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사나, ESG 경영 성과 담은 ‘지속가능성 보고서’ 발간
유사나헬스사이언스 미국 본사, 2020년 ESG 경영 활동 성과 발표
약 203톤의 플라스틱, 종이 재활용 및 연간 약 1000만리터 물 절약
CEO 케빈 게스트, 2022년까지 전 세계적으로 3만개 가든 타워 기부 목표 밝혀
유사나 2020 지속가능 보고서는 미국 유타주의 지속 가능한 비즈니스 연합 등에 가입해 플라스틱병 사용을 줄이고, 재활용 전환율을 높이는 등 꾸준히 진행한 다양한 환경친화 활동 참여를 바탕으로 구성됐다.
이번 보고서 내용에서 가장 눈길을 끄는 대목은 지난해 유사나가 펼쳐온 ESG 경영 활동 성과다.
유사나는 재활용률을 높이는 방식으로 지난해만 약 203톤의 플라스틱과 종이 폐기물을 저감했으며, 새로운 절수 시스템을 도입해 연간 약 1000만리터 이상의 물을 절약하고 있다. 또 제품 용기 크기를 줄여 플라스틱 사용을 최소화하고, 친환경 플라스틱 소재로 전환하는 데도 힘쓸 예정이다.
또한 유사나 CEO 케빈 게스트(Kevin Guest)는 ESG 활동의 하나로 8월 16일 유사나의 미주 및 유럽 컨벤션에서 2022년까지 전 세계적으로 3만개 ‘가든 타워’를 기부하는 것을 목표로 설정했다고 밝혔다.
가든 타워는 단일 공급원에 여러 작물을 심을 수 있어 전 세계 모든 지역에 적합해 환경적으로 어려움에 빠진 사람들에게 장기적인 식량 안보와 해결책을 제공할 수 있다.
이 프로젝트를 통해 유사나는 흙으로 채워진 약 91㎝ 지름의 메시 백을 빈곤한 환경에서 사는 사람들에게 전달한다. 가든 타워는 일주일에 30~50리터의 물만으로 최대 120개의 식물을 수용할 수 있으며, 성공적으로 작물을 키운 가든 타워는 타워 1개당 6인 가족에게 5끼 이상의 영양 식사를 제공할 수 있다.
유사나 CEO 케빈 게스트(Kevin Guest)는 “ESG 성과와 회사의 지속 가능성 활동에 대한 보고를 향상하는 방법의 하나로 이번 보고서를 발간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유사나는 건강한 가족을 만들기 위한 자사의 비전을 담아 전 세계 기아를 근절하기 위해 가든 타워 프로젝트 등 다양한 ESG 활동을 전개해 나갈 것이다”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www.usana.com
연락처
유사나헬스사이언스코리아 홍보대행
커뮤니크
박수혜 과장
02-788-7334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유사나헬스사이언스코리아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