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릭, 전 세계 누적 다운로드 수 10억건 돌파

하이퍼캐주얼 게임 헤어 챌린지, 하이힐, 탱글 마스터 3D 모두 다운로드 1억건 돌파하며 인기 순위 정상 달려

뉴스 제공
Zynga Inc.
2021-08-06 16:35
샌프란시스코--(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세계 인터랙티브 엔터테인먼트 업계를 선도하는 징가(Zynga Inc.)(나스닥: ZNGA)의 계열사인 롤릭(Rollic)이 하이퍼캐주얼 게임 포트폴리오 누적 다운로드 수가 10억건를 돌파하는 이정표를 달성했다고 5일 발표했다.

세계에서 가장 규모가 큰 하이퍼캐주얼 퍼블리셔로 손꼽히는 롤릭은 데이터 인사이트와 엄격한 검사를 활용한 독창적인 개발 프로세스를 구축해 인기 하이퍼캐주얼 게임을 꾸준히 선보이고 있다. 롤릭의 프로세스는 보편적으로 재미있는 게임 콘셉트를 만들어 대중문화에 반향을 일으키고 있으며, 틱톡과 같은 소셜 미디어를 통해 빠르게 퍼져 나가고 있다.

롤릭의 하이퍼캐주얼 포트폴리오는 미국 앱스토어 무료 다운로드 게임 순위에서 1·2위를 차지한 15개 게임으로 구성돼 있다. 이 가운데 헤어 챌린지(Hair Challenge), 하이힐(High Heels!), 탱글 마스터 3D(Tangle Master 3D)는 각각 1억회를 웃도는 전 세계 다운로드 수를 기록했다. 롤릭이 최근 출시한 퀸 비(Queen Bee)는 올 6월 미국 앱스토어의 무료 다운로드 게임 순위에서 1위를 차지했고, 같은 달 출시한 애로우 페스트(Arrow Fest)는 2위로 올라섰다. 한편 하이힐은 6월 케네스콜(Kenneth Cole)과 파트너십을 맺고 프라이드 2021(PRIDE 2021) 콜렉션을 게임에 도입, 다양성을 기리고 정신건강연합(Mental Health Coalition, MHC)에 대한 인식도를 높였다.

버나드 킴(Bernard Kim) 징가 퍼블리싱 사장은 “롤릭이 올해 들어 보여준 실적이 놀랍기만 하다”며 “롤릭은 플레이어들을 놀랍고 기쁘게 할 게임들을 꾸준히 퍼블리싱할 수 있는 독보적 퍼블리셔”라고 말했다. 이어 “롤릭은 새로운 개발 접근법을 마련해 대중의 입맛에 맞는 단순하지만 재미있는 게임을 꾸준히 만들고 있다”고 덧붙였다.

부라크 바달(Burak Vardal) 롤릭 공동 설립자는 “이런 거대한 업적을 남긴 롤릭 직원들이 매우 자랑스럽다”며 “누적 다운로드 수 10억건 돌파는 예술과 과학을 결합해 각계 각층 플레이어들이 즐길 수 있는 게임을 개발하는 롤릭의 역량을 유감없이 보여준다”고 말했다. 이어 “플레이어들이 추구하는 바에 대한 이해도를 꾸준히 개선하고, 매 분기 수백 가지의 새로운 게임 콘셉트를 만들어 재미있고 실감 나는 게임들을 제공, 전 세계 수백만 플레이어를 즐겁게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징가는 2020년 10월 롤릭을 인수해 하이퍼캐주얼 엔트리에 편입시켰다. 부라크 바달과 데니즈 바사란(Deniz Basaran), 메흐메트 칸 야부즈(Mehmet Can Yavuz)가 2018년에 공동 설립한 롤릭은 혁신적인 개발 프로세스와 흥미진진한 하이퍼캐주얼 게임 포트폴리오를 통해 하이퍼캐주얼 업계의 선도 주자로 빠르게 자리 매김했다. 전 세계 175여개국에서 iOS와 안드로이드 기기를 통해 롤릭의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웹사이트(https://www.dropbox.com/sh/97plhmo4vnycx2c/AACrCuPm0jpAs8YDrynzz2sta?dl=0)에서 롤릭과 롤릭 게임에 대한 지원 자산을 확인할 수 있다.

징가(Zynga Inc.) 개요

징가는 인터랙티브 엔터테인먼트 업계의 글로벌 리더로서 게임을 통해 전 세계를 연결한다. 세계 175여개국에 달하는 방대한 글로벌 입지를 구축한 징가는 CSR 레이싱(CSR Racing™), 엠파이어 앤드 퍼즐스(Empires & Puzzles™), 헤어 챌린지(Hair Challenge™), 해리포터: 퍼즐 앤 스펠(Harry Potter: Puzzles & Spells™), 하이힐(High Heels!™), 머지 드래곤스(Merge Dragons!™), 머지 매직(Merge Magic!™), 퀸 비(Queen Bee™), 툰 블라스트(Toon Blast™), 토이 블라스트(Toy Blast™), 워드 위드 프렌즈(Words With Friends™), 징가 포커(Zynga Poker™) 등 인기 게임 프랜차이즈 포트폴리오를 보유하고 있으며, 총 다운로드 수는 40억회를 웃돈다. 징가는 모바일 광고 및 수익화 플랫폼 기업인 차트부스트를 인수해 프로그래매틱 광고와 수익률을 규모에 맞춰 최적화할 수 있는 역량을 확보한 차세대 플랫폼이다. 2007년에 설립된 징가는 샌프란시스코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북미, 유럽, 아시아에 지사를 마련했다. 징가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웹사이트(www.zynga.com)나 트위터,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징가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다.

롤릭(Rollic) 개요

2018년 12월 이스탄불에 설립된 롤릭은 iOS와 안드로이드(Android)용 하이퍼캐주얼 게임을 주로 개발하고 유통·판매하는 업체다. 애로우 페스트(Arrow Fest), 블롭 러너 3D(Blob Runner 3D), 블록 브레이커 마이너(Block Breaker Miner), 고 낫 3D(Go Knots 3D), 헤어 챌린지(Hair Challenge), 하이힐(High Heels!), 오넷- 페어 매칭 퍼즐(Onnect - Pair Matching Puzzle), 퀸 비(Queen Bee), 랙돌 파이터(Ragdoll Fighter), 탱글 마스터 3D 등의 게임을 출시했다. 롤릭은 전 세계에 어필할 수 있는 매력적인 게임을 대량 생산하고 게임 업계 내에 탄탄한 개발자 생태계를 구축하기 위해 매진하고 있다. 세계 인터랙티브 엔터테인먼트 업계를 선도하는 징가가 2020년 10월 롤릭을 인수했다. 웹사이트(www.rollicgames.com), 롤릭 블로그를 방문하거나 페이스북, 링크트인, 인스타그램, 트위터에서 ‘롤릭(Rollic)’을 팔로우하면 더 자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10805005074/en/

웹사이트: https://www.zynga.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징가(Zynga Inc.)
케니 존스톤(Kenny Johnston)
602-999-1890
kjohnston@zy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