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소셜캠퍼스, 사회적경제 인재 양성 위한 소밈스쿨 운영

사회적 가치와 친환경 분야를 이끌어 갈 인재 양성에 목적
6일 최종 선발된 대학생 30여 명이 참석한 온라인 입학식 진행
약 5개월 동안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한 경제 활동 및 친환경 관련 교육 과정 이수

출처: 피피엘
2021-08-09 08:30
  • LG소셜캠퍼스 인재육성사업 소밈스쿨

    LG소셜캠퍼스 인재육성사업 소밈스쿨

  • 소밈스쿨 입학식 참가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소밈스쿨 입학식 참가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서울--(뉴스와이어) 2021년 08월 09일 -- LG소셜캠퍼스(주최: LG전자/LG화학, 주관: 사단법인 피피엘)는 사회적경제와 친환경 가치를 이해하고 실천하는 인재 양성을 위한 소밈스쿨을 운영한다.

소밈은 소셜(Social, 사회적 가치를 의미함)과 밈(meme, 모방 등 다양한 방식을 통해 다음 세대에 문화적 요소들을 전달하는 것을 의미함)의 합성어다. 소밈스쿨은 다음 세대의 더 나은 삶을 위해 사회적 가치와 친환경 분야를 이끌어 갈 인재를 키우는 데 목적이 있다.

LG소셜캠퍼스는 6일 소밈스쿨 1기 온라인 입학식을 진행했다. 이번 소밈스쿨 1기 입학식은 코로나19 방역지침을 준수한 비대면 방식으로 입학증서 수여 및 대표자 선서 등 공식행사가 진행됐으며, 최종 선발된 30여 명의 대학생과 LG소셜캠퍼스의 주최·주관 관계자들이 참여했다.

온라인 입학식에 참여한 대학생들은 조 발표 및 조별 멘토 소개, 세부 활동 안내, 무작위 4인 그룹 소모임, 실시간 퀴즈대결 등의 온라인 입학식 프로그램을 통해 서로에 대해 알아가는 시간을 가졌다.

앞으로 이들은 이달부터 약 5개월 동안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에 참여한다.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는 경제 활동과 친환경에 대한 강의를 듣고 해당 분야 전문가의 멘토링을 통해 사회적경제 기업의 진정한 가치를 배운다. 이후 사회문제에 대해 스스로 고민하고 해결 방안을 기획해보는 프로젝트도 수행한다. 또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는 국내 우수기업도 탐방한다.

한편 LG소셜캠퍼스(주최: LG전자, LG화학, 주관: 더좋은세상 사단법인 피피엘, 후원: 고용노동부, 환경부,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는 국내 최초 사회적경제 다자간 협력 사업으로서 사회적경제 기업의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한 포괄적인 지원과 친환경 분야 사회적기업의 성공 모델 발굴과 육성을 수행하고 있다. 현재까지 160개 기업을 선발해 약 110억원을 지원했다.

피피엘 개요

더좋은세상 피피엘은 사회문제의 근원을 해결하는 사회 혁신, 자립, 국제개발 협력, 사회적 금융 지원으로 지속 가능한 더 좋은 세상을 만들어 가고 있다.

LG소셜캠퍼스: http://www.lgsocialcampus.com/

웹사이트: http://www.pplkorea.org

언론 연락처

피피엘
홍보담당
이유리 책임매니저
02-2088-0813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이 작성한 것입니다. 미디어는 이 자료를 보도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