 서비스는 해당 상표 소유권자의 상표, 서비스표 또는 등록 상표일 수 있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10802005222/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www.esri.com/en-us/home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에스리(Esri)
조 안 프루크네스키(Jo Ann Pruchniewski)
홍보 담당
휴대 전화: 301-693-2643
jpruchniewski@esri.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