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리쓰-Bluetest, IEEE 802.11ax 6GHz 대역 디바이스 OTA 측정 지원

뉴스 제공
안리쓰코퍼레이션
2021-08-17 14:04
성남--(뉴스와이어)--안리쓰와 Bluetest는 최신 제품 업그레이드를 결합해 2.4 및 5㎓ 대역의 기존 WLAN 표준(802.11a/b/g/nac/ax)뿐만 아니라 새로운 6㎓ 대역의 WLAN RF 성능을 검증하기 위한 강력한 최신 OTA 측정 솔루션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이번 협업을 통해 양 사는 디바이스 및 액세스 포인트에서 전송 전력(TRP) 및 수신기 감도(TIS) 측정이 가능하고 완전한 WLAN OTA (Over-the-Air) 테스트 솔루션을 고객에게 제공한다. OTA 성능을 실제와 같지만, 반복 가능한 조건에서 측정해 사물인터넷(IoT)과 스마트 가전제품을 비롯한 소형 및 대형 WLAN 장착 디바이스 제조 업체가 무선 성능 및 최종 사용자 만족도를 최적화할 수 있게 해준다.

6㎓는 오랫동안 대부분의 공용 통신 시스템의 주파수 상한선이었지만, 이제는 WLAN 표준 IEEE 802.11ax가 최대 7.125㎓ 범위(Wi-Fi 6E)로 확장됐다. WLAN 연결 디바이스 및 서비스의 성장은 가용 주파수 공간과 160㎓ 채널 수 증가로 큰 이점을 얻을 것으로 예상한다.

안리쓰 Wireless Connectivity Test Set MT8862A는 WLAN 표준 전용이므로 Bluetest 잔향 체임버(reverberation chamber)와 같은 희미한 환경에서도 더 넓은 dynamic range로 안정적인 연결에 최적화해 있다. 또 이미 지원되는 2.4 및 5㎓ 대역 외에 6㎓ 대역과 160㎒ 채널에 대한 지원을 추가하는 새로운 라디오 모듈로 업데이트됐다. 이 테스트 설정은 두 개의 MT8862A 장비를 사용해 2x2 MIMO 측정을 지원하도록 쉽게 확장된다.

한편 Bluetest는 기본 주파수 적용 범위가 증가한 전체 범위의 반향 테스트 시스템을 업그레이드했으며, 작고 비용 효율적인 RTS25 체임버는 새로운 6~7.125㎓ 대역을 추가해 업그레이드됐다. 이 체임버는 WLAN 및 Bluetooth 업계를 목표 시장으로 삼는다. 베스트셀러인 RTS65와 더 큰 RTS85 및 RTS95는 이전에 출시된 최대 43.5㎓의 2×2 MIMO를 지원하는 5G FR2 패키지 외에도 최대 12㎓의 주파수에 대한 4×4 MIMO 지원을 제공한다.

Bluetest 제품 관리자 Klas Arvidsson은 “여러 4×4 MIMO 캐리어를 완벽하게 지원해 기본 주파수 범위를 6㎓에서 12㎓로 늘리는 것은 우리가 WLAN 및 5G 표준의 꾸준한 진화에 완벽하게 대비하고 있음을 의미하며, 유연한 제품 설계의 강점을 보여주는 것”이라고 말했다.

안리쓰의 IoT 테스트 솔루션 사업부 제품 관리자 Keita Masuhara는 “6㎓ 대역 스펙트럼으로 확장하면 새로운 서비스를 제공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하며, 새로운 과제와 관련된 문제를 방지하려면 구체적인 성능 평가가 필요하다”며 “안리쓰는 Bluetest와 협력해 OTA RF 성능 평가를 위한 가치 있는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으며, 새로운 측정 시스템이 효율적인 성능 테스트에 이바지할 것이라고 확신한다”고 밝혔다.

안리쓰의 MT8862A와 확장된 동작 주파수 범위를 보유한 모든 Bluetest 체임버를 주문할 수 있으며, 이미 설치된 시스템에 대한 업그레이드 패키지가 제공된다. 업데이트된 Bluetest 체임버에는 레퍼런스 안테나, ISS11 Attenuator System 및 ISS11 Instrument Switch와 같은 액세서리 라인이 함께 업그레이드된다.

BLUETEST 개요

Bluetest는 무선 장치 및 소형 안테나의 OTA 테스트용 잔향 체임버 기술의 선구자이자 시장 선도 업체다. Bluetest의 혁신적인 RTS 시스템은 가장 큰 휴대폰 및 안테나 제조 업체, 네트워크 사업자 및 기타 무선 솔루션 제공 업체에서 채택됐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안리쓰코퍼레이션 개요

안리쓰코퍼레이션(Anritsu Corporation)은 120년 이상 혁신적인 통신 솔루션을 제공해온 선도 기업이다. 안리쓰의 ‘2020 VISION’ 철학은 고객사들이 진정한 협력자 R&D 제조, 설치, 유지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무선, 광, 마이크로웨이브·RF, 디지털 솔루션을 개발하도록 지원할 뿐만 아니라 네트워크 모니터링(OSS 모니터링 솔루션) 및 최적화를 위한 다양한 서비스 보장 솔루션을 제공한다. 안리쓰는 통신 제품 및 시스템에 적합한 정밀 마이크로웨이브·RF 부품, 광학 디바이스, 고속 전기 디바이스도 제공한다. 안리쓰는 5G, M2M, IoT뿐만 아니라 신규 혹은 기존 유무선 통신 시장을 위한 첨단 솔루션을 개발한다. 기존 및 차세대 유선 및 무선 통신 시스템 및 서비스 제공 업체를 위한 완벽한 솔루션을 제공하도록 계속해서 자사의 솔루션을 확장하고 있다.

BLUETEST 공식 홈페이지: https://bluetest.se/

웹사이트: https://www.anritsu.com

연락처

안리쓰코퍼레이션
마케팅커뮤니케이션
연승은 과장
031-696-7750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제공자가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와이어는 제공기관의 투명성을 확인하고 뉴스 내용의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회원은 이 회사와 관심 분야의 보도자료를 메일과 RSS로 무료 구독할 수 있습니다. 구독하기>

뉴스 제공안리쓰코퍼레이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