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테라, 머신러닝 계약 분석 기업 ‘키라시스템즈’ 인수 합의

리테라, 키라의 머신러닝 계약 분석 기술을 트랜잭션 매니지먼트 플랫폼에 접목해 실사 과정 쇄신 도모

키라, 리테라가 인수한 12번째 법률 기술 기업

키라 투자자 인사이트파트너스, 리테라 소수 지분 매입 예정

세계적 소프트웨어·서비스 투자자 Hg, 리테라 다수 지분 투자 유지

키라, 피인수 이후 새로운 기업 ‘주바’로 분리… 인공지능 기술 활용해 기업용 신제품 출시 예정

뉴스 제공
Litera Corp.
2021-08-11 10:30
시카고--(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세계 굴지의 법률 기술 솔루션 기업으로 1만5000여 고객을 보유한 리테라(Litera)가 선도적 머신러닝 기반 계약 검토 및 분석 소프트웨어 기업 키라시스템즈(Kira Systems, 이하 키라)를 인수하기로 합의했다고 발표했다.

2011년 캐나다 토론토에서 설립된 키라는 계약 분석 소프트웨어를 법률 회사에 공급해 계약 검토 과정을 쇄신한 기업으로, 변호인들이 더 많은 문서를 더 효율적이고 정확하게 분석하도록 지원한다. 수상 경력이 있는 키라의 특허 기술인 머신러닝 기술은 콘셉트와 데이터 포인터를 신속하게 추출하며 1200개가 넘는 프로비전(provision) 모델을 구비하고 있다.

2018년 8월부터 키라의 투자자로 활동해 온 인사이트파트너스(Insight Partners)가 이번 인수를 계기로 키라에 대한 투자를 늘리는 한편 리테라의 소수 지분을 확보할 예정이다. 세계적 소프트웨어·서비스 투자자인 Hg는 리테라의 다수 지분 투자자로서 활동을 이어가기로 했다. Hg는 2019년 리테라에 첫 투자를 단행했다. 리테라는 이후 눈에 띄는 유기적 성장을 이뤘고, 여러 인수를 성공리에 완수하며 사업 규모를 3배 이상 늘렸다.

키라는 법률 회사가 실사를 마무리하는 방식에 큰 혁신을 가져왔다. 인수 합병(M&A) 거래에서 변호인이 검토하는 문서의 양은 경제성이 떨어지기 때문에 많지 않은 편이다. 이런 이유로 문서를 선택적으로 검토하는데, 이 과정에서 인수 합병과 관련된 리스크가 높아지고 중요한 정보를 간과하는 상황이 발생한다. 키라는 변호인들이 더 많은 문서를 효율적이고 정확하게 검토해 관련 리스크를 낮추고 좀 더 넓은 시야를 확보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결국 키라의 기술은 법률 회사들이 클라이언트 유지력과 마진을 높이며, 최종 사용자 만족도를 개선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는 리테라의 사명을 든든히 뒷받침할 것으로 예상된다.

아바니시 마르와하(Avaneesh Marwaha) 리테라 최고경영자는 “이번 인수로 리테라의 거래 관리(Transaction Management) 플랫폼에 첨단 머신러닝 워크플로를 접목하게 됐다”며 “변호인들은 크게 확대된 워크플로를 통해 높은 품질의 거래 관리 과정을 여러 각도로 관리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리테라는 키라 임직원의 전문성에 강한 인상을 받았으며, 그들의 전문성은 리테라에 큰 보탬이 될 것”이라며 “전반적으로 철저한 거래 실사 및 거래 관리 라이프사이클을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노아 와이즈버그(Noah Waisberg) 키라 공동설립자 겸 최고경영자는 “리테라는 키라에 완벽한 파트너”라며 “전 세계 법률 시장에 정통한 리테라는 기술을 통해 계약 검토 과정을 쇄신한다는 비전을 공유한다”고 말했다. 이어 “리테라는 법률 시장에서 드래프팅(Drafting) 제품을 보편화한 기업”이라며 “이번 인수는 실사 검토 과정을 보편화하고 고객과 직원에게 든든한 터전을 제공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아바니시 마르와하 최고경영자가 8월 19일 미 중부 표준시로 오전 10시에 열리는 최고경영자 브리핑과 8월 22일부터 26일까지 개최되는 법률 기술 행사 ‘ILTACON 2021’에서 이번 인수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전할 예정이다.

키라는 리테라에 인수된 후 새로운 기업 ‘주바(Zuva)’로 분리된다. 이후 공식 서류용 첨단 머신러닝을 더 발전시키고 계약 검토용 도구를 공급하는 데 매진할 계획이다. 노아 와이즈버그가 주바의 최고경영자를 맡고, 키라 공동설립자 겸 최고기술책임자인 알렉산더 후덱(Alexander Hudek) 박사가 전략 자문 겸 이사로 활동할 예정이다.

주바는 2021년 9월 공식 출범해 첫 제품을 발표할 계획이다.

키라시스템즈(Kira Systems) 개요

키라의 기술은 수상에 빛나는 강력한 소프트웨어 솔루션으로, 계약서와 문서의 검색·분석에서 탁월한 성능을 자랑한다. 이를 통해 세계 굴지의 기업과 전문 서비스 기업이 관련 정보를 계약서와 문서에서 관련 정보를 확보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키라의 기술은 지능형 계약 실사, 지식 경영, 부동산, 규제 준수용으로 배치돼 중요한 가시성을 제공한다. 더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kirasystems.com) 참조.

리테라(Litera) 개요

리테라(Litera)는 25년 이상 법무 기술 분야의 선두 주자로 군림하며 법무팀이 더 효율적이고 정확하며 경쟁력 있는 업무 처리 능력을 갖추도록 지원하고 있다. 리테라는 문서 워크플로, 협업 및 데이터 관리 솔루션 분야의 선두 주자로 모든 문서·계약·사건·데이터를 구축할 수 있는 간소화한 기술을 법무팀에 제공한다. 상세 정보는 웹사이트(litera.com)나 링크트인(Linkedin) 팔로우로 확인할 수 있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10810005645/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www.litera.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리테라(Litera)
미디어 문의
케리 캐롤(Kerry Carroll)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총괄
kerry.carroll@litera.com

키라시스템즈(Kira Systems)
바니타 씬드(Vanita Thind)
커뮤니케이션 마케팅 매니저
vanita.thind@kirasystem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