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R, 모든 물류에 최적화된 강력한 자율이동로봇 2종 출시

제조 및 물류 창고의 까다로운 환경에서 무거운 화물 운송할 수 있도록 설계된 업계 최초의 IP52 등급 자율이동로봇, MiR600 및 MiR1350 출시

뉴스 제공
MiR
2021-08-19 15:01
오덴세, 덴마크--(뉴스와이어)--글로벌 자율이동로봇(AMR: Autonomous Mobile Robot) 시장의 선도 기업인 미르(MiR-Mobile Industrial Robots)는 제조시설과 웨어하우스 및 물류센터에서 팔레트 및 무거운 화물을 운송할 수 있는 가장 강력한 로봇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미르600(MiR600) 및 미르1350(MiR1350) 로봇은 각각 600kg(1322파운드)과 1350kg(2976파운드)까지 들어 올릴 수 있으며, 까다로운 산업 환경에서 자재 취급 작업을 안전하고 효율적으로 수행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MiR의 쇠렌 E. 닐슨(Søren E. Nielsen) 사장은 “자체 설비에 AMR을 적용하고자 하는 고객들은 핵심 생산 영역의 대규모 로봇 차량에 대한 성공적인 투자를 위해 훨씬 뛰어난 신뢰성과 안전성 및 품질 수준은 물론, 더 무거운 화물을 운송할 수 있는 솔루션이 필요하다”며 “우리의 새로운 견고한 산업용 로봇은 이러한 요구사항을 충족하는 것은 물론, 기업들의 작업 플로우 내에 직접 통합할 수 있어 손쉽게 채택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일반적인 산업환경 문제에 내성을 갖춘 최초의 IP52 등급의 AMR

산업용 보호 기능을 갖춘 MiR600 및 MiR1350은 업계 최초의 IP52 (Ingress Protection52) 등급 자율이동로봇으로, 먼지나 물방울에 대한 내성을 갖추고 있으며, 모든 구성요소를 보호할 수 있다.

닐슨 사장은 “AMR이 핵심 생산 영역에 점점 더 많이 통합됨에 따라 가동중단은 상당한 문제를 야기할 수 있다”며 “우리의 새로운 AMR은 산업환경에 적합하고, 사용이 쉬운 구성요소와 케이블을 통해 오랜 기간 손쉽게 운용할 수 있도록 구현된 산업용 등급 솔루션”이라고 설명했다.

◇모든 물류에 최적화된 새로운 AMR - 인바운드, 생산, 아웃바운드

대형 MiR600 및 MiR1350은 아래와 같은 영역에서 무거운 자재와 화물을 자율적으로 운송하는데 매우 적합하다.
·선적 구역
·생산 및 조립 영역
·웨어하우스
·자재 납품 영역

MiR의 다른 AMR (MiR100, MiR200, MiR250, MiR500, MiR1000)과 마찬가지로 MIR600 및 MIR1350은 역동적인 환경에서 사람과 다른 운송장비 사이를 원활하고, 안전하게 이동할 수 있다. 센서와 3D 카메라 및 최신 레이저 스캐닝 기술을 이용해 정확하고 안전하게 이동 및 작업이 가능하도록 360도 시야를 확보할 수 있다. 또한 새로운 AMR은 ISO 3691-4와 같은 업계 최신 안전 표준을 준수하도록 설계됐다.

닐슨 사장은 “많은 기업이 인건비 부담과 작업자의 위험 가능성이 큰 유인 지게차의 대안으로 우리의 모바일 로봇을 통합하고 있다”며 “AMR이 제공하는 능률적인 운송을 통해 직원들을 더 많은 가치 창출 활동과 지원 프로세스를 수행할 수 있도록 전환하고, 생산 현장의 안전성을 높일 수 있다”고 언급했다.

◇확장성 및 적응성 요건에 부합하는 즉시 사용 가능한 솔루션

미래 지향적 물류 솔루션은 운영 프로세스에 완벽하게 부합해야 하며, 새로운 작업 플로우 및 환경에 유연하게 적응할 수 있어야 한다. MiR의 AMR은 각기 다른 상단 모듈을 통해 맞춤형 애플리케이션을 구축할 수 있는 고도의 유연성을 갖추고 있다.

많은 기업이 적응형 로봇 플랫폼을 요구하는 반면, 다른 기업들은 다양한 유형의 작업 플로우와 각기 다른 현장에 즉시 사용이 가능한 솔루션이 필요하다. MiR는 이런 요구에 따라 손쉽게 구현할 수 있도록 MiR600 및 MiR1350을 위한 여러 리프트탑 모듈을 제공한다. 이러한 상단 모듈을 통해 AMR이 팔레트와 카트를 픽업 및 드롭할 수 있도록 가치 사슬 전반에 걸쳐 손쉽게 통합 및 확장을 할 수 있다.

IP52 (Ingress Protection52) 등급: https://bit.ly/37Z5eWh

웹사이트: http://www.mobile-industrial-robots.com/...

연락처

MiR 홍보대행
트윈트랙스
조혜진 매니저
02-739-7355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