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PT 소프트웨어의 아카체인, 캐나우와 일본 거대 스포츠 팬 커뮤니티 조성 위한 파트너십 체결

뉴스 제공
FPT Software
2021-08-18 10:30
하노이, 베트남--(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FPT 소프트웨어의 엔터프라이즈 블록체인 플랫폼 아카체인(akaChain)이 도쿄의 스포츠 제품 판매 업체 캐나우(Canow)와 손잡고 블록체인 기반 고객 충성도 플랫폼 옐텀(YELLtum)을 개발해 출시했다.

옐텀은 캐나우의 고객 경험을 근본적으로 개선해 2022년 4분기까지 약 30만명의 고객과 3000개의 회원 매장으로 구성된 대규모 커뮤니티를 조성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FPT 소프트웨어의 아카체인은 소매, 은행 및 금융, 보험 등 다양한 분야에서 기업 혁신을 지원해 온 허가형 단대단 다중 채널 네트워크(multi-chained network)다. 아카체인은 옐텀 개발로 암호 화폐를 넘어서는 블록체인 기술을 실현해 비즈니스에 투명성, 확장성 및 혁신을 불어넣고 있다.

옐텀은 직관적인 디자인과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토큰 관리 엔진 역할을 하는 코어를 보유하고 있다. 이 플랫폼은 캐나우 고객이 안전하고 편리하게 명목 화폐(fiat currency)를 충전해 스포츠 팀 제품, 티켓 또는 쿠폰과 같은 아이템을 구매할 때 사용할 수 있는 옐(YELL) 코인으로 전환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스포츠 팬은 부패를 차단하는 온체인(on-chain) 데이터와 투명성을 제공하는 블록체인 데이터 시스템에서 토큰 지갑에 개인 정보와 디지털 자산을 보존할 수 있다.

아카체인 블록체인 R&D 책임자 롱 응우옌(Long Nguyen)은 “옐텀의 핵심은 블록체인에서의 개인 토큰 관리 서비스다. 이는 사용자가 정보 보안 걱정에서 벗어나 쇼핑 경험을 온전히 즐길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기업이 고객에게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해준다. 기술적 관점에서 볼 때 일반적인 암호 화폐 시스템을 대신해 블록체인 기술이 현대 비즈니스에 제공하는 혜택을 충분히 증명하는 견고한 사용 사례라고 할 수 있다“고 말했다.

옐텀은 아카체인의 확장성을 통해 개인 정보 보안과 풍요로운 삶을 보장하는 혜택에 중점을 둔 ’웰빙’ 철학을 더 많은 사용자에게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이 플랫폼은 2022년 4분기까지 50개의 스포츠 팀, 30만명의 고객 및 3000개의 회원 매장으로 구성된 거대한 커뮤니티를 조성할 예정이다.

캐나우의 최고운영책임자(COO) 오사카 료헤이(Ryohei Osaka)는 “FPT 소프트웨어와 파트너십을 발표하게 돼 기쁘다. 옐텀 프로젝트에서 데이터 활용은 특히 중요한 요소다. 세계 선도적인 IT 기업에 서비스를 제공한 실적이 있고 베트남 정부의 인증을 받은 옐 데이터뱅크(YELL Databank)와 FPT 소프트웨어의 첨단 기술이 결합했다. 이제 높은 수준의 보안과 편의성을 갖춘 옐 데이터뱅크에서 사용자는 팬 토큰을 이전하고 기업은 데이터를 운영할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캐나우(Canow) 개요

캐나우(Canow)는 ’분산적 정보 배포를 통한 국경 없는 비즈니스 시장 창출’이라는 사명에 걸맞게 다양한 비즈니스에 참여하고 있다. 캐나우는 기업이 자금 투자를 통해 혁신적인 비즈니스를 개발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인큐베이션 사업인 ’하치(Hachi)’는 글로벌에서 일본으로, 일본에서 글로벌로 투자자와 비즈니스를 연결하고 토큰 및 블록체인 사용을 포함한 모든 비즈니스를 실질적으로 지원하고 자금을 조달한다. 블록체인 기술을 선도적으로 도입한 캐나우는 기존 비즈니스에 대한 토큰 활용, 데이터 뱅크 모델 및 데이터 분석 등 마케팅 관점에서 공인인증서를 온라인으로 관리하고 새로운 서비스를 관리하는 디지털 신분(DID, Digital Identity)을 개발할 계획이다. 자세한 내용은 웹사이트(https://canow-jp.com/)를 참조하면 된다.

FPT소프트웨어(FPT Software) 개요

FPT소프트웨어는 베트남에 본사를 둔 글로벌 기술 및 IT 서비스 공급 업체다. 매출은 5억1300만달러를 웃돌며 26개국에서 활동하는 2만명의 직원을 보유하고 있다.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의 선구자로 스마트 팩토리, 디지털 플랫폼, 로봇 프로세스 자동화(RPA), 인공지능(AI), 사물인터넷(IoT), 클라우드, 증강·가상 현실(AR/VR), 비즈니스 프로세스 아웃소싱(BPO) 등의 분야에서 세계 정상급 서비스를 공급한다. FPT는 전 세계 700여 고객사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이 가운데 100개 기업은 자동차, 은행 및 금융, 물류 및 운송, 유틸리티 및 기타 산업 분야에서 포천 글로벌 500에 이름을 올렸다. 자세한 내용은 웹사이트(www.fpt-software.kr)를 참조하면 된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10816005767/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www.fpt-software.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FPT소프트웨어(FPT Software)
찐 사오 마이(Ms. Trinh Sao Mai)
마케팅 및 커뮤니케이션 총괄
MCP.PR@fsoft.com.v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