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베니어, 세계 최초의 컨테이너화된 2G 아키텍처 선보여

오픈RAN 표준에 2G 통합 길 열어

뉴스 제공
Mavenir Systems Inc.
2021-08-25 13:30
리처드슨, 텍사스--(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모든 클라우드에서 실행돼 세계의 연결 방식을 바꾸는 클라우드 네이티브 소프트웨어로 네트워크의 미래를 열어가는 네트워크 소프트웨어 제공업체 마베니어(Mavenir)가 컨테이너화된 GSM 2G 아키텍처를 상용화했다고 24일 발표했다.

새 솔루션은 멀티 RAT(Multi Radio Access Technology), RRU(Remote Radiohead Unit), DU(Distributed Unit) 간에 향상된 프론트홀(FH) 인터페이스를 사용하며 전체 주파수 호핑(frequency hopping), 다중 TRX, 다중 코덱, 암호화 및 핸드오버(handover) 기능을 상용 배포할 수 있음을 입증했다.

통신서비스 사업자(CSP)가 공급망을 다각화하고 있는 가운데 마베니어는 판매 및 비용 효율 개선에 대한 CSP의 요구 충족을 위해 레거시 네트워크 교체(legacy network swap)를 지원하는 방식으로 개발을 진행하고 있다.

마베니어는 아이피액세스(ip.access) 인수로 확보한 2G 기술과 컨테이너화된 2G GSM 레이어 1, 2, 3 프로토콜을 DU 마이크로서비스 아키텍처에 결합했다. 이는 4G/5G 네트워크 아키텍처와 동일한 플랫폼에서 병렬 실행할 수 있다.

이와 함께 마베니어는 최소한의 적용으로 O-RAN 얼라이언스(O-RAN Alliance) 기반의 향상된 CPRI(Common Public Radio Interfaces) 인터페이스에 향상된 2G 인터페이스 MRAT 프로토콜을 개발했다. 또한 O-RAN 얼라이언스에서 인터페이스를 표준화해 결합된 인터페이스를 개방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컨테이너화된 이 솔루션은 업계를 선도하고 있는 풍부한 기능의 ‘마베니어 웹스케일 플랫폼(Mavenir Webscale Platform)’은 물론 다른 제 3자 웹스케일 플랫폼으로 확장할 수 있다.

파디프 콜리(Pardeep Kohli) 마베니어 사장 겸 최고경영자(CEO)는 “O-RAN 기반 아키텍처를 사용해 다중 무선 인터페이스 프로토콜을 추가하는 방식으로 2G용 오픈 vRAN 컨테이너형 아키텍처를 세계 최초로 개발해 선보이게 돼 기쁘다”고 밝혔다. 그는 “이번 성과를 바탕으로 독점적인 RAN 솔루션부터 개방형 인터페이스 및 가상화된 웹스케일 아키텍처에 이르기까지 사업자의 완전한 전환을 순조롭게 지원할 수 있게 됐다”고 강조했다.

마베니어는 2G용 프론트홀 인터페이스 표준화로 O-RAN 얼라이언스에 기여할 계획이다. 또한 마베니어 솔루션은 DU 아키텍처에 오픈 RAN LLS(lower layer split·하위 계층 분할) 모드의 이점을 접목해 CSP가 2G DU를 중앙화하고 타워 사이트의 공간과 복잡성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뒷받침한다. 이에 따라 여러 사이트에서 중앙처리장치(CPU) 리소스를 풀링(pooling)할 수 있다

마베니어(Mavenir) 개요

마베니어(Mavenir)는 모든 클라우드에서 실행되는 소프트웨어 기반의 단일 자동화 네트워크를 구현한다는 비전으로 네트워크의 미래를 구축하고 첨단 기술을 개척해 나가고 있다. 마베니어는 업계 유일의 단대단 클라우드 네이티브 네트워크 소프트웨어 제공업체로 전 세계의 연결방식을 혁신하고 있으며 전 세계 가입자의 50% 이상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120여 개국 250여 통신 서비스사업자 고객의 소프트웨어 네트워크 혁신을 가속하고 있다.www.mavenir.com

비즈니스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10824005144/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mavenir.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마베니어(Mavenir)
메리본 터브(Maryvonne Tubb)
PR@mavenir.com

글로벌리절트PR(GlobalResultsPR)
미국 담당
케이시 부시(Casey Bush)
mavenir@globalresultspr.com

유럽, 중동, 아프리카 담당
케빈 테일러(Kevin Taylor)
mavenir@globalresultsp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