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학십도 VR’ 융합연구팀, 디지털 시공간으로 빚어낸 K-철학 세미나 개최

뉴스 제공
지식콘텐츠연구소
2021-08-04 16:27
충주--(뉴스와이어)--한국연구재단과 융합연구총괄센터의 지원을 받는 연세대 ‘성학십도 VR’ 융합연구팀(연구책임자 이현진 교수)은 6일(토) 오후 1시부터 6시 30분까지 ‘디지털 시공간으로 빚어낸 K-철학’이란 주제로 비대면 세미나를 개최한다.

사전 신청자에게는 세미나에 참여할 수 있도록 줌(ZOOM) 링크를 전송한다.

1부는 K-철학으로서의 ‘성학십도(聖學十圖)’와 성학십도 VR, 2부는 ‘K-세계관의 가상적 체현과 표현’, 3부는 가상 속 감각적 경험으로 빚어낸 ‘성학십도 VR’ 제작 실제로 총 3부로 구성된다.

성학십도 VR은 올 2월 13일(토) KBS 1TV ‘다큐 ON’ 제54회 ‘세계유산 한국의 서원, 자연을 품은 정신의 공간’ 편에서 도산서원과 함께 소개된 바 있다.

다큐멘터리에는 연구팀과 성학십도 VR, 그리고 작품을 체험하는 실제 관객들의 모습이 함께 포함됐다.

성학십도 VR이 실제로 어떤 고민들을 거쳐 만들어졌는지, 연구자들의 긴 고민과 시간들을 해당 세미나에서 생생하게 만날 수 있다.

융합연구총괄센터(센터장 건국대학교 노영희 교수)는 성학십도 VR 제작에 정말 오랜 기간 공을 들인 것을 알고 있고 이번 4번째 세미나를 비롯한 성학십도 VR 제작이 좋은 결실로 이룰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세미나 홈페이지(사전 신청): https://forms.gle/a9uKTNEbYKk34GCm6

웹사이트: http://gccr.kku.ac.kr/

연락처

융합연구총괄센터
왕동호 연구원
043-840-4984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지식콘텐츠연구소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