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톤 모바일 OTP, 은행·증권사 이어 보험사까지 고객사 확대 본격화 나서

신한라이프에 모바일 OTP 공급 계약 체결

금융권의 디지털 전환 가속에 보안·인증 수요 증가 이어질 것

뉴스 제공
아톤 코스닥 158430
2021-08-18 14:00
서울--(뉴스와이어)--아톤이 국내 대형 은행 및 여러 증권사에 이어 생명보험사와도 제휴하며 금융업 모든 분야로 사업 범위를 넓히고 있다.

핀테크 보안 기업 아톤(대표이사 김종서)은 신한라이프(대표이사 사장 성대규)에 소프트웨어 기반 보안 매체 모바일 OTP 솔루션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계약으로 신한라이프 모바일서비스앱은 아톤의 모바일 OTP를 적용해 금융 거래 시 인증 수단을 강화해 고객 편의성, 안정성을 높이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 신한라이프가 추구하는 모바일 기반의 디지털 전환을 가속할 예정이다.

아톤의 모바일 OTP는 금융 거래 시 작동하는 사용자 추가 인증 수단으로, 별도의 실물 보안 매체 없이 일회용 비밀번호(One-Time-Password)가 자동으로 생성돼 인증 과정 간소화로 고객 편의성을 높인 게 특징이다. 또 아톤이 개발한 화이트박스 기반 저장 매체 솔루션 ‘엠세이프박스(mSafeBox)’를 적용, 스마트폰에서 암호화 키와 암·복호화 알고리즘이 노출 및 유출되는 것을 원천 방지해 보안 수준을 높였다.

아톤의 보안 솔루션은 신한은행, 농협은행 등 대형 은행을 비롯해 한국투자증권, 삼성증권, 신한금융투자증권, KB증권 등 여러 제2금융권 및 증권사에 공급된 바 있다.

아톤 김종서 대표는 “국내 금융권의 디지털 전환이 가속하면서 빠르게 증가하는 보안·인증 수요에 대형 은행 및 증권사를 주축으로 쌓아온 레퍼런스를 바탕으로 아톤의 성장을 이뤄갈 것”이라고 말했다.

아톤 개요

아톤은 1999년 설립 이후 금융 기관들이 간편하면서도 안전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하는 핀테크 보안 솔루션 기업이다. 아톤은 국내 최초로 모바일 증권 거래 서비스를 개발한 이래 국내 첫 안드로이드 모바일 뱅킹, 세계 첫 스마트 OTP 솔루션을 출시하며 모바일 핀테크 솔루션 전문 기업으로 성장했다. 끊임없는 기술 혁신과 20년간의 보안·인증 서비스 경험을 통해 핀테크 보안 분야를 선도하며 사업 영역을 다각화·전문화하고 있다. 2019년에는 주식회사 에이티솔루션즈에서 아톤으로 사명을 바꾸고 고객의 삶을 변화시키는 ‘Life Innovator Group’으로 도약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atoncorp.com

연락처

아톤
경영전략실
이정은 프로
070-7731-9294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