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글루시큐리티, 자율주행 보안 관제 위한 데이터 수집 방법 특허 취득

개발 중인 자율주행 보안 관제 시스템에 특허 기술 적용… 사이버 침해 시도에 대한 대응 능력 강화
고성장이 예상되는 자율주행 보안 시장 공략 박차

출처: 이글루시큐리티 (코스닥 067920)
2021-08-23 10:08
  • 이글루시큐리티는 자율주행 보안관제를 위해 필요한 데이터 품질과 수집 효율성을 높이는 방법에 대한 특허를 취득했다

    이글루시큐리티는 자율주행 보안관제를 위해 필요한 데이터 품질과 수집 효율성을 높이는 방법에 대한 특허를 취득했다

서울--(뉴스와이어) 2021년 08월 23일 -- 이글루시큐리티가 고유의 보안 관제 기술력을 토대로 자율주행 보안 기술력 확보에 속도를 붙인다.

인공지능(AI) 기반 정보 보호 선도 기업 이글루시큐리티는 자율주행 보안 관제를 위해 필요한 데이터 품질과 수집 효율성을 높이는 방법에 대한 특허를 취득했다고 밝혔다.

자율주행은 차량과 차량, 차량과 자율주행 도로 인프라가 상호 통신하며 주행 및 교통 상황 정보를 주고받는 자율 협력 주행 시스템을 토대로 이뤄진다. 서로 다른 특성을 가진 수많은 사물인터넷(IoT) 기기와 IT 시스템이 연결되므로 노변 기지국 등의 현장 인프라는 물론, 차량·사물(V2X) 네트워크, 자율주행 관제 센터 혹은 내부 인력 등의 여러 경로로 공격이 들어올 수 있다. 자율 협력 주행의 핵심 요소들을 아우르는 고품질 정보 수집을 토대로 통합적인 보안 관제를 수행해야 한다.

하지만 자율 협력 주행 도로 인프라에서 일반적인 네트워크 보안 장비를 활용해 보안관제 정보를 수집할 경우, 정확한 정보를 제때 확보하기 어려운 문제가 발생하고 있다.

암호화한 트래픽에서는 보안 관제 정보 수집이 불가능하므로 복호화를 위해 암호화 키를 관리해야 하는 부담이 있다. 또 ‘차세대 지능형교통체계(C-ITS)’ 등으로 탐지된 이벤트에서 많은 오탐이 발생해 위협 정보 확인이 지연되거나, 환경적·기술적 제약으로 현장에 설치된 기기에서 정보를 수집하기 어려운 점도 문제로 지적된다.

이글루시큐리티가 이번에 취득한 특허는 자율 협력 주행 도로 인프라 환경에 최적화한 보안 관제 정보 생성을 통해 자율주행 보안 관제의 효율성을 높이는 데 중점을 둔다. 자율주행 보안 관제 정보를 △C-ITS 애플리케이션을 포함한 중앙 시스템 △V2X 인증 및 통신을 포함한 지원 시스템 △소프트웨어 정의 네트워크(SDN) 기반 네트워크를 포함한 현장 시스템에서 능동적으로 생성하는 방식이다. 기존 보안 장비의 보안 관제 정보 생성 방식을 개선하면서, 불필요한 데이터 수집을 최소화하고 필요한 자율주행 보안 관제 정보를 제때 확보할 수 있다.

이글루시큐리티는 지속적인 자율주행 보안 관제 기술 개발 및 자율주행 전문 기업과 협업을 통해 고성장이 예상되는 자율주행 보안 시장 공략에 속도를 붙일 계획이다.

조사기관 케네스 리서치에 따르면, 전 세계 자율주행 차량 보안 시장 매출은 2017년 68억7000만달러(약 7조8000억원)에서 연평균 14.7%씩 성장해 2023년에는 156억8000만달러(약 18조147억원) 규모를 형성할 것으로 전망된다.

이득춘 이글루시큐리티 대표는 “자율주행의 혜택을 누리기 위해서는 반드시 풀어내야 할 선결 과제가 있다. 바로 선진화한 보안 관제 정보 수집 및 분석에 기반한 자율주행 보안 관제 체계 구축이다. 자율주행 보안 관제 정보 품질과 수집 효율성을 높이는 이번 특허 기술 적용을 통해 강력한 자율주행 보안 관제 시스템을 개발하는 데 더 힘을 싣겠다”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www.igloosec.co.kr

언론 연락처

이글루시큐리티
마케팅팀
이선우 차장
02-3404-8659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 보도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용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