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문화재단, ‘2021 라이징스타를 찾아라’ 최종 TOP 5 선정, 28일 무관중·생중계 진행

국내외 음악팬들 뜨거운 관심 속에 22일 본선 TOP 10 온라인 투표 종료

약 3만8000건 온라인 투표 결과 결선 진출 TOP 5 최종 선정

우승자 뮤직비디오 제작 등 다양한 수상 혜택 제공

뉴스 제공
화성시문화재단
2021-08-24 16:16
화성--(뉴스와이어)--화성시문화재단(대표이사 이종원)이 주최하는 ‘2021 라이징스타를 찾아라’의 본선 TOP 10 온라인 투표가 8월 22일 많은 인디밴드와 시민들의 관심 속에 종료됐다.

2021 라이징스타를 찾아라의 본선에 오른 10개 팀을 대상으로 전문 심사위원 점수 50%, 온라인 관객 투표 점수 50%를 집계해 △라이브유빈 △스프링벅(SPRINGBUCK) △신하늘 △터치드(TOUCHED) △홍삼캔디(이상 가나다순) 총 5개 팀의 결선 진출이 확정됐다.

결선에 진출하게 된 5개 팀은 28일(토) 화성시 남양읍 누림아트홀에서 결선 경연을 펼치게 된다. 코로나19 확산세로 무관중·생중계로 진행되지만, 사전 신청으로 모집된 시민 평가단이 함께해 모두가 즐기는 축제의 장이 될 전망이다.

결선 경연에 재미를 더해줄 초청 공연도 준비돼 있다. 2019 고등랩퍼3 최연소 우승자 래퍼 이영지, 데뷔 전부터 버스킹과 공연으로 입지를 다져온 실력파 밴드 원위, 지난해 라이징스타를 찾아라 준우승팀 밴드 민하가 함께해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 크라잉넛, 노브레인, 유리상자 이세준 등 많은 선배 뮤지션 및 화성 시민들의 뜨거운 응원 속에 8월 28일 오후 6시부터 라이징스타를 찾아라 공식 유튜브 채널과 ‘빵야 TV’를 통해 현장의 생생한 감동을 전달할 예정이다.

매년 다양한 특전을 제공하는 라이징스타를 찾아라의 올해 본선 및 결선 경연 진출 팀 대상 특전은 △라이징스타 특집 TV 공개 방송 편성 △라디오 방송 출연 및 음원 송출 △우승자 뮤직비디오 제작 △국내외 온라인 페스티벌 출연 기회 제공 등이다.

화성시문화재단 담당자는 “올해는 예년과 비교해 다양한 음악적 색깔을 갖고 있는 팀들이 선정돼 볼거리가 더 풍부하고, 다채로운 공연 무대를 보여드릴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한다”며 “경연 대회이지만, 시민들과 함께 하는 경연대회 이상의 공연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올해로 4회째를 맞는 라이징스타를 찾아라는 시민들이 직접 뽑은 신인 뮤지션의 예술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화성시문화재단이 주최하는 밴드 경연 대회다. 공연 일정 및 자세한 사항은 라이징스타를 찾아라 공식 홈페이지와 인스타그램 등 소셜 미디어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화성시문화재단 개요

화성시문화재단은 화성 시민들이 일상 속에서 문화·예술을 만나고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화성시 고유의 문화 자원을 활용한 문화 콘텐츠 개발, 지역 예술 활동 지원은 물론 공연, 축제, 전시 등 수준 높은 문화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 동탄복합문화센터, 화성시미디어센터, 화성시생활문화센터, 화성시립도서관 등 운영 시설과 찾아가는 문화 예술 서비스로 화성시 전역에서 누구나 누릴 수 있는 문화와 교육을 실현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hcf.or.kr

연락처

화성시문화재단
기획홍보팀
차영은 대리
031-8015-8112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