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피니언, 업계 최초의 USB PD 3.1 고전압 마이크로컨트롤러 출시

2021-08-10 11:52
  • EZ-PD™ PMG1

    EZ-PD™ PMG1

서울--(뉴스와이어) 2021년 08월 10일 --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 (코리아 대표이사 이승수)는 USB PD (Power Delivery) 3.1을 지원하는 업계 최초의 ‘고전압 마이크로컨트롤러(MCU)’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인피니언의 1세대 USB PD MCU인 ‘EZ-PD™ PMG1 (Power Delivery Microcontroller Gen1)’은 최대 28V(140W)의 고전압으로 전력을 공급하거나 소비하는 모든 임베디드 시스템에 사용할 수 있다.

이 디바이스는 USB PD 3.1 규격에 정의된 높은 전력을 지원하며 MCU를 활용해 추가적인 제어 기능을 제공한다.

EZ-PD™ PMG1은 스마트 스피커, 라우터, 전동 공구, 원예 장비를 비롯해 컨슈머, 산업용, 통신 분야의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하다.

PMG1 제품군은 시장에서 검증된 USB PD 스택을 통합해 안정적인 성능과 상호운영성을 제공한다. ARM® Cortex M0/M0+ 프로세서와 최대 256KB 플래시 메모리, 32KB SRAM, USB full-speed 디바이스, 프로그래머블 범용 입력/출력 (GPIO) 핀, 게이트 드라이버, LDO 레귤레이터, 고전압 보호 회로를 포함한다.

또한 PMG1 MCU는 과전압 및 과전류 보호, 단락 회로와 역 전류 보호, 보안 펌웨어 부트, 서명된 펌웨어 업데이트를 포함하는 하드웨어 및 펌웨어 보호 기능도 제공한다.

설계자의 사용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프로그래머블 아날로그 및 디지털 블록을 포함하므로 애플리케이션에 지능형 아날로그 센서를 손쉽게 맞춤화하고 통합할 수 있다. 현장에서 프로그래밍이 가능하므로 서명된 펌웨어 업데이트를 허용해 효율을 높일 수 있다.

프로그래밍은 PMG1 소프트웨어 개발 키트, 프로토타이핑 키트와 퀵 스타트 가이드를 제공하는 ModusToolbox™ 통합 개발 환경에서 지원된다. 이런 툴을 사용해서 펌웨어 개발과 테스트를 쉽고 빠르게 할 수 있어 전반적인 개발 시간과 시장 출시 기간을 줄일 수 있다.

인피니언의 유선 커넥티비티 솔루션 제품 라인 수석 부사장인 아자이 스리크리슈나(Ajay Srikrishna)는 “전력 반도체를 선도하는 인피니언이 새로운 PMG1 제품을 출시하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 PMG1 제품을 사용해서 OEM은 자사의 컨슈머, 산업용, 상업용 애플리케이션을 차별화할 수 있다”고 말했다.

◇공급

USB PD 마이크로컨트롤러 제품군인 PMG1은 현재 주문할 수 있으며, 추가 정보는 홈페이지에서 볼 수 있다.

USB PD 마이크로컨트롤러 제품군 PMG1 정보 사이트: http://www.cypress.com/products/ez-pd-pmg1-portfol...

웹사이트: http://www.infineon.kr

언론 연락처

인피니언테크놀로지스코리아
박은진 부장
02-3460-0814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 보도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용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