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 스퀘어드 캐피탈, AG&P 시티 가스에 투자

2021-08-23 13:50

싱가포르--(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 2021년 08월 23일 -- 아이 스퀘어드 캐피탈(I Squared Capital)이 ISQ 글로벌 인프라 펀드 III 및 ISQ 성장 시장 인프라 펀드를 통해 AG&P 시티 가스(AG&P City Gas)에 대한 3억달러 주식 증액의 첫 번째 트랑쉐(금융기관이 개별 대출들을 모아 이를 기반으로 다시 발행한 채권)로 약 2억달러를 투자했다.

AG&P 시티 가스는 싱가포르에 본사를 둔 기업으로 인도에서 AG&P 프라탐(AG&P Pratham)이라는 브랜드명으로 이탈리아 전체 면적인 약 28만㎢에 이르는 지역의 12개 도시가스 유통망(영업권 구역)을 개발하고 있다. AG&P 시티 가스는 싱가포르에 기반을 둔 다운스트림 LNG 업체인 애틀랜틱·걸프 앤 퍼시픽 그룹(AG&P)이 전액 출자한 자회사였다.

AG&P 시티 가스는 12개 영업권 구역에서 차량용 압축천연가스(CNG) 기지를 개발 및 운영하고 가정용 천연가스를 공급하는 한편, 산업용 및 상업용 고객에게 액화천연가스(LNG)를 유통하고 있다. 도시가스 사업은 8~10년 동안 지정된 구역에서 판매 독점권을 갖고 25년 동안 관련 인프라를 독점적으로 건설하는 혜택을 받는다.

아이 스퀘어드 캐피탈의 매니징 파트너인 가우탐 반다리(Gautam Bhandari)는 “아이 스퀘어드 캐피탈은 AG&P와 함께 인도 도시가스 분야의 초기 외국인 기관투자자 중 하나였으며 인도가 2030년까지 주요 에너지원에서 천연가스 15%를 확보한다는 목표를 달성하도록 지원하고 있다”며 “최대 13억달러의 자본비용을 투입해 유통망을 구축할 계획이며 천연가스는 가장 깨끗한 연료 중 하나로 온실가스 배출량을 줄이기 위한 에너지 전환의 중요한 부분”이라고 말했다. 이어 “이 영업권을 통해 향후 25년 동안 디젤, 가솔린, 액화석유가스, 석탄, 중유 등의 연료를 대체해 이산화탄소 배출을 최대 3700만톤까지 줄일 수 있다”며 “요리할 때 천연가스를 사용하면 인도 폐 질환의 주요 원인인 실내 오염도 줄어든다”고 덧붙였다.

AG&P 그룹 회장 겸 CEO인 조셉 시겔만(Joseph Sigelman)은 “AG&P가 인도에서 아이 스퀘어드 캐피탈과 협력해 AG&P 시티 가스가 개발하고 있는 필수적인 가스 네트워크 출범을 가속할 수 있게 돼 영광”이라며 “향후 수년 동안 인도 중산층의 규모와 구매력이 커질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AG&P 시티 가스 네트워크는 저렴하고 안전한 청정 연료를 공급하면서 인도 가정의 수백만 고객들에게 지속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고 말했다. 이어 “이와 함께 AG&P 시티 가스는 1500개의 CNG 기지 구축을 지속해 차량, 택시, 버스가 청정연료 운행으로 전환하도록 할 것”이라며 “AG&P 시티 가스는 인도의 중소기업들에 보다 깨끗하고 저렴한 천연가스를 사용할 기회를 주게 되는데 이는 대부분 처음이며 인도 정부의 야심 찬 ‘아트마니르바르(Atmanirbhar, 자립) 프로젝트의 큰 경쟁력”이라고 덧붙였다. 특히 “이 분야에 폭넓은 경험과 확고한 관리 시스템을 갖춘 아이 스퀘어드 캐피탈은 우리에게 훌륭한 파트너”고 강조했다.

싱가포르 아이 스퀘어드 캐피탈 파트너인 하시 아그라왈(Harsh Agrawal)은 “이번 거래는 아이 스퀘어드 캐피탈이 싱크 가스(Think Gas) 플랫폼을 통해 인도에서 도시가스 인프라를 개발한 경험을 바탕으로 이뤄졌고 이 영업권 구역은 조드푸르, 칸치푸람(남부 첸나이 포함), 마이소르, 티루바난타푸람(트리반드룸이라고도 함)과 같이 인도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도시들을 포함한다”며 “AG&P 시티 가스와 싱크 가스는 지리적으로 서로 보완적이며 별도의 관리팀을 둔 독립기업으로 운영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이 두 회사는 AG&P 시티 가스에 대한 13억달러 이상의 자본 지출과 함께 9개 주에 걸쳐 약 8500만 명 인구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는 인도 최대의 민영 도시가스 포트폴리오 중 하나를 형성한다”며 “아이 스퀘어드 캐피탈은 4년 동안 싱크 가스 플랫폼의 신속하고 성공적인 개발에 활용했던 것과 같은 글로벌 모범 사례와 스마트 기술을 채택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아브힐레시 굽타(Abhilesh Gupta) AG&P 시티 가스 상무이사는 “AG&P 시티 가스가 인도에서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고 생각한다”며 “천연가스로 전환하면 오염을 줄이고 아이들은 물론 우리 모두에게 보다 건강한 환경을 제공하며 일자리 창출을 통해 제조업 성장 기반을 뒷받침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어 “우리는 해야 할 일이 많고 이번 임무에서 아이 스퀘어드 캐피탈 팀과 협력하길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아이 스퀘어드 캐피탈(I Squared Capital) 개요

아이 스퀘어드 캐피탈은 북미, 유럽, 중남미 및 아시아 지역의 유틸리티, 디지털 인프라, 교통, 에너지 및 소셜 인프라에 주력하고 있는 독립 글로벌 인프라 투자 관리기업이다. 마이애미에 본사를 둔 회사는 홍콩, 런던, 뉴델리, 싱가포르에도 사무소를 두고 있다.

AG&P 그룹(AG&P Group) 개요

애틀랜틱·걸프 앤 퍼시픽(AG&P: Atlantic Gulf & Pacific)은 LNG를 수입하는 한편, 재기화(regasification) 설비 및 다운스트림 도시 가스 네트워크를 개발하고 있다. 회사는 LNG 및 기타 인프라를 위한 엔지니어링 및 프로젝트 관리 서비스도 제공한다. 오사카 가스(Osaka Gas), 일본국제협력은행(JBIC), 쿠웨이트 상장펀드 아시야(Asiya) 등이 지분 일부를 갖고 있으며 경영진으로 참여하고 있다.

AG&P 시티 가스(AG&P City Gas) 개요

AG&P 프라탐(AG &P Pratham)이라는 브랜드명으로 운영되는 AG&P 시티 가스는 인도 최대의 민간 도시가스 유통(CGD) 기업 중 하나이다. 회사는 인도 라자스탄주, 안드라프라데시주, 타밀나두주, 카르나타카주 및 케랄라주의 12개 영업권 구역에서 CGD 네트워크를 개발하고 있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10822005034/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isquaredcapital.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언론 연락처

아이 스퀘어드 캐피탈(I Squared Capital)
안드레아스 문(Andreas Moon)
상무이사 겸 IR 대표
+1 (786) 693-5739
andreas.moon@isquaredcapital.com

AG&P 그룹(AG&P Group)
아누팜 아후자(Anupam Ahuja)
전략 서비스 부문 수석부사장
+63 (998) 966 5444
anupam.ahuja@agpglobal.com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 보도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용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