렌징의 VEOCEL™ 브랜드, 혁신적인 부직포 응용 통해 아시아에서 두 자릿수 성장을 달성하다

젊은 소비자층의 환경에 대한 인식 증대가 시장 성장에 강한 영향 미치고 있어

VEOCEL™은 뷰티 케어 제품들에 대한 강한 수요는 지속될 것으로 예상

개인 위생 분야에서 성장 가능성 점치고 있어

뉴스 제공
렌징 비엔나증권거래소 LNZ
2021-08-04 15:32
서울--(뉴스와이어)--전 세계적으로 위생 부품 시장은 2022년까지 925억달러 수준으로 성장하고, 페이셜시트 마스크 시장이 2030년까지 140억달러로 성장할 것으로 전망됐다.

이런 강력한 시장 성장은 렌징 VEOCEL™ 브랜드가 팬데믹 이전과 비교해 WLSKSGO 아시아 시장에서 두 자릿수의 엄청난 성장을 기록한 이야기에도 반영돼 있다. 팬데믹의 직접적 영향이 줄어든 뒤에도 아시아 시장에서 개인 위생용품에 대한 수요는 이어질 것으로 보이며, 뷰티 케어 부문에서도 높은 성장이 예상된다.

특히 동남아시아 시장에서는 뷰티케어 제품 트렌드가 더 확산되기 시작했다. 젊은 소비자들 사이에서 환경에 대한 인식이 높아지면서 주도되고 있으며, VEOCEL™은 이 지역에서 파트너 및 고객 네트워크를 적극적으로 확장하고 있다.

렌징 부직포 사업부 아시아 지역 시니어 영업 마케팅 이사(Senior Regional Commercial Director) 스티븐 차이(Steven Tsai)는 “팬데믹이 시작된 뒤 소비자들 행동에 큰 변화가 나타나고 있음을 확인했다. 사람들이 집에서 더 많은 시간을 보낼수록 그들은 자기 관리를 우선시하게 되고, 이에 따라 그들은 자신의 웰빙을 향상시킬 제품에 투자하게 된다. 전 세계적으로 VEOCEL™은 개인위생, 뷰티 케어 그리고 물티슈 세 가지 핵심 사업을 보유하고 있다. 특히 아시아에서는 페이셜 시트 마스크와 클렌징 티슈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면서 뷰티 케어 분야에서도 높은 성장 잠재력을 보이고 있으며, 건강과 청결을 우선시하는 소비자가 느는 위생 시장에서도 높은 성장 가능성을 보이고 있다”고 말했다.

◇ 강한 브랜드 간 파트너십은 지구에 가치를 더한다

2019년 7월 VEOCEL™ 인증 기준이 도입된 후 셀룰로오스 및 생분해성 섬유 소재로 만들어진 개인위생 및 뷰티 케어 제품에 VEOCEL™ 브랜드 로고가 부착되고 있다. 이는 VEOCEL™ 브랜드가 아시아 전역에 선보이는 탄탄한 브랜드 파트너 포트폴리오를 대표로 업계의 중요한 기준점을 세웠다.

VEOCEL™ 브랜드의 라이오셀 섬유는 현재 Annie’s Way, Sensatia Botanicals 그리고 Watsons’ HA 페이셜 시트 마스크 콜렉션 등 아시아 페이셜 시트 마스크 브랜드에 쓰이고 있다.

이 섬유로 제작된 페이셜 시트 마스크는 자연스럽게 부드럽고 청결하고 안전하다는 인증을 받았을 뿐만 아니라, 100% 식물성 유래이며 환경친화적인 생산 공정으로 생산된다. 렌징이 특허받은 ‘Translucency’ 기술은 섬유의 특징을 더 보완해 피부에 부드럽고 고급스러운 느낌과 높은 수준의 촘촘함을 선사한다.

한국의 Yejimiin Forest story, 중국의 Kotex Nature 등 여성 위생용품 브랜드도 100% VEOCEL™ 브랜드의 라이오셀 섬유를 생리대 탑시트(topsheet)에 사용하고 있다.

최근 특허받은 Dry 기술이 적용된 VEOCEL™ 브랜드의 라이오셀 섬유 출시는 특히 착용자에게 보송한 느낌을 선사해야 하는 제품에 도움이 돼 편안함을 보장한다.

“킨도는 육아 생활이 바쁘고 힘든 소비자들을 돕기 위해 항상 합리적 가격에 최고의 제품을 제공하려 노력한다. VEOCEL™ 브랜드는 킨도가 추구하는 목적에 부합하며, 친환경적이고 생분해가 가능한 물티슈를 통해 아기와 자연을 위한, 보다 더 환경친화적인 미래를 설계할 수 있다. VEOCEL™ 라이오셀 섬유 100%로 만든 골드물티슈는 우리 물티슈 제품군에서 가장 판매가 좋은 품목이며 소비자들은 VEOCEL™ 섬유가 함유된 물티슈의 차이를 바로 인지할 수 있다” -이기섭, 프로덕트 매니저, 킨도(Kindoh).

“여성용품 소비자의 경우 소재와 성분에 더 민감하다. 최근 몇 년간 케미포비아 현상이 확산되면서 더 많은 소비자가 검증되고 안전한 제품을 찾고 있다. 이에 따라 우리도 식물성 친환경 섬유인 VEOCEL™ 브랜드 섬유를 선택하게 됐다. 지금까지 받은 피드백은 제품이 산뜻하고, 신뢰할 수 있고, 안전하며, 친환경적이라는 것이다” -이고은, 마케팅팀 차장, 예지미인(Yejimiin).

◇ 유럽 연합의 일회용 플라스틱 사용 지침으로부터 비롯된 새로운 시장에 대한 기회

VEOCEL™ 브랜드 섬유는 2021년 6월 일회용 플라스틱(SUP) 지침에 따라 일상 속 일회용 플라스틱에 대한 지속 가능한 대안으로써 확인을 받았고, 이에 아시아에서 새로운 사업 기회를 그리고 있다.

차이(Tsai) 상무이사는 “EU SUPD는 아시아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되는 새로운 산업의 기준점을 수립했다. 우리는 이 지침이 브랜드와 비즈니스 파트너가 글로벌 모범 사례를 다시 검토하고, VEOCEL™ 브랜드의 라이오셀 섬유와 같은 더 친환경적 대안으로 전환할 수 있도록 장려하기를 바란다” 며 “우리는 재생 가능한 원료에서 온 지속 가능한 비플라스틱(non-plastic) 부직포의 수요가 꾸준히 증가할 것이라 믿는다. 우리는 현재 아시아에서 높아지는 지속 가능한 원료 수요를 지원하기 위해 친환경 부직포 섬유의 무한한 가능성을 탐구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VEOCEL™ 브랜드의 아시아 진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부록을 참조하면 된다. 보도자료 관련 이미지는 HERE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다.

비오셀 개요

비오셀™은 렌징(Lenzing) 그룹의 프리미엄 부직포 전문 브랜드다. 비오셀™은 재생 가능한 나무 원료에서 추출함으로써 부직포 산업에서 지속 가능성과 자연에서 오는 편안함을 산업 표준 기준에 일치시키도록 노력하고 있다. 비오셀™은 흡수성, 액체 분포, 통기성, 생분해성, 다목적성 등 비오셀™ 섬유만의 유익한 특징을 통해 자연의 본질을 부직포 제품으로 전달한다. 비오셀™의 제품 포트폴리오에는 지속 가능한 생활 방식에 적합하게 개발돼 자연의 순환에 완전히 통합됨으로써 환경 균형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되는 비오셀™ 라이오셀(VEOCEL™ Lyocell) 섬유가 있다. 이 섬유는 식물성 원료로 깨끗하고 안전하며 생분해성을 인증받았으며 환경친화적인 생산 공정에서 제조된다. 비오셀™ 브랜드는 4가지 카테고리인 비오셀™ 뷰티, 비오셀™ 바디, 비오셀™ 인티밋 및 비오셀™ 서페이스로 분류되며 베이비케어, 뷰티 및 바디케어, 여성 청결 용품 및 표면 세정 용품에 사용된다. 비오셀™ 브랜드의 섬유는 인증되고 통제된 산림 및 조림에서 재생 가능한 목재 공급원을 사용하며 환경친화적이고 폐쇄적인 루프 생산 공정에서 제조된다. 모든 표준 비오셀™ 섬유는 산업, 가정, 토양, 담수 및 해양 조건에서 퇴비화 및 생분해성 인증을 받았으며, 이를 통해 안전하게 원료로 분해돼 환경으로 완전히 복귀할 수 있다.

◇렌징 그룹 상표

TENCEL™, VEOCEL™, LENZING™, REFIBRA™, ECOVERO™, LENZING MODAL™, LENZING VISCOSE™, MICROMODAL™ and PROMODAL™ 은 Lenzing AG의 상표다.


렌징 그룹 개요

렌징 그룹(Lenzing Group)은 재생 가능한 나무 원료로 특수 섬유를 생산해내는 친환경적 기업이다. 렌징은 전 세계 섬유 및 부직포 제조 업체와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다양한 혁신 기술 개발을 주도하고 있다. 렌징의 고품질 섬유는 우아한 숙녀복부터 유연한 데님, 고성능 스포츠 의류까지 다양한 섬유 제품의 기초가 된다. 높은 품질과 생분해성을 제공하고, 퇴비로도 사용할 수 있는 렌징의 섬유는 위생 제품과 농업용 제품에도 사용된다. 전통적인 섬유 생산 업체보다 더 넓은 범위의 사업 모델을 추구하는 렌징은 자사 가치 체인을 따라 고객, 파트너사와 함께 혁신 제품을 개발해 부가 가치를 창출하고 고객에게 이를 제공한다. 렌징은 모든 원재료의 효율적인 활용과 생산을 위해 섬유 산업에 폐쇄형 경제를 도입하는 해결책을 마련하는 데 노력하고 있다. 지구 온난화가 도래하는 속도를 늦추고 파리 기후 협정과 유럽연합위원회의 ‘그린 딜’이 추구하는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렌징은 무탄소 실현이라는 명확한 비전을 가지고 있다.

◇ 부록(VEOCEL™ 브랜드의 아시아 시장 내 중요 하이라이트)

페이셜시트 마스크

Watson’s HA(아시아)
Annie’s Way Bubble Tea Mask(대만)
Annie’s Way Mask Gallery(대만)
Bridge TimeShield(대만)
Neker(한국)
Sensatia Botanicals(인도네시아)

생리대

Kotex Nature(중국)
Yejimiin Forest Story=The Forest(한국)
Yejimiin Klar(한국)
the Beautid(한국)
29 Days(한국)
O’price(한국)

아기용 물티슈

Kindoh Premium baby wipes Gold(한국)
Amway Wellros Premium wet wipes(한국)

물티슈

MyWet(일본)
Seasons® Dry Wipe(중국)

웹사이트: https://www.lenzing.com

연락처

렌징 홍보대행
시너지 힐앤놀튼
최재원 대리
+82 2 2287 0975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