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기술거래사 등록신청 접수, 8월 31일까지 한국기술거래사회를 통해 모집

뉴스 제공
한국기술거래사회
2021-08-11 13:40
서울--(뉴스와이어)--한국기술거래사회(KTTAA, 회장 남인석)는 2021년 기술거래사 등록신청 접수를 7월 26일 공고해 8월 31일까지 모집한다.

기술거래사(Technology Transfer Agent)는 기술의 이전 및 사업화 촉진에 관한 법률 제 14조에 의거해 기술거래·사업화 분야 종사자 가운데 일정 수준 이상의 경력을 갖춘 전문지식이 있는 자를 교육 및 평가 과정을 거쳐 선발하며, 산업통상자원부에 등록된다.

한국기술거래사회는 공공기술 및 민간 기술의 거래·사업화 촉진과 기술시장 활성화를 위한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또한 기술 수요자와 기술 공급자들이 겪는 애로사항을 해소하고 기술 이전과 기술 사업화에 이르게 하는 중개 역할을 맡고 있으며, 기술거래·사업화에 대한 전문가 양성 교육, 기술거래 중개, 기술경영 컨설팅, 기술가치 평가 등을 수행하고 있다.

이와 함께 각 분야별 전문가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있으며, 기술거래사의 권익 향상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기술거래사 교육은 비대면 방식의 온라인 교육을 통해 기초지식을 제공하고, 오프라인 교육은 교육생 간 네트워크 활성화와 실습과 사례 중심의 교육을 진행한다.

산업통상자원부 공고(산업통상자원부 제2021-550호)에 따라 기술거래사 등록 희망자는 한국기술거래사회 홈페이지에서 접수할 수 있다.

한국기술거래사회 개요

한국기술거래사회는 기술거래 및 사업화에 대한 전문가 양성 교육, 기술거래 중개, 기술경영 컨설팅, 기술가치 평가 등을 수행하고 있다. 전국의 지회 망을 바탕으로 협업과 융합 그리고 분야별 전문가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있으며 기술거래사의 권익 향상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기술의 이전 및 사업화 촉진에 관한 법률(제 14조)에 의거해 기술거래사의 역량을 강화하고 산업기술 발굴 거래 이전 및 평가 기술정보의 관리 및 유통에 관한 전문적 기능을 담당함으로써, 기술거래 및 사업화 등을 통해 산업기술정책에 이바지함을 목적으로 한다.

웹사이트: http://www.kttaa.or.kr/

연락처

한국기술거래사회
경영지원실
강민선 과장
02-569-2985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