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3GPP 의장단 2석 추가 확보

뉴스 제공
삼성전자 코스피 005930
2021-08-30 11:43
서울--(뉴스와이어)--삼성전자가 8월 16일부터 28일까지 개최된 3GPP (3rd Generation Partnership Project) 표준 회의에서 2개 분과의 부의장에 선출됐다.

3GPP는 이동통신의 표준을 개발하는 세계 최대 기술표준 단체로, 삼성리서치의 송재연 연구원과 삼성리서치 인도 벵갈루루연구소의 나렌 탕구두(Narendranath Durga Tangudu) 연구원은 3GPP의 SA4[1]와 CT3[2] 분과 부의장으로 각각 선출됐다.

이로써 삼성전자는 업계에서 최다 의장석인 7석(의장 2명, 부의장 5명)을 보유하게 됐다.

SA4는 5G 기반의 동영상 스트리밍과 XR (확장 현실) 등의 실감형 미디어를 전송하는 기술을 개발하는 분과다.

송재연 연구원은 비디오 포맷과 전송을 개발하는 MPEG[3]와 디지털 방송 표준을 개발하는 ATSC[4]에서의 표준 활동과 전문성을 인정받아 부의장으로 선출됐다.

CT3는 5G 통신망과 외부망을 연결하는 개방형 인터페이스를 제정하는 분과다.

나렌 탕구두 연구원은 5G 망을 인터넷 사업자에 개방해 저지연 서비스를 가능하게 하는 표준 인터페이스 개발 성과를 인정받아 부의장에 선출됐다.

삼성리서치 차세대통신연구센터장 최성현 전무는 “5G 기반 차별화된 서비스 제공을 위해서는 XR 등 새로운 미디어에 대한 지원과 외부 서비스와 긴밀하게 연동할 수 있도록 해주는 통신 시스템의 진화가 필요하다”며 “이번 3GPP 내 리더십 확보와 함께 삼성리서치는 차세대 이동통신 기술과 5G 생태계를 확대하는 기술 개발 기여를 지속해서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삼성전자는 5월 통신 모뎀 기술을 개발하는 RAN1 (Radio Access Network Working Group 1, 무선접속 물리계층 기술분과)의 의장으로 선임된 데 이어, SA4와 CT3 분과 부의장으로 선출됨으로써 5G의 성능을 향상하는 기술 혁신과 5G 생태계 확장을 위한 기술 개발에 앞장서게 됐다.

더불어 삼성전자는 차세대 5G인 ‘5G-Advanced’ 기술 표준화와 함께 6G 표준 논의를 선도해 나갈 계획이다.

[1] SA4 (Service and System Aspects Working Group 4): 통신시스템 미디어 기술분과
[2] CT3 (Core Network and Terminals Working Group 3): 통신망 외부망 인터페이스 기술분과
[3] MPEG (Moving Picture Experts Group): 멀티미디어 국제 표준화 기구
[4] ATSC (Advanced Television System Committee): 차세대 지상파 방송 표준화 기구

웹사이트: http://www.samsung.com/sec

연락처

삼성전자
커뮤니케이션팀
노승우
02-2255-7325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제공자가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와이어는 제공기관의 투명성을 확인하고 뉴스 내용의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회원은 이 회사와 관심 분야의 보도자료를 메일과 RSS로 무료 구독할 수 있습니다. 구독하기>

뉴스 제공삼성전자

배포 분야