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신미디어 출판사, ‘오늘 하루도 파이낸스 합니다!’ 출간

일상에서도 쉽게 적용할 수 있는 재무적 사고 프로세스

2021-08-23 08:30
  • 신간 ‘오늘 하루도 파이낸스 합니다!’ 소개 영상

  • ‘오늘 하루도 파이낸스 합니다!’ 우메자와 마유미 지음, 정가 1만5000원

    ‘오늘 하루도 파이낸스 합니다!’ 우메자와 마유미 지음, 정가 1만5000원

  • ‘오늘 하루도 파이낸스 합니다!’ 목차

    ‘오늘 하루도 파이낸스 합니다!’ 목차

서울--(뉴스와이어) 2021년 08월 23일 -- 성신미디어는 일상에서도 활용할 수 있는 재무적 사고방식을 키우는 방법을 담은 ‘오늘 하루도 파이낸스 합니다!’를 출간했다고 23일 밝혔다.

오늘 하루도 파이낸스 합니다!는 미래에 끼칠 모든 영향을 돈으로 환산해 파악하고, 상정된 안을 비교해서 가장 적절한 안을 선택하는 방법인 재무적 사고방식에 관해 설명한다.

이 책은 기회비용에 대해 ‘전업주부는 얼마의 가치로 일하는 것일까?’라는 물음을 던지며, 가사 노동 대신 밖에 나가 일하며 받을 수 있는 임금이 전업주부의 기회비용임을 쉽게 이해하도록 설명한다. 또 ‘가성비 높은 영어 공부법을 검토한다’, ‘공유 오피스는 파이낸스상 이득인가?’ 등과 같이 실생활에 밀접한 내용을 파이낸스적으로 사고·판단하는 과정을 설명해 독자가 어렵지 않게 일상에 파이낸스 사고법을 접목할 수 있도록 돕는다.

저자 우메자와 마유미는 일본 디즈니·맥도날드 공인회계사로 활동했으며, 파이낸스에 관한 지식을 깊이 파고드는 대신 일반 직장인이나 경영자도 쉽게 파이낸스 사고법을 익히고 인생의 다양한 의사 결정을 내리는 데 도움을 얻길 바라며 이 책을 썼다고 밝혔다.

임정상 편집자는 “이 책은 파이낸스 사고의 생생한 예시를 읽으며 독자가 일상에 쉽게 적용해볼 수 있도록 돕는다”며 “사고방식의 변화만으로도 개인 재무 변화의 시작이 될 수 있음을 알려주는 오늘 하루도 파이낸스 합니다!를 재테크에 관심 있는 30·40대 독자들에게 추천한다”고 말했다.

성신미디어 개요

성신미디어 출판사는 미래를 준비하는 우리에게 필요한 콘텐츠를 책으로 엮어 더 좋은 세상을 만드는 일을 한다.

언론 연락처

성신미디어출판사
미디어기획실
홍현표 실장
02-2671-6796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 보도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용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