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 AI 기반 클라우드 관리 플랫폼 ‘Cloud Radar’ 출시

뉴스 제공
SK텔레콤 코스피 017670
2021-08-17 13:51
서울--(뉴스와이어)--SK텔레콤(대표이사 박정호)은 인공지능(AI) 기반 차세대 클라우드 관리 플랫폼 ‘클라우드 레이다(Cloud Radar)’를 17일 출시했다고 밝혔다.

클라우드 레이다는 SKT의 AI 기술을 적용해 최적화된 클라우드 비용 관리가 가능한 미래형 클라우드 관리 플랫폼(CMP, Cloud Management Platform)이다. 클라우드 레이다는 고객의 클라우드 사용 명세를 학습해 클라우드 사용 비용 예측, 오류 발생 가능성 사전 탐지 및 원인 파악을 통해 최적의 자원 활용 방안을 찾아 고객의 클라우드 비용 절감을 돕는다.

클라우드를 활용하는 기업은 많게는 매년 수억원의 비용을 지출하고 있음에도, 복잡한 상품 구조 및 비용 산정 체계로 비용 적정 여부를 파악하기가 쉽지 않았다.

하지만 클라우드 레이다를 활용하면 클라우드 이용에 대한 정확한 비용 분석은 물론 최적의 리소스 활용 방안을 제시받아 불필요한 비용을 줄인다. 또 클라우드 레이다는 멀티·하이브리드 클라우드에서도 통합적인 관리 기능을 제공하며 △MEC (Mobile Edge Computing) △클라우드 네트워크 △클라우드 보안 등 SKT 클라우드 서비스 전반에 대해 종합적 관리를 할 수 있다.

이 밖에 SKT 클라우드 구독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는 기업은 클라우드 레이다에서 클라우드 계약 내용, 사용 명세, 청구 정보, AI 기반 맞춤 분석 등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다. 또 국내 최고 멀티 클라우드 관리 플랫폼인 베스핀글로벌의 옵스나우(OpsNow)와 연동으로 더 정밀한 퍼블릭 클라우드 자산·비용·정책 등에 대해 관리할 수 있다.

클라우드 레이다는 현재 아마존 웹 서비스(AWS), 마이크로소프트(MS) 애저 등을 관리할 수 있으며 연말까지 구글 GCP, 네이버 NBP, 카카오 엔터프라이즈로 관리 가능 범위를 확대할 예정이다.

SKT는 클라우드 이용 고객이 클라우드 제공 회사별 전환 비용 등을 미리 비교해 볼 수 있는 비용 시뮬레이션 서비스를 베스핀글로벌과 공동 개발해 12월 오픈할 예정이다.

클라우드 레이다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해당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SKT 이강원 클라우드 기술 담당은 “AI 기반 차세대 클라우드 관리 플랫폼 클라우드 레이다 출시를 통해 SKT 클라우드 구독 고객에게 더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고객의 실질적인 비용 절감까지 도울 수 있게 됐다”며 “지속적인 서비스 개발로 통신부터 클라우드 네트워크, 보안 서비스까지 종합적으로 제공하는 통합 클라우드 사업자로 도약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클라우드 레이다: http://5gxcloudradar.com

웹사이트: http://www.sktelecom.com

연락처

SK텔레콤
PR실
이태훈 매니저
02-6100-3368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제공자가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와이어는 제공기관의 투명성을 확인하고 뉴스 내용의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회원은 이 회사와 관심 분야의 보도자료를 메일과 RSS로 무료 구독할 수 있습니다. 구독하기>

뉴스 제공SK텔레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