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리쓰와 MediaTek, 5G New Radio에 대한 업계 최초의 OTDOA 포지셔닝 테스트 검증

뉴스 제공
안리쓰코퍼레이션
2021-08-25 14:25
성남--(뉴스와이어)--안리쓰코퍼레이션과 MediaTek은 5G New Radio (NR)에 대한 최초의 OTDOA Protocol Conformance Test (PCT)가 MediaTek M70 5G 모뎀을 포함하는 단말과 안리쓰 5G NR 모바일 디바이스 테스트 플랫폼으로 검증됐다고 발표했다.

5G NR은 산업 자동화, 자동차 및 지상파 분야의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포지셔닝과 관련된 몇 가지 새로운 사용 사례를 소개하며 결과적으로 많은 포지셔닝 메커니즘이 3GPP Release 16에서 정의한 NR 표준에 추가됐으며 3GPP Release 17 이상에서는 더 많은 기능이 추가될 예정이다.

OTDOA는 원래 4G LTE에 도입된 포지셔닝 방법 중 하나며 5G NR로 확장됐다. OTDOA는 여러 셀로부터 수신된 PRS (Positioning Reference Signal:위치기준신호)의 시간차를 측정하는 UE에 의존해 위치 서버의 지원을 받아 위치를 계산한다.

MediaTek 무선 통신 시스템 및 파트너십 총괄 책임자인 JS Pan은 “MediaTek은 5G 모뎀에서의 선도적 기능 검증과 더불어 빠르게 진화 중인 산업 분야에서 안리쓰와 협력을 지속해서 강화하고 있다”고 언급했다.

안리쓰의 모바일 솔루션 사업부 총괄 책임자인 Shinya Ajiro는 “안리쓰는 테스트 솔루션으로 MediaTek을 지원할 수 있게 된 것을 자랑스럽게 생각하며 우리와 함께 Advanced 5G 기능을 빠르게 출시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Conformance test (적합성 테스트)는 TS 37.571-4의 3GPP에 의해 정의되며 안리쓰는 3GPP RAN WG5 (Radio Access Network Working Group 5)에 제출했다. 이 테스트는 GCF (Global Certification Forum), CAG (Certification Agreement Group) 및 PTCRB (PCS Type Certification Review Board), PVG (PTCRB Validation Group)에 제출돼 향후 회의에서 승인을 받을 예정이다.

◇제품 개요

·5G NR 모바일 디바이스 테스트 플랫폼 ME7834NR
·5G NR 모바일 디바이스 테스트 플랫폼 ME7834NR은 GCF와 PTCRB에 테스트 플랫폼(TP) 251로 등록돼 있다.

ME7834NR은 다중 무선 액세스 기술(Multiple Radio Access Technologies)을 통합하는 모바일 디바이스의 3GPP 기반 PCT 및 CAT (Carrier Acceptance Testing)용 테스트 플랫폼이다. 또한 LTE, LTE-Advanced, LTE-A Pro, W-CDMA 외에도 Standalone (SA) 및 Non-Standalone (NSA) 모드에서 5G NR을 지원하며, 안리쓰의 OTA RF 챔버 MA8171A 및 RF 컨버터와 결합하면 ME7834NR은 sub-6 GHz 및 mmWave 5G 주파수 대역을 커버한다.

안리쓰코퍼레이션 개요

안리쓰코퍼레이션(Anritsu Corporation)은 120년 이상 혁신적인 통신 솔루션을 제공해온 선도 기업이다. 안리쓰의 ‘2020 VISION’ 철학은 고객사들이 진정한 협력자로서 R&D 제조, 설치, 유지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무선, 광, 마이크로웨이브/RF, 디지털 솔루션을 개발할 수 있도록 지원할 뿐만 아니라 네트워크 모니터링(OSS 모니터링 솔루션) 및 최적화를 위한 다양한 서비스 보장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안리쓰는 통신 제품 및 시스템에 적합한 정밀 마이크로웨이브/RF 부품, 광학 디바이스, 고속 전기 디바이스도 제공한다. 안리쓰는 5G, M2M, IoT뿐만 아니라 신규 혹은 기존의 유무선 통신 시장을 위한 첨단 솔루션을 개발한다. 기존 및 차세대 유선 및 무선 통신 시스템 및 서비스 제공 업체를 위한 완벽한 솔루션을 제공하도록 계속해서 자사의 솔루션을 확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s://www.anritsu.com

연락처

안리쓰코퍼레이션
마케팅커뮤니케이션
연승은 과장
031-696-7750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제공자가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와이어는 제공기관의 투명성을 확인하고 뉴스 내용의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회원은 이 회사와 관심 분야의 보도자료를 메일과 RSS로 무료 구독할 수 있습니다. 구독하기>

뉴스 제공안리쓰코퍼레이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