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마키아제, 선도적인 이스라엘 컴퓨터 비전 스타트업 보이지81 인수

기술 주도형 뷰티 기업, 기존 딥 러닝 역량에 첨단 컴퓨터 비전 기술 추가

뉴스 제공
IL MAKIAGE
2021-08-13 15:00
뉴욕--(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미국에서 고속 성장을 거듭하는 뷰티 기업 일마키아제(IL MAKIAGE)가 딥 테크 인공지능(AI) 기반 컴퓨터 이미징 분야 스타트업인 보이지81(Voyage81)을 인수했다고 12일 발표했다.

일마키아제는 보이지81의 특허받은 초분광 이미징 시스템을 활용해 회사의 머신러닝 역량을 더 강화할 계획이다. 이는 미용 및 웰빙 산업 전반에서 혁신과 진화를 이어가겠다는 일마키아제의 사명과 궤를 같이한다. 또 뷰티 및 웰니스 영역에서 진행하고 있는 새로운 브랜드 출시를 위한 초석을 다지게 됐다. 이번 인수는 24개월 동안 일마키아제가 추진한 두 번째 기술 인수다.

보이지81은 세계 최초로 스마트폰에 초분광 이미징 기능을 제공하는 소프트웨어를 개발해 특허를 따낸 유일한 기업이다. 이 소프트웨어는 기존 스마트폰 카메라로 촬영한 RGB 이미지에서 30개 이상의 초분광 정보 채널을 추출한다. 보이지81은 비전 소프트웨어 외에도 현재 세계적인 스마트폰 제조사와 협력해 저조도 조건에서 촬영한 사진 품질을 크게 개선하는 하드웨어 기반 솔루션을 개발하고 있다.

오란 홀츠먼(Oran Holtzman) 일마키아제 최고경영자(CEO)는 “2년 동안 기존 AI 기능을 더 발전시키기 위해 미용, 웰빙 분야에서 기능할 수 있는 컴퓨터 이미징 솔루션을 찾고 있었다. 그동안 컴퓨터 비전 스타트업 업체 수십곳과 만났지만, 우리 업계에 적합하고 기업 목표를 달성하는 데 필요한 강력한 기술을 찾지 못했다. 보이지81의 특허 기술과 뛰어난 팀을 일마키아제의 기술 및 데이터 과학 부서에 영입하게 된 것은 회사의 미래와 고객, 업계 전체의 큰 승리다“라고 말했다.

보이지81의 기술이 뷰티 및 웰니스 산업에 미치게 될 영향은 상당하다. 보이지 81의 소프트웨어는 간단한 스마트폰 카메라 사진만으로 피부와 모발의 특성을 매핑 및 분석하고, 얼굴의 혈류를 감지해 멜라닌 및 헤모글로빈 지도를 생성할 수 있다. 일마키아제는 이 기술을 현재의 AI 알고리즘과 결합해 사용자 개인의 스마트폰 카메라를 활용하는 최고의 온라인 매칭 기능을 고객에게 제공하고, 출시를 앞둔 디지털 뷰티 및 웰니스 브랜드에 적용할 계획이다.

보이지81은 이스라엘의 가장 성공적인 스타트업 창업자들을 배출한 이스라엘 방위군(Israeli Defense Forces) 최정예 기술 부대인 유닛81(Unit81)의 R&D 책임자였던 최고경영자(CEO) 니브 프라이스(Niv Price), 컴퓨터 비전 및 초분광 분야의 핵심 오피니언 리더인 보아즈 아라드(Boaz Arad, CTO) 박사, 여러 첨단 기술 기업(루센트[Lucent]에 매각된 크로마티스 네트웍스[Chromatis Networks] 등)을 성공적으로 창업한 것으로 유명한 라피 기드론(Rafi Gidron) 박사, 사이버 보안 분야의 오메르 슈바르츠(Omer Shwartz, 소프트웨어 책임자) 박사가 2019년에 공동 설립한 기업이다.

앞으로 보이지81의 컴퓨터 비전 역량과 박사 학위를 보유한 인재가 절반을 차지하는 팀은 일마키아제의 데이터 과학 기능과 매칭 알고리즘과 함께 수천만 사용자와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한편 보이지81 설립자 니브 프라이스 박사, 아라드 박사 및 오메르 슈바르츠는 일마키아제 경영진에 합류할 예정이다. 프라이스는 최고기술책임자(CTO), 아라드는 최고 비전 책임자(CVO), 슈바르츠는 정보 보안 담당 부사장으로 각각 임명된다. 또 세 사람 모두 CEO, CTO 및 소프트웨어 책임자로 보이지81을 계속 이끈다.

보이지81의 공동 설립자이자 CEO인 프라이스는 “우리는 오란을 처음 만났을 때만 해도 매각 계획이 전혀 없는 상태에서 회사의 빠른 성장에만 집중하고 있었다. 라운드 A 펀딩을 마무리하고 세계 최대 스마트폰 제조사와 협력하던 중이기도 했다. 그러나 오란과 이야기를 나누면서 일마키아제의 장기 비전에 관해 들은 뒤 일마키아제의 플랫폼에서라면 보이지81의 기술이 수많은 소비자에게 서비스와 혜택을 주고 당초 설립 목표를 달성할 수 있겠다는 확신이 들었다“고 말했다.

홀츠먼은 “일마키아제의 기술 발전은 어마어마하다. 모든 스마트폰 카메라에서 전통적인 이미지만 있으면 되는 소프트웨어 전용 초분광 확장은 곧바로 회사 소비자의 경험으로 통합될 것이다. 우리의 머신러닝 모델은 이러한 비전 기능에 힘입어 적은 양의 데이터로도 다른 차원의 정보를 제공해 기존 및 미래 영역에서 기업의 역량을 빠르게 확장시킬 것“이라고 설명했다.

보이지81의 공동 설립자이자 CTO인 아라드 박사는 “보이지81의 물리학 기반 알고리즘을 일마키아제의 기존 데이터 과학팀과 결합하고 회사가 보유한 10억개 이상의 데이터 포인트 및 전례 없는 일일 유입 데이터 흐름을 잘 활용하면 인공지능 비전 기능이 더 향상될 것으로 본다. 따라서 나는 우리가 공동으로 뷰티 및 웰니스 산업의 다음 목적지를 정복할 수 있고 불가능에 가까웠던 기술적 혜택을 이룰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보이지81의 기술은 RGB 데이터에서 초분광 정보를 추정하는 것이 전문적인 초분광 카메라 결과보다 얼마나 열등한지 연구하던 아라드의 박사 논문을 바탕으로 개발됐다. 그는 연구 끝에 결과가 거의 비슷하다는 것을 알았고, 비교 과정에서 약간의 오류가 있을 수는 있다고 생각했다. 그러나 심층 연구 끝에 전 세계에 반향을 일으킬 흥미로운 발견에 도달했다는 결론에 이르렀다.

일마키아제(IL MAKIAGE) 개요

오누이 기업가가 2018년 미국에서 출범한 일마키아제(IL MAKIAGE)는 뉴욕에 기반을 둔 기술 중심의 유명 DTC 뷰티 기업이다. 일마키아제는 독점적인 기술을 바탕으로 테스트를 거친 우수한 품질의 뷰티 제품으로 사람들을 연결함으로써 뷰티의 미래를 정의하고 구축하고 있다. 미국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온라인 뷰티 브랜드로 거둔 성공을 바탕으로 현재 수백만 고객을 오프라인에서 온라인으로 전환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영국, 캐나다, 독일 및 호주로 사업 무대를 확장했다. 일마키아제는 세계 최고 소비자 중심 사모 펀드 회사인 L 캐터튼(L Catterton)의 지원을 받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웹사이트(www.ilmakiage.com)를 참조하면 된다.

보이지81(Voyage81) 개요

2019년에 설립된 보이지81(Voyage81)은 단순한 스마트폰 카메라에서 하드웨어를 추가할 필요 없이 30개 이상의 초분광 정보 채널을 복구하는 소프트웨어를 개발해 특허를 획득한 딥테크(deep-tech) 인공지능(AI) 기반 컴퓨터 이미징 기업으로, 현재 뷰티 및 웰니스 산업의 혁신을 모색하고 있다. 이스라엘 최정예 정보 부대 출신 동문들과 컴퓨터 비전 분야의 박사가 이끄는 보이지81은 최대 스마트폰 제조사 가운데 한 곳과 공동으로 회사의 초분광 소프트웨어를 활용해 저조도 조건에서 촬영한 사진을 업그레이드하는 하드웨어 기반 솔루션을 개발하고 있다. 보이지81은 트루 벤처스(True Ventures), 넥스트 기어 벤처스(Next Gear Ventures), 매니브 모빌리티(Maniv Mobility) 및 아이앤젤스(iAngels)의 지원을 받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웹사이트(www.voyage81.com)를 참조하면 된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10812005438/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www.ilmakiage.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일마키아제(IL MAKIAGE)
마이클 브라운(Michael Braun)
michaelb@ilmakiag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