래티스, 차량 애플리케이션에 최적화한 Certus-NX FPGA 출시

AEC-Q100 인증 획득한 래티스 Nexux 플랫폼을 기반으로 동급 최고의 I/O 밀도와 소형 폼팩터를 자랑하는 범용 FPGA

2021-08-26 15:30
힐스버러, 오리건--(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저전력 프로그래머블 솔루션 업계를 선도하는 래티스 세미컨덕터(Lattice Semiconductor, 이하 ‘래티스’)(나스닥: LSCC)가 26일 인포테인먼트, 첨단 운전자 지원 시스템(ADAS) 및 안전에 초점을 맞춘 애플리케이션에 최적화한 래티스 Certus™-NX FPGA 제품군 버전을 발표하며 자동차 제품 포트폴리오를 확장했다.

래티스 Nexus™ 플랫폼을 기반으로 한 새로운 Certus-NX 기기는 여러 자동차 등급 기능과 동급 최고의 I/O 밀도, 전력 효율, 작은 크기, 안정성, 인스턴트온(instant-on) 성능을 결합했으며, 고속 PICe(PCI Express)와 기가비트 이더넷 인터페이스를 지원한다.

제이 아가왈(Jay Aggarwal) 래티스 실리콘 제품 마케팅 총괄은 “차량 시스템의 전동화, 자율화, 커넥티비티 추세로 자동차 제조업체들이 운전자들이 차세대 차량에서 기대하는 첨단 기능과 사용자 경험을 제공할 방법을 모색하면서 차량용 반도체 수요가 늘고 있다”며 “소형 폼팩터에서 널리 사용되는 I/O 표준을 지원하고 동급 최고의 성능과 전력 효율, 높은 신뢰성을 자랑하는 Certus-NX 범용 FPGA는 자동차 제조업체들이 고객들에게 제공하고 싶어 하는 차세대 차량용 애플리케이션 구현을 뒷받침하는 강력한 실리콘 플랫폼”이라고 말했다.

타타 엘렉시(Tata Elxsi)의 래티스 FPGA 솔루션 실무 책임자인 K. 가네시 라오(K. Ganesh Rao)는 “점점 더 많은 차량용 시스템이 디지털화되면서 오늘날의 자동차들은 사실상 움직이는 데이터 센터가 됐다”며 “차량 개발자들은 임무에 꼭 필요한 자동차 시스템이 제 기능을 즉각 발휘할 수 있도록 고속 I/O 성능을 갖춘 안전하고 안정적인 실리콘 솔루션을 활용할 수 있어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래티스 Certus-NX FPGA는 우리가 미래의 차량용 애플리케이션을 구현하는 데 필요한 안정성과 성능, 기능들을 제공한다”고 덧붙였다.

최신 Certus-NX FPGA는 차량용 인포테인먼트(IVI) 시스템의 모터 제어나 LED 제어, ADAS 애플리케이션의 센서 데이터 동시 처리 등의 자동차 애플리케이션에 이상적인 제품이다. Certus-NX FPGA의 특징은 다음과 같다.

· 저전력 소비- 애플리케이션 요구 사항에 맞춰 고성능 운전 모드나 저전력 운전 모드를 사용자가 직접 선택해 프로그래밍할 수 있는 백 바이어스(back bias)를 통해 전력 사용량을 동급 FPGA 대비 최대 4배 축소
· 소형 폼팩터- 동급의 다른 FPGA에 비해 mm2당 I/O 밀도는 최대 2배 높이고 폼팩터는 최대 3배 축소
· 인스턴트온 성능- 동급의 다른 FPGA 대비 최대 12배 빠른 SPI 메모리에서 초고속 기기 설정 가능. 기기 성능에 따라 개별 I/O 설정은 3ms, 전체 기기 시동은 8~14ms면 가능
· 강력한 I/O 인터페이스 성능- 래티스의 폭넓은 Certus-NX I/O는 다음과 같은 IP 라이브러리를 포함한다.
。 다른 FPGA보다 성능이 최대 70% 높은 1.5Gbps 차동 I/O
。 5 Gbps PCIe, 1.5 Gbps SGMII, 1066 Mbps DDR3
· 자동차 인증 및 높은 신뢰성- Certus-NX FPGA는 AEC-Q100 인증을 획득했으며 동급 FPGA보다 최대 100배 높은 소프트 오류율(SER) 성능 제공.
· 인증 및 암호화- 디지털 서명 알고리즘(ECDSA) 방식을 활용한 AES-256 암호화를 지원해 무단 접속으로부터 비트스트림 보호. 현재 시중에서 판매되는 ECDSA 지원 FPGA 가운데 가장 작은 크기 자랑.
· 사용/설계 용이- 래티스 Radiant®와 래티스 Propel™ 소프트웨어 툴을 지원해 차량용 시스템 설계를 간소화하고 설계 시간 단축. 또 Certus-NX FPGA는 래티스 mVision™과 래티스 sensAI™ 솔루션 스택의 지원을 받고 있기 때문에 스택의 모듈식 하드웨어 플랫폼, 레퍼런스 설계, 신경망 IP 코어, 맞춤형 설계 서비스 등을 활용해 차량 비전 시스템 설계의 가속화 가능.

현재 일부 고객을 대상으로 Certus-NX FPGA의 자동차 등급 버전을 샘플링하고 있다. 앞서 언급한 래티스 기술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는 아래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 www.latticesemi.com/Certus-NX
· www.latticesemi.com/LatticeNexus
· www.latticesemi.com/LatticeRadiant
· www.latticesemi.com/Propel
· www.latticesemi.com/mVision
· www.latticesemi.com/sensAI

래티스 세미컨덕터(Lattice Semiconductor) 개요

래티스 세미컨덕터(나스닥: LSCC)는 초저전력 프로그래밍이 가능한 선도 업체로 성장을 거듭하고 있다. 통신, 컴퓨팅, 산업재, 자동차 및 소비재 시장의 에지부터 클라우드에 이르기까지 네트워크 전반에서 고객들이 겪는 문제를 해결하고 있다. 래티스의 기술과 오랜 유대관계 및 세계적 수준의 지원을 위한 노력은 고객들이 스스로 신속하고 수월하게 혁신을 도모해 안전하게 연결되는 스마트한 세상을 만들게 한다. 래티스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latticesemi.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는 링크트인, 트위터, 페이스북, 유튜브, 위챗, 웨이보 또는 요우쿠 등 소셜 미디어 참조.

Lattice Semiconductor Corporation, Lattice Semiconductor(및 디자인)와 특정 제품 명칭은 미국 및/또는 다른 국가에서 래티스 세미컨덕터 코퍼레이션 혹은 그 자회사의 등록 상표이거나, 상표다. ‘파트너’라는 용어의 사용이 래티스와 다른 특정한 조직 간 법적 파트너십을 의미하지는 않는다.

일반 공지: 이 보도자료에 사용된 다른 제품 명칭은 단지 확인 목적일 뿐이며 각 해당 소유자들의 상표일 수 있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10825005002/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latticesemi.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래티스 세미컨덕터(Lattice Semiconductor)
미디어 문의
소피아 홍(Sophia Hong)
503-268-8786
Sophia.Hong@latticesemi.com

투자 문의
릭 머샤(Rick Muscha)
408-826-6000
Rick.Muscha@latticesemi.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