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창조경제혁신센터, ‘2021 소셜임팩트 체인저스 2기’ 성과공유회 개최 및 성료

기술기반 소셜벤처 20개 기업, 사업 모델·성과 공유, 후속지원 연계

출처: 언더독스
2021-08-24 14:00
  • 최종 성과공유회 20개 기업 단체 기념 촬영(줌 화면 캡쳐)

    최종 성과공유회 20개 기업 단체 기념 촬영(줌 화면 캡쳐)

서울--(뉴스와이어) 2021년 08월 24일 -- 대전광역시가 지원하고 대전창조경제혁신센터와 언더독스가 함께한 ‘2021 소셜임팩트 체인저스’ 2기는 20일 온라인으로 최종 성과공유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20개의 우수기업들이 그동안 준비한 사업 모델과 성과를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다.

‘2021 소셜임팩트 체인저스’는 총 12주간 혁신도시 대전에서 기술 역량과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사회문제를 해결하는 기술융합 소셜벤처를 발굴하고 육성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날 열린 최종 성과공유회에서는 20개 팀이 그동안 준비한 사업 모델과 성과를 발표했다. 심사를 통해 TOP 5 우수기업을 선정했다. TOP 5 기업은 △생활 밀착형 공공정책 플랫폼 찬스링크를 만든 찬스웨이브 △바이오 신소재를 이용한 안전한 콜드체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뉴처 △심박동수와 심전도 파형 기반 유도 청각 솔루션을 활용한 메디컬 데이터를 기반으로 스트레스 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대한민국스트레스줄이기 △건설 일용직 비대면 매칭서비스 플랫폼 일다오 △친환경 나노히터를 이용한 전기차용 저전력 나노소재 히팅제품을 개발하는 나노일렉트로닉스가 수상했다.

대전 소셜임팩트 체인저스 2단계 비즈니스 고도화 교육과 최종 성과공유회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참석인원을 최소화하고 온라인과 오프라인 진행을 병행했으며, 오프라인 진행 시에는 체온 측정, 손 소독제 비치, 마스크 착용 등 방역 원칙을 철저히 준수해 진행했다.

대전창조경제혁신센터 김정수 센터장은 “이 프로그램을 통해 많은 기업들이 사회적 문제를 기술벤처 측면에서 접근하며 성장하기를 바랬다. 기업이 한 단계 성장하는 것이 어려운 일임을 알고 있지만, 이를 잘 해내 주신 모든 기업에 감사드린다”며 “대전창조경제혁신센터는 앞으로도 기술기반 소셜벤처를 위한 다양한 지원을 이어갈 것이며 이 프로그램이 소셜벤처 스타트업의 성공의 토대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대전창조경제혁신센터는 수료팀들을 위해 대전창업허브와 대전소셜벤처캠퍼스 내 입주공간 지원 연계, 전문 컨설팅을 통한 비즈니스 모델 고도화 지원, SV 컨설팅 및 VC 투자자 연계 지원 등을 이어 나갈 계획이다.

대전창조경제혁신센터(주최기관) 개요

대전창조경제혁신센터는 대전시와 SK와의 협업을 통해 ICT, 반도체, 에너지 분야 등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갖춘 스타트업과 지역의 강소벤처기업을 발굴해 성장을 지원하고 있다. 혁신도시 대전에 건강한 창업생태계 플랫폼을 조성하고 차별화된 교육 프로그램으로 창업문화를 확산해 나가고자 한다.

언더독스 개요

언더독스는 국내외 혁신 창업가를 발굴하고 육성하며 창업 전반을 지원하는 창업 콘텐츠&커뮤니티 기업이다. 2015년 설립해 전·현직 창업가들이 경험을 바탕으로 직접 개발한 실전형 창업교육 콘텐츠로 약 9000명의 혁신 창업가를 배출하며 함께 성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underdogs.co.kr

언론 연락처

대전창조경제혁신센터
한은영 실장
042-385-0666
이메일 보내기

언더독스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 보도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용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