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구매·영업관리까지” ISTN, 카카오워크에 SAP 봇 3개 추가

ISTN, 20여년간 SAP ERP 컨설팅 경험 및 SAP BTP 활용해 지능형 SaaS 솔루션 전문 개발하는 IT 컨설팅 업체

카카오엔터프라이즈와 공동으로 카카오워크-SAP 연계, 결재·구매·영업 관리 위한 봇(Bot) 개발

“카카오워크 내 효율적인 업무 흐름 만들어 낼 것” 시너지 자신

뉴스 제공
아이에스티엔
2021-08-24 08:30
서울--(뉴스와이어)--아이에스티엔(ISTN)은 8월 12일 카카오엔터프라이즈의 종합 업무 플랫폼인 카카오워크에 구매 입고 관리, 영업 관리, 영업 이슈 관리 등 세 가지 ‘SAP 서비스’를 추가했다고 23일 밝혔다.

ISTN은 20여년간의 ERP 컨설팅 경험과 SAP 비즈니스 테크놀로지 플랫폼(BTP)을 활용한 지능형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솔루션을 개발한 전문 IT 컨설팅 업체다.

ISTN과 카카오엔터프라이즈는 2020년 4월 첫 협업 이후 꾸준히 공동 개발 작업을 이어오고 있다. 올 2월 카카오워크의 ‘SAP 모바일 전자결재 시스템’을 개발했고, 이후 SAP에서 활용도가 높은 시나리오를 카카오워크에서 봇(Bot)으로 구현하고 있다.

양 사는 올 4월 ISTN 자체 개발로 만들어진 ‘SAP 구매 요청 승인 봇’을 카카오워크에 추가한 바 있다. SAP에서 생성된 구매 요청 정보가 담당자에게 실시간으로 통지되고, 카카오워크에서 전자 결재와 구매 오더를 생성까지 할 수 있도록 하는 기능이다.

양사는 카카오워크 내 최적화한 전자 결재 및 비즈니스 업무 흐름 관리를 꾸준히 제공하면서, 카카오워크 기반 업무 생태계가 조성될 수 있도록 △구매 입고 관리 △영업 관리 △영업 이슈 관리 3개의 새로운 봇을 추가로 선보인다.

먼저 구매 입고 관리 봇은 SAP 구매 프로세스 전반의 주요 정보를 각 담당자에게 실시간으로 통지하고, 카카오워크에서도 상세 정보를 확인할 수 있게 도와준다. 출고 결과, 입고 예정, 품질 검사 결과, 최종 입고 결과 등 단계별 알림이 온다. 담당자는 카카오워크에서 즉시 입고 처리하거나, 재고 이동도 할 수 있다.

영업 관리 봇은 주문 전체 흐름을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서비스다. 매일 특정 시간 전체 주문 현황을 알려주기도 하고, 판매 오더 생성부터 납품 문서 생성, 출고 완료, 인보이스 발행 기능도 지원한다.

마지막으로 영업 이슈 관리 봇으로는 각종 이슈 발생 사실을 빠르게 확인할 수 있다. 이 봇은 매일 특정 시간 이슈별 오더 목록을 제공하고, 이슈 발생 시 상세 정보를 통지한다. 병목·미처리 구간을 확인할 수 있게 해 빠른 대응이 가능하다.

ISTN은 카카오워크용 SAP 봇을 SAP BTP 기반의 SAP 표준 기술로 구현하고 SAP ERP, S/4HANA 외에도 SAP SuccessFactors, Ariba 등 SAP SaaS Application과 연동도 지원하고 있다.

김종도 ISTN 대표는 “더 혁신적인 업무 프로세스를 만들어내기 위한 ISTN의 노력이 카카오워크를 만나 시너지를 내고 있다”며 “앞으로도 카카오엔터프라이즈와 함께 기업 인프라에 최적화한 여러 모바일 서비스를 내놓을 것”이라고 말했다.

ISTN 개요

ISTN은 2002년 창사 이래 ERP 전문 컨설팅 서비스 업체로 성장, IT 토털 컨설팅 서비스 회사로 도약하고 있는 회사다. SAP는 ERP 시스템을 중심으로 SCM, PLM, SRM, CRM의 Extended ERP 솔루션 및 분석, 비즈니스 플랫폼 솔루션까지 다양한 솔루션을 보유하고 있으며 고객 비즈니스 발전에 발맞춰 꾸준히 개발을 추진하고 있다. 기존 SAP ERP 뿐만 아니라 S/4HANA, SAP Leonardo용 솔루션도 함께 공급하며, SAP ERP를 기반으로 WEB Solution 등 기업 활동에 필요한 최신 솔루션을 공급한다. ISTN은 현대·기아차 그룹의 구현 및 운영 유지 보수 프로젝트와 자동차 부품 업체를 포함한 수많은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수행하는 등 꾸준한 협업 관계를 기반으로 2020년 650억원대 매출을 올리며, 국내 최고의 IT 서비스 업체가 되기 위한 재무적 기반을 충실히 확보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istn.co.kr/

연락처

ISTN 홍보대행
오픈피알
유다정 대리
070-7363-0767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