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픽 프라임, 후오비 상장… 트리플 A급 게임과 협력한 세계 최초· 유일의 NFT 프로젝트

‘$EPIK 프라임’ 토큰, NFT 및 디지털 상품용 브랜드 라이선싱과 관련된 크로스 체인 게임 프로젝트 및 프로토콜 개발, 발전 촉진 기대

2021-08-26 16:00
  • 에픽 프라임, 후오비 상장… 트리플 A급 게임과 협력한 세계 최초· 유일의 NFT 프로젝트

    에픽 프라임, 후오비 상장… 트리플 A급 게임과 협력한 세계 최초· 유일의 NFT 프로젝트

싱가포르--(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 2021년 08월 26일 -- 에픽(Epik)이 후오비 글로벌(Huobi Global)과 손잡고 후오비 프라임(Huobi Prime) 프로그램을 통해 자사의 회원제 토큰인 $EPIK을 출범할 계획이라고 발표했다.

에픽은 기업이 몰입형 블록체인 기반의 게임 내 경험과 NFT의 라이선스를 획득하고 생성하도록 돕고 있다. 에픽은 후오비 프라임 8기(Huobi Prime #8)로 2021년 8월 27일 거래를 시작한다. ‘후오비 프라임’은 암호화폐 거래자에게 새로운 첨단 자산 프로젝트를 소개하는 선별 프로그램이다. 에픽은 300개 이상의 게임회사와 10억명의 게이머로 이뤄진 주류 및 암호화 기반 게임에서 게이머가 활용할 수 있는 디지털 수집품, 게임 내 경험, NFT를 위한 세계 최대의 분산형 크로스 체인(cross-chain) 호환 네트워크를 구축했다.

브랜드 IP 소유자에 대해 에픽의 블록체인 기반 기능은 브랜드가 NFT 영역을 탐색하고 세계 최대 규모의 게임 회사 네트워크 및 암호화폐 마켓플레이스에서 NFT를 배포할 수 있는 저위험 기회를 제공한다. 에픽의 기술과 브랜드 파트너십을 통해 메이저 게임 기업은 이용자와 완전히 새로운 방식으로 소통할 수 있다. 한정판 수집품을 수익화해 게임 커뮤니티 내 충성 팬 및 플레이어와 공유하는 것이다.

에픽은 하루 24시간 평균 거래량이 89억달러에 이르는 티어원(Tier-1) 암호화폐 거래소 후오비 글로벌이 운영하는 ‘후오비 프라임’ 프로그램에 성공적으로 참여한 몇 안 되는 회사 중 하나다. 후오비 프로그램을 통한 최초 상장은 에픽과 $EPIK 프라임이 합법성, 수익, 전반적 건전성을 검토하는 고강도 기업 실사를 거쳤다는 의미다.

시아라 선(Ciara Sun) 후오비 글로벌 부사장은 “에픽이 후오비 프라임 프로그램을 통해 상장한다는 소식을 전하게 돼 기쁘다”며 “브랜드와 게임 기업을 위한 $EPIK 프라임의 독보적 가치 제안이 인상 깊었다”고 밝혔다.

$EPIK 프라임은 회원제 토큰으로 토큰 보유자에게 신제품, 서비스, 혜택을 제공하는 강력한 로열티 보상 프로그램을 뒷받침한다. 독점 보상 획득, 아이템 및 디지털 수집품 사전 주문, 신제품, 서비스, 게임 내에서 획득하기 어려운 NFT에 대한 액세스, 무작위 NFT 상품 획득 기회 등이 대표적이다.

‘$EPIK 프라임’은 보유자에게 ‘에픽버스(Epikverse)’에서도 혜택을 제공한다. ‘에픽버스’는 에픽의 소비자 대면 기능 배후에 있는 디지털 생태계 및 기술을 일컫는 이름으로 진정 혁신적이고 혁명적인 가상 세계 환경이다. ‘에픽버스’는 다른 비디오 게임 메타버스(metaverse·사이버 가상 공간) 안에 존재하는 다수의 독특한 ‘마이크로버스(micro-verses)’로 구성돼 있다. 따라서 ‘에픽버스’는 세계 간 관문 역할을 하며 다른 에픽버스가 존재하는 모든 게임에서 상호 연결된 네트워크를 제공한다.

사용자는 이 네트워크를 통해 모든 형태의 NFT와 디지털 상품을 구입, 판매, 거래할 수 있으며 전혀 다른 게임에 로그인한 상태로 친구와 함께 라이브 가상 이벤트를 즐길 수도 있다. 플레이어는 ‘에픽버스’를 통해 참여하고자 하는 각 게임 내에 기존 계정을 가지고 있거나 새 계정을 만들어야 한다.

빅터 데이비드(Victor David) 에픽 최고경영자(CEO)는 “에픽버스는 체인과 플랫폼을 뛰어넘는 상호 운용성에 필요한 철도 네트워크라 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그는 “에픽은 야심 차고 혁명적인 프레임워크를 개발했으며 이는 체인 및 메타버스 안팎에서 원활히 작동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에픽은 웹쓰리(web3)의 경험과 기능을 주류 게임 업계에 접목할 것”이라고 말했다.

에픽의 진정한 차별점은 게임업계 거대 기업과 쌓은 신뢰 관계다. 전 세계 상위 25개 게임 회사의 절반 이상이 에픽의 고객사다. 가장 최근에는 세계 최대 모바일 게임으로 10억회 이상의 다운로드 횟수를 자랑하는 게임로프트(Gameloft)의 ‘아스팔트 나인(Asphalt 9)’과 협력하기도 했다. 이 파트너십을 통해 에픽은 인기 레이싱 게임을 NFT에 처음 진출시키는 게임로프트의 프로젝트를 지원했으며 독점 게임 내 디지털 수집품과 인기 레이싱 게임의 NFT를 에픽의 마켓플레이스에서 구매할 수 있도록 했다. 양 사 협력은 전체 주류 게임 및 수집품 업계에 역사적인 동시에 흥미진진한 사건으로 기록됐다. 또한 블록체인 기수의 대규모 채택을 향한 일대 진전이기도 했다.

후오비 프라임 $EPIK 토큰 상장 발표는 최근 선도적 암호화폐 런치패드인 ‘다오메이커(Daomaker)’에서 비공개 판매를 진행한 데 이은 것이다. ‘다오메이커’에서 $EPIK는 대다수 사용자 등록에 대해 사상 최고 기록을 달성했다. $EPIK 투자에 ‘다오메이커’ 사용자가 몰리면서 주류 암호화폐 기업에 대한 뜨거운 관심과 확신을 보여줬다.

에픽은 그동안 상당한 발전을 이뤘으며 $EPIK 프라임 플랫폼 론칭 후 45일 동안 다운로드 회수 10억여건을 자랑하는 게임 ‘아스팔트 나인’, ‘가레나 프리 파이어(Garena’s Free Fire)’와 대형 게임 NFT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또한 ‘아바킨 라이프(Avakin Life)’, ‘세컨드 라이프(Second Life)’ 등 최고의 아바타 기반 게임 2개와도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한편 에픽은 9·11 및 9·11 국가 기념일 20주년을 맞아 NFT 공식 제공업체로 선정됐다. 또한 전 세계 사용자 수백만명을 대상으로 사회적 인식을 제고하는 비영리 단체를 지원하기 위한 최초의 멀티게임 자선 캠페인을 조직했다.

후오비 그룹(Huobi Group) 개요

세계 굴지의 블록체인 기업인 후오비 그룹(Huobi Group)은 2013년 핵심 블록체인 기술의 돌파구를 마련하고 다른 산업과의 통합을 강화하기 위해 설립됐다. 후오비 그룹은 퍼블릭 블록체인, 디지털 자산 거래, 지갑, 채굴 풀, 독점 투자, 인큐베이션, 디지털 자산 리서치 등으로 사업 영역을 확대해 왔다. 후오비 그룹은 블록체인 산업 내 업스트림 및 다운스트림 기업 60여곳에 투자하며 글로벌 디지털 생태계를 구축했다.

에픽(Epik) 개요

300개 이상의 비디오 개임 클라이언트를 보유하고 있는 에픽은 세계에서 가장 인기있는 엔터테인먼트 브랜드 수백 여 개로 이뤄진 최대 규모의 디지털 생태계를 바탕으로 전 세계 10억명 이상의 게이머를 위해 브랜드를 비디오 게임에 접목한 프리미엄 디지털 아이템을 생성하는 세계 굴지의 라이선스 대행사다. 에픽은 프리미엄 라이선스 디지털 수집품, NFT, 상호 운용이 가능한 독점적인 크로스체인 기술로 구동되는 독점적 경험을 생산하며 블록체인 업계 리더로 널리 인정받고 있다. 에픽은 AAA급 게임 업체와 거래하는 최초이자 유일한 NFT 기업이다. 고객사로는 비아컴CBS(ViacomCBS), 워너 뮤직(Warner Music), 가레나(Garena), 텐센트(Tencent), 유니버설(Universal) 등이 있다.

비즈니스와이어(businesswire.com) 문의: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10824005549/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epikprime.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언론 연락처

에픽(Epik)
밥골드앤어소시에이츠(Bob Gold & Associates)
앤드류 라스작스(Andrew Laszacs)
310–320–2010 (사무실)
310–880-7807 (휴대전화)
Epik@bobgoldpr.com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 보도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용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