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심연구소, 유아교육 기관장 대상 ‘우리아이 행복프로젝트 운영사례 발표회’ 개최

‘우리아이 행복프로젝트’ 교육사례를 통해 2022학년을 준비하는 성공적인 운영 중심의 교육시스템 및 상담 전략 소개

서울--(뉴스와이어)--국내 최대 유아교육 전문연구소인 동심연구소(대표이사 정신)가 전국의 유아교육 기관장을 대상으로 ‘우리아이 행복프로젝트 운영사례 발표회’를 개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번에 개최되는 ‘우리아이 행복프로젝트 운영사례 발표회’는 올해 전국의 2200여 개의 제휴 기관을 통해 유아교육 기관과 가정에 미친 긍정적인 변화의 사례를 소개하며, 다가오는 2022학년을 대비해 원아 모집 및 유지를 위한 우리아이 행복프로젝트만의 4가지 교육지원시스템과 ‘해피북 패키지’를 활용한 원아 모집 상담 전략을 소개한다.

이번 설명회의 핵심 주제인 ‘우리아이 행복프로젝트’는 동심연구소가 개발한 만 3세~5세를 위한 유아 사회정서학습으로 건전하고 올바른 인성을 갖추기 위한 핵심 가치를 인식하고, 사회정서능력을 향상시킴으로써 유아의 ‘전인적인 성장과 행복한 삶’을 추구하는 전인교육시스템(저작권 제 C-2021-014065호)을 말한다.

‘전인교육시스템’은 유아를 중심으로 부모, 교사, 기관장이 전인교육의 주체로 참여해 ‘우리아이 행복프로젝트’의 이론적 기반인 ‘사회정서학습(SEL, Social Emotional Learning)’의 실행을 돕는 시스템이며, 연령별 유아교육, 가정 연계 활동 및 부모교육, 교사 수업 및 전문가 과정, 원장님 연수 및 원 운영에 이르는 통합적인 교육시스템을 지원한다.

특별히 이번 발표회에 참여하는 원장님께 제공되는 ‘해피북 패키지’는 사회정서학습을 기반으로 한 우리아이 행복프로젝트의 특징을 학부모의 육아 욕구에 따라 맞춤 상담이 가능하도록 구성했으며, 설명 중심이 아닌 부모님과 함께하는 활동으로 교육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원에 대한 신뢰를 줄 수 있는 차별적인 원아 모집 전략이라는 점에서 큰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번에 개최되는 ‘우리아이 행복프로젝트 운영사례 발표회’는 9월 2일부터 진행되며, 코로나19로 인한 정부의 거리 두기 지침을 준수해 9월 16일까지 약 2주간에 걸쳐 동심연구소의 전문 강사가 진행하는 온라인 발표회와 동시에 원장님과 동심 지사의 교육상담 전문가가 1:1로 참석하는 방식으로 온·오프라인을 병행해 진행될 예정이다.

2011년부터 유아교육 기관장을 대상으로 한 직무연수로 유아교육업의 변화와 성장을 위한 끊임없는 연구와 개발을 통해 원 운영의 힘과 교육적 방향을 제시하고 있는 동심연구소가 개최하는 이번 발표회에 참석하고자 하는 원장님은 전국의 동심 지사로 문의 또는 신청할 수 있다.

동심연구소 개요

국내 최대 규모의 유아교육 전문 연구소인 동심연구소는 유아교육 전문가로 구성된 100여 명의 연구원이 아이들 중심의 교육, 생활, 문화 전반에 걸쳐 연구·기획·제작·교육에 힘쓰고 있다. 1963년 설립돼 교육 연구원의 역할과 책임의 중요성을 체감하고, 2014년 부설 연구소를 분리·설립해 운영하고 있으며 2021년 2월 서울 연구소에 이어 부산연구소를 설립했다. 동심연구소는 아이들의 전인적 성장과 행복한 삶을 설계하는 데 설립 취지와 목적을 두고, 교육이 지닌 선한 영향력을 통해 우리 아이들이 행복한 세상을 만드는 일에 앞장서고 있다.

주식회사 동심: https://www.mydongsim.com/

웹사이트: http://www.dongsimlab.com

연락처

동심연구소
대외협력팀
김희정 차장
070-4386-551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