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술혁신연구소, CEO에 유명 과학기술 전문가 레이 오 존슨 박사 선임

존슨 박사, 연구소 전략 방향 수립 총괄

2021-08-03 13:30
아부다비, 아랍에미리트--(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아부다비 첨단기술연구위원회(Advanced Technology Research Council, 약칭 ATRC) 산하 응용연구 전담 기관인 기술혁신연구소(Technology Innovation Institute, 약칭 TII)가 과학 기술 전문가이자 기업인인 레이 오 존슨(Ray O. Johnson) 박사를 최고경영자(CEO)에 선임했다고 2일 발표했다.

ATRC는 아부다비 최고 첨단기술 기구로 혁신적 기술 결과물을 위한 연구 개발을 주도하고 있다. 존슨 박사는 TII의 전략 방향을 수립하고 운영 탁월성(operational excellence)을 달성하기 위한 성정 전략 실행을 이끌게 된다.

존슨 박사는 TII 합류 전 미국 최상위 벤처 캐피탈 회사로 50년 동안 30건의 기업공개(IPO)에 참여한 베서머 벤처 파트너스(Bessemer Venture Partners)의 운영파트너로 일했다. 이에 앞서 록히드마틴(Lockheed Martin Corporation) 엔지니어링/기술/운영 부사장 겸 최고기술책임자를 지냈다.

존슨 박사는 TII에서 그간의 오랜 경험을 살려 나간다. 존슨 박사는 40여 년 간 글로벌 기술 리더십 분야에 몸담고 혁신 기술에 전략적으로 투자했으며 수십억달러 규모의 신규 비즈니스 라인을 탄생시킨 비즈니스 전략을 개발한 바 있다. 네트워크 구축 역량도 탁월하다. 그는 정부, 산업, 학계 최고위 지도자들과 안면이 있을 뿐 아니라 비즈니스, 전략, 혁신, 교육 분야 글로벌 포럼의 연사로 자주 초청 받는 인물이기도 하다.

이번 선임과 관련해 파이잘 알 반나이(Faisal Al Bannai) ATRC 사무총장은 “레이 존슨 박사가 TII 초대 CEO가 된 것을 환영하며 그의 임명에 기대가 크다”고 밝혔다. 이어 그는 “TII CEO는 탁월한 연구 및 과학기술 전문가로서의 자질은 물론 TII가 현재 7개 초기 전담 연구센터에서 추진 중인 획기적 프로젝트가 최고의 결과를 낼 수 있도록 지원할 전문적 역량과 산업 이해를 보유하고 있어야 한다는 데 초점을 둬 왔다”고 말했다.

알 반나이 사무총장은 “존슨 박사가 375명 이상의 연구원과 과학자, 엔지니어로 이뤄진 유능한 글로벌 연구팀을 성장시키고 현재 연구 목표를 충족시키는 데 앞장서면서 TII 산업 판도를 바꿀 시너지 효과를 낼 것이라 확신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그는 “또한 그가 폭넓은 네트워크를 발판으로 TII의 가시성과 시장 도달 범위를 넓힐 것으로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존슨 박사는 TII 합류와 관련해 “UAE 가 국가 발전을 위한 첨단 연구 개발에 헌신하는 데 깊은 감명을 받았다”며 “역내에서 새로운 역할을 맡게 돼 대단히 기쁘다”고 밝혔다. 이어 그는 “2020년 TII 출범 이후 이뤄진 여러 발표와 성취를 큰 관심을 가지고 지켜봤다”며 “TII가 새로운 성장 단계에 들어선 가운데 산하 센터의 유능한 연구진과 협력해 경쟁력 있는 결과물을 도출하고 시장에 내놓을 획기적인 솔루션을 촉진할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TII는 응용 연구 및 새 시대 기술 역량에 중점을 둔 선구적인 글로벌 연구개발 센터다. 이 연구소는 양자, 자율로봇, 암호화, 첨단 소재, 디지털 보안, 지향성 에너지, 보안 시스템 등 7개의 초기 전담 연구 센터를 갖추고 있다. 이 연구소는 전 세계 뛰어난 인재와 대학, 연구기관, 산업 파트너와 협력해 지식 커뮤니티를 연계하고 아부다비와 UAE에 연구 개발(R&D) 생태계를 구축하는 데 이바지하고 있다. 또한 아부다비와 UAE가 글로벌 혁신 허브로서 입지를 강화하도록 뒷받침하는 한편 지식기반 경제의 폭넓은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ATRC 상세 정보: www.atrc.ae

TTI 상세 정보: www.tii.ae

*자료: AETOSWire

비즈니스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10802005462/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www.tii.ae/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기술혁신연구소(Technology Innovation Institute)
한츠 발부에나(Hanz Valbuena)
hanz.valbuena@tii.a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